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아재리그 방송과정 공개!!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png

아재리그 방송 과정

VOL.1
Date 2018.07.19 | Written by @danbain

    아재리그란  
    무엇인가?  

아재리그는 스타크래프트를 좋아하는 아재들이 모여서 만든 리그입니다. 비슷한 실력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대회가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만들었습니다. 10대, 20대때의 피지컬은 나오지 못하지만 마음만큼은 그때와 같은 그런 리그입니다. 처음에는 5명으로 시작했고 지금은 21명이 카톡방에 있습니다. 서로 게임을 진행하던 중 방송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시즌1 결승전부터 생방송으로 해설을 진행했습니다.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서 지금은 시즌4를 진행중입니다.

  • 방송송출방법

    (조선말이라고 되어있는건 수정요청을 했는데 아직도 수정을 하지 않았네요)

    방송은 기본적으로 DLive를 통해 진행됩니다. 그 이유는 @dlive 에게 보팅을 받기 위해서였는데 최근에는 전혀 보팅이 안오네요. Dlive로 방송을 시청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렉이 굉장히 심해서 시청이 어렵기때문에 최근에는 유튜브라이브와 동시송출 중입니다.

  • 방송프로그램

    방송프로그램(OBS)

    첫방송할때는 설정도 어설프고 텍스트도 없이 혼자 떠들기만 했는데 기본적인 방송설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방송한것을 모니터링 하면서 느꼈습니다. 화질, 음질 등등 신경써야하는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게임방송하는 BJ들을 보면서 쉽게 돈번다고 생각했는데 직접해보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 방송 컴퓨터
    image.png
    노트북....책상없이 박스...ㅠㅠ

    본가(서울)에 있을때는 집에 있는 컴퓨터로 방송을 하면되지만 지금은 장기출장 중이라 원룸에서 혼자 지내고 있습니다. 이번시즌 첫경기를 PC방에서 방송을 하던중 컴퓨터가 다운되어서 경기가 날아갔고 그래서 PC방대신 숙소에서 노트북으로 방송을 합니다. 노트북은 회사노트북입니다

  • 방송업로드
    image.png
    dtube 업로드 화면

    녹화된 영상은 dtubeyoutube를 통해 업로드 합니다. dtube를 이용하는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dtube에게 보팅을 받기 위해서 그리고 보팅한 분들에게 스팀으로 보상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와 디튜브링크를 따라가시면 이전영상이 시청가능합니다.

사람은 힘든일이 생기면 그걸 잊기위해서 자신이 행복했던 기억을 떠올린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힘들때 생각나는 기억이 행복했던 기억이라는 말이 되겠죠. 전 그럴때 고등학생시절 동아리활동을 하며 축제기간에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열었던 생각을 자주합니다. 그때로 돌아갈수는 없지만 아재리그를 하면서 그 기분을 어느정도 느낄수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좋습니다.

글보상이 예상보다 적어 참가하시는 분들에게 상금을 많이 전달하지 못하는게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중간중간에 보팅과 스달을 후원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대회가 지금까지 유지될 수 있었습니다. 대회에 참여해주시고 방송 재밌었다고 응원해주시는 스티미언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대회소식을 받고싶으신분들은 아래 링크에 유튜브 구독해주시고 @azae-league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대회 참여 원하시는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image.png


단바인의 유튜브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단바형아 잘계시죠?? 별일없죠~??

별일없이 아주 잘지냅니다~~!!ㅋㅋㅋㅋ

ㅋㅋㅋ다행이네요! ㅋㅋㅋ 조만간 한번 뵈요!

크.. 항상 방송하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단캐리형!

크 아페리 고마워요 ㅋㅋㅋㅋ 단캐리 ㅋㅋㅋㅋㅋ

아재리그 전에 한번 생방으로 봤ㄴ는데 단바인님 목소리가 넘 멋있더라구요 ㅋㅋ 잔잔하니 듣기 좋아요 ㅋㅋ

감사합니다!!ㅋㅋㅋㅋ 최대한 발음을 또박또박하려고 노력중입니다 ㅋㅋㅋ

헐 노트북으로 방송을!! 엄청 불편하시겠는데요ㅠㅠ

그래도 적응되니까 또 할만하네요ㅠㅠ

아아 박스 ㅡㅜ 이 눈물겨운 중계의 현장
고생이 많으십니다!!
4시즌도 잘 치뤄지고 있으니 앞으로도 흥행 기대해봅니다~

눈물겨운 중계의 현장이네요ㅠㅠ
저도 대회가 흥행되길 바랍니다!

다들 잘하시지만 경기보단 단바인님 해설때문에 시청합니다 ㅋㅋㅋ

헉 감사합니다!!ㅋㅋㅋ 응원보니 힘이나네요 ㅋㅋㅋㅋ

방송 한번도 안해봐서 몰랐는데

이렇게 하는거였군요

그런데 봐도 잘 모르겠어요

늙었나봐요 ㅠㅠ

저도 하나도 모르겠어요 ㅋㅋㅋ 그냥 인터넷에서 보고 따라하는중입니다 ㅋㅋㅋ

책상없이 박스... 슬프다 ㅠㅠ
단바인님 항상 고생 많으세요~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005.26
ETH 2409.81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