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파워업] 스팀달러 > 업비트 > 스팀파워업 방법(A-Z)

in #kr6 years ago (edited)

DQmYr4pgPozvwQLm19ZqLJiqRNME8NfNDdfUYEjU5AmgWa5.png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다크호스(@darkhorse81)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임대받은 스파를 갚고 싶어서 열심히 글쓰고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바꾸고 다시 파워업을 거쳐서 이제 15.422스파를 달성했습니다. 제가 업비트 계좌를 가지고 있어서 스팀달러를 업비트 전송 > 스팀달러 매도 > 스팀 구매 > 스팀 스팀잇 전송 > 스팀파워 업 진행과정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지갑.jpg

먼저 스팀잇 지갑의 스팀달러를 업비트로 전송해야 합니다. 스팀달러의 "송금" 클릭!

지갑1.jpg

스팀잇에서 업비트로 스팀달러를 전송하려면 업비트 주소와 메모가 필요합니다. 먼저 업비트에 접속해서 "내 스팀달러 입금주소와 입금메모"를 확인하세요.

지갑2.jpg

스팀잇에서 To에 "myupbit", 양 "송금 하려는 스팀달러 잔액", 메모 "업비트 메모 입력"순으로 진행합니다.

지갑4.jpg

화폐 송금시에는 액티브 키를 입력합니다.

지갑5.jpg

스팀달러 잔액 0원으로 모두 업비트로 송금했습니다.

지갑6.jpg

업비트에 스팀달러 입금됐는지 확인합니다. 맞게 입금됐습니다. ^^;

지갑7.jpg

우선 스팀달러를 업비트에서 매도합니다. 업비트 쓰시는 분이라면 매도, 매수는 다 아시죠? ^^;

지갑8.jpg

스팀달러를 매고하고 마련한 현금으로 다시 스팀을 매수합니다.

지갑9.jpg

이제 스팀달러 잔액을 스팀으로 모두 교환했습니다. 이제 스팀잇으로 보내는 단계가 남았습니다. 스팀 화폐를 누르고 "출금신청"을 클릭합니다. 출금주소는 "스팀잇 계정"이며 주소에 '@'는 넣지 않습니다. 메모도 필요없습니다.

지갑10.jpg
지갑10-1.jpg

출금신청을 하면 카카오페이 인증하기가 나오고 순서대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지갑11.jpg

카카오페이 인증을 끝내면 업비트에 정상적으로 '출금신청이 완료'됐다고 메시지가 뜹니다. 이제 거의 끝났습니다. 조금만 더 따라해 주세요^^;

지갑14.jpg

스팀잇 지갑을 다시 보시면 0원였던 스팀이 0.719로 바뀌어습니다. 여기에서 '파워업' 클릭!

지갑15.jpg
지갑16.jpg

파워업할 스팀 잔액 입력하시고 다시 한번 액티브키나 마스터키를 입력합니다.

지갑17.jpg

드디어 업비트를 이용해서 스팀달러 를 스팀파워로 전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물론 블록트레이드나 스팀잇 내부거래소를 통해서 거래할 수도 있지만 제가 업비트 계좌를 가지고 있고 나중에 스팀을 현금으로 구매해서 파워업할 생각도 있기 때문에 업비트로 거래를 했습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제 경우처럼 상세하게 적어 놓은 글은 못봐서 제가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 상세하게 적었습니다. 솔직히 업비트와 내부거래소 중 수수료가 어디가 더 저렴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제부터 스팀 가격이 비트코인 시세 따라서 크게 하락 중인데 스팀잇의 가치는 신규 유입의 증가로 계속 올라가고 있어서 저가 매수의 기회인것 같습니다. 저도 빨리 자동차 합의금 받고 투자해야하는데 합의가 늦어집니다. ㅠㅠ

이 글이 스파업 하려는 뉴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Sort:  

오랜만에 놀러왔습니다 ㅎㅎ 좋은 정보감사합니당 ㅎㅎ

오랜만에 오시니 더욱 반갑습니다. ^^;

언제나 유용하고 도움되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글 잘 읽고 따라해 봐야겠어요 봇팅하고 리스팀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기쁘네요. 보팅에 리스팀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쉽게 따라할수 있을만큼 자세하게 작성됐네요 잘보고 팔로우하고 갑니다 ㅎㅎ

네~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했어요. 저도 맞팔할께요^^

도움되는글 감사합니다~자주소통해요!!^^

도움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자주소통해요. 팔로우할께요~

도움이 되는 글 감사합니다!
저도 가입인사 빼고 첫 글을 쓴지 일주일이 되었는데 이제 겨우 15스파 중 거의 반 정도 금액의 페이아웃을 앞두고 있는거 같네요. 일단 갚은 후엔 이 하락장에 더 스파업을 할까 싶기도 하고 우선은 글로만 올려볼까 싶기도 한데, 뉴비 입장에서 잘 정리해주셔서 많은 참고가 될거 같습니다. 팔로우할게요!

도움이 되셨다니 뿌듯하네요. 꾸준히 스팀잇 하실꺼면 스파업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

축하드립니다!! :)

저 같은 뉴비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저도 이거 따라하면서 다시 배웠습니다. ^^;;

내부 거래소는 수수료가 없는데..
말씀하신 방법은 거래수수료 2번, 출금수수료까지 들어가네요.
문제는 스팀달러와 스팀의 가격차가 두개의 거래소에서 얼마나 차이가 나느냐에 따라 선택을 해야겠네요.

맞아요! 스달을 가지고 파워업을 할경우는 내부거래소로 하는게 좋을꺼에요. 전 현금으로 스팀 구매 > 스팀잇 전송 > 파워업을 고려해서 포스팅한거에요.

지금 스팀 가격이 계속 하락중이니 파워업할 기회인것 같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440.52
ETH 3447.4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