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오브투머로우 - 끝나지않은하락, 그만내려가즈야임마

in #kr7 years ago

edge.jpg

요즘 장이 재미가 없군요. 차트는 깨지고 미묘하게 이어가다가도, 우리의 심리를 간파한듯 깨부숩니다. 올려줄것 같이하다가 흐지부지 만드는 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단타로 쏠쏠한 수익을 올리던 한 지인이 먹을 것이 없다며, 잠시 쉬는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것을 보면 시장이 예전 같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런 장에서 잠시 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쉬는 겸, 영화 한편을 소개하면서 이야기를 이어나가겠습니다.

영화 엣지오브투머로우를 아주 재미나게 봤었습니다. 10번 정도 본 것 같습니다. 안보셨으면 시간 나실때 킬링타임용으로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톰크루즈의 작품 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죽을 때마다 기억을 가진채로 과거로 돌아가고 기여코 풀리지 않는 전쟁의 매듭을 스릴있게 풀어나갑니다. SF 영화 좋아하신 분은 꼭 한번 보세요.

edge2.jpg

우리도 기억을 가진채로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여러분은 무엇을 하고 싶으신가요?

만약 미래를 알 수가 있고 부자가 되고 싶었다면 우리는 몇년전에 비트코인을 사던지, 로또를 사던지 부자가 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공상은 공상이고 현실은 현실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과연 우리는 미래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미래의 나는 과거의 나에게 무슨 메시지를 보내려고 노력할까요? 지금의 나는 미래의 나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요?

저는 이부분을 두가지 관점에서 접근하고 싶습니다. 첫번째는 “지금 어떤 결정을 내렸을 때, 미래의 내가 후회하지 않을 것인가”입니다. 사람은 종종 실수를 합니다. 하지만, 선택의 갈림길에서 이런 질문을 자신에게 던지면, 최소한 큰 실수를 피해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두번째는 “과거의 경험을 통해 지금의 선택을 변화해간다”입니다. 과거는 반복됩니다. 정치에서는 동인과 서인이 싸우듯이 지금도 서로의 이득을 위해 당을 나누고 개판으로 싸우고 있습니다. 경제도 마찬가지입니다. IMF가 왔을 때, 한국은 망했다. 어떤이가 나라를 망쳤다고 했듯이, 암호화화폐 시장에서도 똑같은 행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비록 미래를 모르지만, 과거의 변화를 알아왔고 후회한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 후회하지 않으려면 어떤 제스쳐를 취해야할까요?

암호화화폐가 이제 곧 다가올 새로운 장에서 새롭게 태어날 것이라고 믿고 다음 수를 두어보려고 합니다.

Sort:  

암호화화폐를 거쳐가고 있는 지금
미래를 위한 준비로 저는 스팀잇을!ㅎ
행복한 저녁 되세요^^

넵 감사합니다. @tip2yo 저녁 맛있게 드세요. 저도 스팀잇 크게 발전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이네요 !
좋은글 팔로워 하고 가요 :)
괜찮으시면 맞팔 부탁드려요 ㅎ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

@funnydony 부족한 글인데 감사합니다. 넵 알겠습니다 :) 좋은 저녁되세요~ㅎㅎ

향후 전망은 어떻게 보세요 다니엘님~

@jeffreymining 전 이오스 에이다 스팀 등 쪽으로 관심있게 보고 있어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6922.13
ETH 2347.73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