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경험한 사건] 낚시할 땐 술조심, 물조심!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다크호스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서 나들이 많이 가시죠? 요즘 낚시 인구도 많이 늘어난것 같은데 낚시할 때 항상 술조심, 물조심하세요! 아래 내용은 실제 제가 경험한 내용입니다.
#1
2001년 7~8월쯤 무더운 여름에 발생했던 실제 이야기입니다. 저는 의경을 나왔는데 여름에는 잠실 한강공원 여름파출소에 두달정도 파견을 나갑니다. 한여름 한강은 나들이 나온 사람도 많고 수영장을 찾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질서 유지를 위해 의경과 경찰이 파견됩니다. 저희는 평소 잠실공원 일대를 순찰하는 업무를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오후3~4시쯤 낚시하던 사람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고 저는 경찰 직원과 함께 현장으로 갔습니다. 장소는 탄천과 한강이 만나는 지점으로 평소 낚시하는 사람이 많은 곳입니다. 현장에 가보니 신고한 남자가 친구와 낚시를 하고 있었고 술을 마신 후 잠시 낮잠을 자고 일어나 보니 친구가 사라졌다는 내용였습니다.
자세히 물어보니 술을 마신 후 너무 더워서 친구가 한강물에 들어가서 더위를 식혔고 신고한 친구는 눈 앞에서 왔다갔다 하는걸 봤었는데 자고 일어나보니 친구가 사라져 신고를 한 것이었습니다.
신고자의 진술로 봤을 때 물속에서 익사할 확률이 있어서 한강경찰대 잠수부들이 물속을 한참 뒤졌습니다. 그 사이 아내로 보이는 사람도 왔고 수색은 계속 됐고 두시간 후쯤 실종된 친구의 시신을 찾았습니다.
#2
저도 눈앞에서 이런 장면을 처음봐서 무섭고 당황해서 시선을 돌렸습니다. 분명 친구끼리 재미있게 낚시를 하러 왔을텐데 술먹고 한강에 들어갔다가 사망한 안타까운 사건였습니다.
아내분 나이도 많지 않아 보였는데 남편의 죽음이 얼마나 황망할지 상상이 안되고 그 가족들이 받는 고통도 헤아릴 수 업습니다 . 그리고 같이 온 친구도 자기가 잠을 자지 않았다면 구해줬을 수 도 있었기 때문에 평생 후회하며 살아갈 것입니다.
#3
저는 이때 한강이 보기에는 안 깊어 보여도 조금만 들어가도 낭떠러지처럼 푹 빠지는 곳이 많아서 아주 위험한 곳이라는걸 알았습니다. 낚시 할때 말고도 사회 전반적으로 안전불감증이 많은데 일상 생활에서 조심 또 조심해야합니다.
여러분도 운전하다 졸리면 쉬어야 하고 아이들과 물놀이 할때는 항상 옆에 있어야 합니다. 그 밖에 안전밸트 미착용, 음주운전, 부실공사, 안전장비 미착용, 무단횡단, 과속, 과적, 걸어가며 스마트폰 하기 등 수많은 안전불감증 사례들이 있는데 저도 앞으로 지키도록 노력할테니 여러분도 지킬 수 있는건 함께 지켜주세요! ^^
정말 안타까운 일이네요.
처음에는 실종된 분이 술 취해서 그냥 다른 곳으로 간 줄 알았는데...결말을 보고 섬찟했어요.
가족들은 놀라고 슬픈 건 말할 것도 없겠지만
다크호스님도 엄청 놀라셨겠어요. ~~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ㅠㅠ
저도 시선을 피하긴 했지만 기억이 남네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해야 해요.
있을 수 있는 일이다보니 오히려 괴담보다 더 무섭네요... 가족들을 생각해서라도 늘 조심 해야하겠습니다.
네~ 순간의 실수로 언제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에요. 가족들 생각해서 항상 조심해야죠^^
넵..유념해야겠어요.
네~ 우리가 지킬수 있는것부터 지켜나가야죠. 그 외의 변수는 어쩔수 없고요. 가족을 생각한다면 좀더 지키기 쉬울꺼에요^^;
저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 보다 남겨질 가족들이 눈에 아른거려 눈을 못 감을듯 합니다.
그렇죠. 자신으로 인해 고통받을 가족을 생각한다면 항상 조심하는 방법밖에 없어요.
헐 ㅠㅠㅠ 너무 무서운 상황이네요 ㅠㅠ 음주 후 물가 근처에 있는건 너무 위험한 일인듯 하네요
술이 긴장감을 없애줘서 어떤 사건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죠... 음주운전도 그렇고... 술과 물은 항상 조심해야해요.
순식간에 가장을 잃은 가족들 마음이 어땟을지.. 참... 항상 조심해야 하는거 같습니다. 저도 교통사고쪽일을 하는데 황망히 가시는분들을 보면.. 안전이 정말 중요하죠... 글 잘 보고 갑니다 ^^
맞아요. 우리 가족에게 엄청난 고통과 슬픔을 주지 않으려면 조심하는 방법밖에 없는것 같아요.
에고 역시 음주 후에는 집에서 자는게 상책이네요,,, ㅠㅠ
야외에서의 음주는 조심해야 하는것 같아요. ㅜㅜ
안전 불감증이 항상 문제가 되는것 같습니다.
자신에대한 과신. 그리고 음주후 활동은 늘 위험하지요.
맞아요~ 말씀하신 대로 음주 후 활동은 더 위험해요. 안전불감증은 우리 모두가 고쳐야할 고질병이에요. ㅜㅜ
전 전경 출신인데 파출소 파견 나가있으면 재밌는거(?) 많이 보게 되는거 같습니다. ㅎㅎ
재밌는건 뭔가요?? 술 취한사람 말인가요?? ^^;
네 ㅋㅋ 그 분들이 만들어 내는 이야기가 재밌죠 :)
안전이 쵝오. 보팅드려요
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