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없는이야기] 단바인에 대해서

in #kr7 years ago

스팀잇 로고 만들기8.jpg

안녕하세요 @danbain 입니다. 이런 저런 주제를 정해서 제가 하고싶은 말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에 만든 컨텐츠입니다. 빗자루를 쓰는 기분으로 머리속에 있는것을 쓸어 모아서 쓰기 위해서 만든 쓸기(쓸모없는이야기)의 첫번째 시간입니다. 첫번째는 제 아이디에 대한 이야기를 써볼까 합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단바인' 은 로봇입니다.

image.png

대부분 남자들은 로봇이라면 환장을 합니다(어리다면 더 심할수도...) 특히 그 로봇이 변신이나 합체를 한다면 더난리가 나겠죠. 어렸을때 친구집에서 했던 로봇대전은 굉장히 충격적이였습니다. 일본어로 되어있어 어떤로봇인지 전부 알지는 못했지만 로봇들이 나와서 필살기를 쓰며 적을 무찌르는 모습이 연출되는걸 보면 전율이 생겼습니다. 단바인은 그때 처음보았고 주력으로 쓰던 로봇이였습니다

image.png

학교에서 이메일을 만들라고 했을때 아이디를 정해야하는데 딱히 할만한게 떠오르지 않았고 그때 생각났던게 제가 주로 사용했던 로봇인 단바인이였습니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영여표기는danbain이 아니라 dunbine 이였습니다.(10년넘게 사용하다가 알게되었습니다)

image.png

애니메이션이 있다는건 나중에 알았고 아이디를 쓰고있으면서 내용을 하나도 모르고 있어서 대학생이 되고 나서야 보게 되었습니다. 결말에 생각보다 허무+충격받아서 나이먹고 본것을 다행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사실 재미는 없었습니다.

Sort:  

저는 항상 단바인인지 반다인인지 헷갈렸는데
이게 로봇이름이였다니
기억할께용! ㅎㅎ

기억하기 어렵죠 ㅠㅠㅋㅋ 익숙하지 않아서 그래요 ㅋㅋ

저랑 동시대를 사신것같은데 만화를 전혀모르겠다는
전 세일러문, 뾰로롱 꼬마마녀, 천사소녀네티 요런것만 봐서 그런가봐요 ㅎㅎ

앗 짤방이 아주 맞춤 ㅎㅎㅎㅎ
저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캐릭이 있어서 그 캐릭의 이름을 딴 아이디가 있는데 저는 j인데 알고보니 캐릭 이름이 z로 시작하는 거였어요 ㅎㅎㅎㅎ ㅠㅠㅠ

짤방을 찾아서 넣었지요 ㅎㅎㅎ 나중에 알게되는 ㅠㅠ 인터넷에 검색이라도 한번 해보고 만들걸 그랬어요ㅠㅠ 근데 그렇게 만들어도 중복되는 경우가 있어요 ㅋㅋ

저는 애니메이션 세대라서 게임보다는 애니가 친근하긴 했죠. 기술은 역시 하이퍼 오라 베기! :)

하이퍼오라베기는 게임에서 나오는기술아닌가요?ㅋㅋ 애니는 생각보다 재미없어서 실망했습니다ㅠ

물론 게임 기술입니다 ㅎㅎ 애니에는 딱히 티나는게 없어요

ㅎㅎ 단바인이라는 아이디이름이 로봇의 이름이었군요. 처음 알았네요. ㅎ

네 ㅎㅎ 로봇이름입니다 ㅎ

단바인 로봇이

장수풍뎅이 같기도하고... 바퀴벌레같기도하고...

하하

바퀴벌레는 아니고... 풍뎅이를 기본으로 만든 로봇은 맞아요 ㅋㅋㅋ

무슨 뜻인지 궁금했는데 로봇이었군요ㅎㅎ 다음 쓸기에선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궁금합니다ㅎ

감사합니다 ㅎㅎ 일주일에 한번씩 제 마음대로 하고싶은말을 써보려고합니다

dunbine 보다 danbain 이 쉬운거 같애요ㅎㅎ
전 뭔가 달콤한 뜻이 있는줄 알았어요ㅋㅋ
단지 바닐라인걸...같은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단거 뭐 그런뜻이 전혀 아니네요 ㅎㅎ
크게 유명한 로봇은 아니라 다들 몰라요 ㅋㅋ

danbain이라는 아이디의 유래가 여기서 왔군요.ㅋㅋ
남자들은 대부분 로봇을 좋아하나 보죠?

남자들 대부분 로봇 좋아하죠..
나이먹어도 애라고 하자나요ㅠㅠㅋㅋ

해석하신 분이 잘못했네요!!!! ㅎㅎㅎ
'둔비네'정도로 해석해줬어야지 @danbain님께서
정확히 'dunbine'로 쓰셨을텐데 말이죠 @_ @;;; 에힝!!ㅎㅎㅎㅎ

던바인? 둔바인? 단배인? 뭐 읽는사람마다 달라지게되는거죠 ㅎㅎㅎ

단바인님의 단바인이 로봇이름에서 온 것이었군요 ㅎㅎ

네 맞습니다 ㅎㅎ 로봇이름이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3
TRX 0.12
JST 0.024
BTC 49842.52
ETH 2229.37
USDT 1.00
SBD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