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있는 아기는 형광등, LED등 불빛 주의하세요!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다크호스(@darkhorse81)입니다. 얼마전 시골에 계신 어머니께서 출산을 앞둔 형에게 "형광등 불빛이 아기 눈 나쁘게 하니 조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도 아이둘 키우면서 형광등 불빛을 신경 쓴적이 없었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맞는 말입니다. 역시 연륜은 무시할 수 없나봅니다. ^^
아기는 신생아부터 6개월까지 대부분 방에서 누워서 생활하는데 이 시기의 아기는 빛에 호기심을 가지고 쳐다 본다고 합니다. 이때 조명의 파장때문에 아기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어서 가능하면 직접 조명 불빛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혹시 스탠드가 있다면 전구를 가릴 수 있는 천을 덧대주시고 아기가 자주 생활하는 거실이나 방의 천장 형광등이나 LED등도 천을 씌워 아이에게 직접 불빛이 닿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이것도 어렵다면 가능한 아기를 조명 바로 아래에 눕히지 않도록 주의하면 됩니다. 그리고 기어다니기 시작하면 방안 구석까지 그늘이 지지 않도록 방안 조명을 밝게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출산 예정이거나 주변에 누워있는 신생아나 아기가 있으시다면 형광등이나 더 밝은 LED등 불빛을 직접 보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아이들이 휴대폰, TV, 컴퓨터 때문에 눈이 쉽게 피로해 지고 시력도 많이 나빠지는데 아기때만이라도 눈에 피로를 줄 수 있는 형광등, LED등의 불빛은 직접 보지 않도록 해서 눈의 피로를 주지 않는게 좋습니다.
저도 주변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얘기해 주니 다들 '맞는말'이라고 좋아하던데 제가 생각해도 누워서 형광등 불빛 1분만 보고 있어도 눈이 피곤한데 '하루종일 누워있는 신생아는 얼마나 피곤할까??'라고 생각하니 우리 아이들에게 신경 못 써준게 미안합니다. 애들아 미안해! ㅠㅠ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팔로우&댓글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저도 몰랐는데 미래의 아기를 위한 꿀팁 배워갑니다!^^
미래를 위해 킵해 놓으세요~ㅎㅎ
제 동생이 지난달 아들 낳았는데 알려줘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형광등 불빛이 좋을리는 없으니 직접 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LED가 너무 강렬해서 눈에 안좋겠네요 간접조명으로 바꾸던지 아기 키울때는 신경써야 겠습니다.
네~ 하루종일 누워있는 아기만 해당되요. Led등 바로 아래만 눕히지 않으면 괜찮을꺼에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도 아이지만 성인들도 눈 건강에 유의해야할텐데요.. 저는 이 야심한 시간, 불꺼진 방안 침대위에서 폰을 만지고 있네요. 나이트 쉬프트 모드로 합리화하는중입니다.. ㅎㅎ
지금 저랑 똑같으신데요? ㅋㅋ 그래도 성인은 눈이 다 성장해서 잘 안나빠지더라고요^^,
아하 ㅎㅎ 그렇긴하죠 ㅎㅎ
그래도 안좋은 건 맞으니... ㅠㅠ
아침스티밋을 해야겠습니다.
짱짱맨 부활!
호출감사합니다
부활하셨군요. 감사합니다.^^
맞아요! 어린아이들 뿐 아니라 LED 형광등의 푸른 불빛은, 스마트폰에서도 나온다는 블루라이트로 눈에 상당히 좋지 않다고 해요.
어른들도 스마트폰을 많이 보면 시력을 해친다는데, 이제 막 태어난 아기들에게는 말 할 것도 없겠지요!
역시 좋은 아빠가 되려고 하시는 분이라 여러모로 신경을 많이 쓰시네요 ^^
요즘 애들 눈 나쁘게 만드는 기기나 환경이 너무 많아서 걱정이에요. 제가 눈이 나빠서 유전적으로도 나쁠것 같고요. 스마트폰 티비를 적게 보여주려고 노력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