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82년생 김지영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주니짱맘 @dandelion102 이에요..

즐거운 주말 잘 보내셨어요?
회사 다닐땐 일요일 저녁이 되면...내일 또 출근해야한다는 생각에..ㅎㅎ
싫었는데..

육아휴직 중인 저에게 일요일 저녁은..
내일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이거하고..저거하고..
생각으로 좋아요..ㅎㅎ (아이에겐 미안하지만)

베스트셀러임을 알고 읽고 싶었던 책이에요.
바쁘다는 이유로, 이런저런 핑계로 읽고는 싶었으나, 읽지 못했었던 책!!
드디어 여유가 조금 생겨 가벼운 마음으로..한장 한장 넘기며 읽어 보았어요!

  • "82년생 김지영"
  • 오늘의 젊은 작가 조남주 장편소설 / 민음사

IMG_6507.JPG

소설이라 술술 넘어가며 금방 읽었는데..
읽고 난 후의 여운은 정말 오랜시간 제 맘속에 남아 있네요...

작가의 말처럼 김지영씨가 진짜 어딘가 살고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82년생 김지영....저랑 같은 시대를 살았던 김지영...

IMG_6508.JPG

워킹맘으로도, 육아에만 전념하면서도 생활해 보았던 저는..
워킹맘은 뭔가에 쫒기고 아이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 들었고
육아에만 전념하면...경력단절과 경제적인 부분으로 힘든 마음이 있었어요...
뭐가 정답인지...이제 5살인 아이를 보면 워킹맘보다 엄마가 집에 있는게 정서적으로 안정도 되고 분명 좋은 거 같은데...
경력단절, 경제적인 부분 모든걸 생각하면...정답이 없네요...

IMG_6509.JPG

"사람들이 나보고 맘충이래"

맘충이라고~하는 남자사람들...
회사에서도 보면...나이 많은 남자사람들부터 나이가 적다고는 할 수없는 30대의 남자사람들....
정말..아무 생각없이 하는 말들을 보면..
화가..나고 또 나요..ㅎㅎ릴렉스!! 릴렉스!!ㅎㅎ

IMG_6510.JPG

"그 커피 1500원이었어."

가끔 아이와 동네 카페 데이트를 할때면 저 또한 그런 눈빛을 받을 때가 있었던 거 같아요.
우리모두..앞으론 그러지 말기로 해요...특히...남자사람들....

긴 여운이 남은..."82년생 김지영"...

영화로 제작을 한다고 해요!!

이상증세를 보이던 김지영씨를 영화에서는 어떻게 전개를 할지..
어떤 내용으로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되고 궁금해요!!

즐거운 밤 되세요^^

Sort:  

해당책은 저도 감명깊게 읽었어요.그리고 여운도 있었고,

저도 읽고 난 후의 여운이..ㅎㅎ 영화로 제작 된다고 해서..기대하고 있어요^^

주말 잘 보내셨어요?
토, 일요일은 왜이렇게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지..
오늘 하루 기분좋게 마무리하시고 내일 부터 또 힘내보아요~

네^^ 감사합니다. 주말은 정말 시간이 두배는 빠르게 지나가는것 같아요..즐거운 밤 보내세요^^

인터넷 찾아보면 알 수 있는 쉬운 질문이긴 한데 '맘충'의 정확한 뜻이? 아이한테 너무 중독되었단 뜻인가요??

영어의 mom과 한자의 벌레충(蟲)을 합성한 신조어에요...ㅎㅎ 자기 자식밖에 모르고 이기적이고 비매너적인 행동을 하는 엄마의 모습을 비하하는 단어에요..

아... 설명을 조리있게 잘 해주시는 거 보면 스팀잇 속에서도 자주 글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가즈앗!!! ㅋ

감사합니다..^^

민폐를 주는 주부들을 일컫는 인터넷 용어에요. 영어 Mom과 蟲을 합쳐서 만든 단어고요. 일반적으로 아이가 있는 주부를 비하할 때 사용되고는 합니다(물론 안 좋은 말이기에 사용하면 안 됩니다).

뒤에 충을 붙어서 다른 말에도 상용하기고 하는데요 암호화폐 하는 사람을 코인충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

오우!! 오랫만입니다~ ㅋㅋ 우리 노래방 가즈앗!! ^^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재밌게 읽은 책이네요. :)

결국 영화로도 제작되는 군요. :D

네..영화로도 제작된다고 해요^^

너무 공감가는 책이에요~~
세상의 모든 엄마들 오늘도 화이팅^^

오늘도 화이팅^^

우리가 살았던 그 어떤 신문 지면보다 더 많은 시대 정보들이 가득한 책이지요. 저도 이 책 리뷰 했어어요 리뷰라기 보다는 주저리주저리 내 이야기 한 거지만. 이런 책은 더 많이 많이 읽혀야 한다고 생각해요

좋은책으로 좋은분과 소통할 수 있어 더 좋아요^^

Congratulations @dandelion102!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짱짱맨!!! 짱짱!! 감사합니다..^^

이 책 도서관감 빌려와야겠어 ㅋ

강추강추!!! 우리랑 같은 시대를 살아서 그런지...더 느낌이 그랬어..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099.74
ETH 2639.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