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히 귀여운? 영국 명절문화 2탄!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Day_J 예요! 오늘 재택근무 하다가 점심시간에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려고 우체국에 잠시 다녀왔어요. 오늘길에 간식거리 사러 마트에 갔다가.. 발견한 이것!

41AE00FD-BEFE-41AC-984F-FDF9AF560782.jpeg

크리스마스 점퍼 예요!

4D25ED4F-B2DD-4D0F-82DE-4A0C4A912E97.jpeg

영국에서 첫 크리스마스를 보냈을 때, 이걸보고 정말 빵 터졌었어요. 남녀노소 할 것없이 크리스마스 시즌 때 크리스마스 무늬가 그려진 옷을 입고있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거든요ㅋㅋ

저를 젤 웃음짓게 만들었던건.. 크리스마스 점퍼를 입은 중년아저씨들! ㅎㅎ 영국에서는 흔히 맨투맨이나, 모자없는 스웨터를 ‘점퍼’라고 부른답니다. 이것도 신선하죠?ㅎ

위의 사진 속 점퍼는 굉장히 얌전한 디자인인데, (이 옷가게의 주요 고객층은 50대 이상이거든요ㅎ) 배꼽 부분에 불이 들어온다거나하는 재밌는 디자인도 많아요.

실제 회사동료가 입고 왔던.. 배에 그려진 난로가 활활타는ㅋㅋ 점퍼예요. 모자이크 되어있지만.. 실제론 ‘ 내 점퍼 짱이지? 내 센스가 이정도야ㅋㅋ’ 하는 표정입니당 ㅋㅋ

AEABA9E2-0056-4CFD-B796-94B3B2FE9C8E.jpeg

파티일때도 입지만.. 평소에도 입고 출근하기도 한답니다 ㅋㅋ 아이들이 입는건 익숙한데, 성인남자의 크리스마스 점퍼입은 모습은 어색하기도 하고 한편으론 친근하고 동심을 가지고 있는것 같아서 보기좋아요. 서로 자기 옷 자랑하는 모습도 재밌구요ㅋㅋ

온오프라인에서 인기있는 점퍼디자인 몇개를 가져왔요. 함께 구경해볼까요?ㅎㅎ

디자인에 남녀 구분이 크지는 않지만 보통 여자점퍼는 아기자기하고 무난하게 예쁜 반면,

8AF6E173-953F-44FB-8734-0ED967853E5E.jpeg

남자점퍼는 ㅋㅋ 재밌는게 많아요!

1B0816B1-F5ED-4E87-B76C-08DA1A3A7412.jpeg

BD638D7C-E269-446F-8FC9-D5C0CB6C31CF.jpeg

덕분에? 다니면서 사람들이 입은 점퍼를 구경하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랍니다 ㅎ 아직 저와 남편은 용기가없어서 시도 못하고 있지만요ㅎㅎ





—-
상품 이미지 출처

  1. http://bit.ly/2B1j0qb
  2. http://bit.ly/2zdg0aN
  3. http://bit.ly/2o2u6bo
    —-
    아직 소모임 개설은 안되었지만 태그 한 번 넣어봤어요ㅎ 빨리 하구 싶어서요 ~^-^ 문제되면 알려주세요!
Sort:  

디자인이 엄청 다양하네요. 고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두 번째 사진의 옷이 마음에 드는 듯?

아무래도 다른 디자인은 너무 화려하죠?ㅎㅎ 리플 감사합니다! 팔로우 할게요. 자주 뵈어요 ^-^

갑자기 브리짓존스 일기 생각이 났어요.
거기 보면 콜린 퍼스가 입고 나온 루돌프 점퍼가....ㅋㅋㅋ

ㅋㅋ 꽤 역사와 전통이 있는? 문화인가 였군용ㅋㅋ 브리짓존스 일기라니! 추억이 새록새록 피어나네요ㅎㅎ

스마트폰으로 난로 넣는 건 기발하네요 아이언맨처럼도 되겠다!!

오! 좋은데요? 사이즈 생각해서 테블릿을 넣어야 하나ㅎㅎ 어쩌면 어딘가에 있을지도 모르겠네요ㅋㅋ 팔로우 할게요. 자주뵈어요 ^-^

kr-overseas 로 써주세요~ ㅎㅎ 제가 놓쳤네요

수정했습니다ㅎ 태그 사용해도 되는구요 헤헤 ^-^

어렸쓸때 영국 캠브리지 근처와 에섹스 킹슬린 쪽 에서
자랐는데, 가끔 영국 생각이 나네요 ^^ 지금은 서북미...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캠브릿지는 아직 못가봐서 항상 궁금한 도시예요. 아기자기하다던데! 같은 대학도시라도 옥스포드랑 또 다른 느낌이겠죠?ㅎ 리플 감사합니다. 팔로우할께요 ~^-^

저 스웨터를 점퍼라고 부르는 군요~~
재밌는 점퍼 많네요. 이글이글 벽난로 아이디어 굿굿 ^^

네ㅎ 저두 처음엔 스웨터 코너는 왜 없냐고ㅋㅋ 점퍼는 외투인데 이걸 왜 여기 놔뒀지하며 혼자 혼란스러웠던 기억이.. ㅎㅎ 평소에 칙칙한 옷 입던 남자들도 크리스마스 점퍼 만큼은 쿨?한거 사고싶어 하더라구요ㅎㅎ 기발하고 튀어도 좋은 옷이니까요 ^-^ㅋㅋ

I could use a few of these for the ugly sweater contest in the office!

Haha I will recommend the last one for you! ;-)

어머나 ㅋㅋ저것을 점퍼라고 부르는군요 문화충격 ㅋㅋㅋㅋ근데 저 발랄한 루돌프 점퍼는 저도 입고 돌아다니고싶네욬ㅋㅋㅋㅋㅋ

저도 처음엔 점퍼라니? 알바생의 실수라고 ㅋㅋㅋ 맘대로 생각했었는데 (부끄.. ) 알고나서 놀랐답니다ㅋㅋ 늘 이맘때면.. 나도 하나 장만해봐? 하다가 홈 웨어로만 입을거같아서 다시 내려놔요.. ㅋㅋ

캬아아 스웨터가 넘나 귀엽 ㅋㅋ 얼마전에 H&M에서 크리스마스라고 스웨터 파는 걸 보고 화려하다 싶었는데, 우와 ㅋㅋㅋㅋ 여긴 완전 삐까번쩍 화려하네요 ㅋㅋㅋㅋ

맞아요! H&M 에서도 나왔더라구요ㅋㅋ 브랜드마다 한두개씩을 나오는거 같던데! 여긴 선택의 폭이 넓어서 다양한 스타일을 볼수있어요ㅋㅋㅋ 지나가다 아저씨 점퍼 짱이라고 엄지 척! 해주면 흐뭇하게 웃어주는 중년아저씨를 볼 수있답니다ㅋㅋㅋ

멋진데요!
50대중반인 '중늙은이'이지만
아직은 소화하고 싶은 디자인입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네요^^

왠지 2,30대가 입는 점퍼보다 중년분들이 입은 모습이 더 눈길이 가더라구요ㅎ 함께 즐기는 모습이 멋져보여서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775.06
ETH 2345.64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