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연재] 블록체인이 우리 내면에 던지고 있는 질문은? _ I-Space (1)

in #kr6 years ago

좋은 글입니다. 이런 글로 내 자아를 한번 더 돌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한번도 생각해 보진 않았지만 님의 글을 읽고 비로서 해 본 생각이 있는데요,,, 말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하나의 자아를 넘기 위해 내 자신이 먼저 온전한 자아가 되야 된다는 것을,,,, 조금 생각을 바꿔서,, 온전한 자아가 되기 위해 우선 내 자아를 넘어 다른 자아와 섞여보는건 어떨까,,, 상상해 봤어요. 우리가 언제나 닭이 먼저인지 달걀이 먼저인지 고민하잖아요. 그리고 이기적인 사람이 타인과 비로서 얽혔을때 타인을 진심 이해할 수 있듯이요. 인류가 지금껏 동물처럼 약육강식으로 살아왔고 아직도 그것을 못벗어났다면 다른 시도를 해 보는 것이 이보다 더 나빠지진 않을 것이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Sort:  

제 글을 통해 이렇게 생각을 돌이켜보시고,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 먼저 건강하고 행복해야 주변도 밝아지는 원리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되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