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AI 스피커! 클로바 미니언즈 구입후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다크호스입니다. 오늘은 최근 구매한 인공지능 스피커 클로바 미니언즈를 소개하겠습니다. 너무 귀엽지 않나요? 저멀리 우리 딸래미 다리도 보이네요. ㅎㅎㅎ

3.jpg

클로바 미니언즈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스피커 '클로바'의 에디션 모델입니다. 미니언즈 캐릭터를 사용하여 아주 귀엽습니다. 라인 캐릭터보다 미니언즈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

2.jpg

클로바 미니언즈는 한번 충전하면 최대5시간까지 휴대하여 사용할 수 있고 전원을 연결해 놓으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클로바앱에 미니언즈 스피커를 와이파이와 연결해 놓으면 제 휴대폰이 없어도 언제든지 미니언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 미니언즈는 네이버 검색 기반이기 때문에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미니언즈에 물어보면 빠르게 찾아 줍니다. 특히 아이가 물어보는 단어 풀이나 영어 단어 뜻을 찾을 때 편리합니다.

6.jpg

클로바 미니언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클로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저는 주로 노래 듣기를 하는데... "2000년도 노래틀어줘~", "박정현 노래 틀어줘", 2000년대 발라드 노래 틀어줘"등 네이버 뮤직에 등록된 테마별로 노래를 유용하게 듣고 있습니다. 음악들으면서 반복재생, 건너뛰기, 정지, 끄기 등을 말로 실행하니 은근 편리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스마트홈 기기들과 연결하면 조명이나 가전제품, 콘센트 등을 클로바를 이용해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홈 기기들을 별도로 구매해서 연결해 줘야 합니다. ^^

4.jpg

클로바 미니언즈의 기능은 라인캐릭터를 이용한 클로바와 거의 동일합니다. 기본적인 음악듣기, 날씨, 미세먼지, 알람기능, 뉴스 확인, 교통상황, 버스 배차간격, 영어단어 물어보기, 영어동요, 영어동화책, 한글동화책, 영어로 대화하기 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미니언즈 얼굴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가 있어서 기분에 따라 스티커를 바꿔서 붙여주면 됩니다. 스티커가 약하게 붙기 때문에 자국이 남지도 않습니다.

5.jpg

그리고 일반 클로바와 클로바 미니언즈의 차이는 미니언즈 대화하기 입니다. 우선 클로바를 부른 후 "미니언즈랑 대화할래!"라고 말하고 여러가지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외계어라 알아들을 수는 없습니다. ㅎㅎㅎ

지금 1주일넘게 사용중인데... 똑똑한 스피커로만 활용해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노래를 들으시려면 네이버뮤직이나 벅스뮤직 무제한 음악듣기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94,900원을 주고 네이버뮤직 6개월 이용권과 함께 미니언즈를 구매했습니다. (네이버뮤직 2017년12월10일 기준 정기결제자는 55,000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며칠 사용해본 결과 좋은점은 아내와 제가 각각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좋고 아이들은 재미있는 장난감이 생김과 동시에 동요나 동화 등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음악 자주 듣는 스티미언이라면 이런 똑똑한 스피커하나 구입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야외에 가지고 나가면 특히 좋겠죠?? ^^;

Sort:  

아...매장에서 본적이 있는데, 이렇게 상세히 설명 하주시니, 당장가서 하나 사고 싶어지네요. ^^ 안그래도, 블루투스 스피커가 고장이 났는지 됐다 안됐다 하거든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블루투스 스피커 고장났으면 이것도 고려해 보세요. 테마별로 옛날 음악듣기에 좋더라고요.^^

오오!! 저도 살까 고민하구 있는뎁 조으네영~~!

네~ 클로바보다 미니언즈가 조금 더 비싼데 우선 디자인이 이쁘고 카카오는 전원을 꽂아놔야 하는데 이건 휴대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오~~미니언즈 비싸보이네염 ㅋㅋ 그래두 값을 하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AI 장난감이라고 할 수있겠네요... 아이들이 좋아 할 듯합니다.

아이들이 계속 "클로바" 불러대서 정신 없습니다.ㅎㅎㅎ

집에가도 반겨줄 사람도 없는데... 이런것이라도 하나 장만해야 할까봐요! ㅋㅋㅋㅋㅋ 저에게도 재밌는 장난감이 될수 있을까요? ㅎㅎ

반겨줄 사람이 없다면 미니언즈가 반갑게 맞아줄꺼에요. 심심할땐 심심이 이상으로 재미 있을것 같아요. 바보라고하면 "그런 말은 상대방에게 상처를 준다"고 합니다. ㅋㅋㅋ 일단 음악듣는 용으로는 정말 편합니다.^^,

음악 이용권 궁금했는데 몰어볼 것 없이 정보를 다 주셨네요~^^
멜론 이용하는데 멜론은 안되네용^^

멜론은 같은 회사인 카카오를 사셔야...^^;

주말에 집에 갔더니 저희 집도 인공지능 스피커를 사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더라고요ㅎㅎ 사실 저는 크게 필요하다고 생각해보지는 못했는데 엄마가 귀엽다고 우리 집에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시더라고요. 솔직히 그냥 그렇다고 생각했었는데 미니언은 정말 귀엽네요! 엄마한테 미니언은 어떻냐고 보여드려야겠어요~

미니언즈는 그냥 세워놔도 귀엽고 좋습니다. 많은 기능보단 음악만 들어도 괜찮을것 같아요^^

귀엽고 실용적인 스피커 인것 같아요^^

귀여움이 결정적인 구매요인입니다. 그냥 좋은 스피커 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샐리 버전 갖고 있는데 노래듣긴 편해요 진짜ㅎ

맞아요. 노래듣기만 잘써도 본전은 뽑는것 같아요 ㅎㅎ

말로 조종하다니 편하겠군요.
미니언즈와 대화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정말 인공지능 스피커네요.
디자인도 넘 귀엽구요.

정말 편하긴해요. 그리고 디자인이 우선 갑이죠^^

엄청 귀엽네요 ㅎ
만족하시는거 같아서 고민되는군요

똑똑한 스피커와 간단한 기능만 사용하시면 만족하실꺼에요. 많은걸 기대하지는 마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