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스팀]Chapter 01. 고양이를 기를 땐 무엇이필요한가?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daleecoco 입니다!
고양이 글입니다.ㅎㅎ : )

CYMERA_20180201_111401.jpg

Chapter 01. 고양이를 기를 땐 무엇이 필요한가?

'고양이 키우려면 무엇무엇이필요한가요?'

주변의 집사가 되길 바라는 많은 지인들이 고양이를 키우기 전에 나에게 물어보는 경우가 있다.
나름 4년차 집사이므로 ㅎㅎ

물론 수입이 없는 학생에겐 키우지않는 걸 추천한다 ㅠㅠ학생때 집사가되고 졸업하는 이때까지 알바를 쉰 적이 없기때문에 ㅎㅎ 어느정도 경제적 능력이 있는 것이 고양이에게나 집사에게나 서로 좋다.

이제 고양이를 기를 때 필요한 필수적인 것을 알아보고자 한다.

v4-728px-Maintain-Your-Kitten's-Litter-Box-Step-7.jpg

1.고양이 화장실 + 화장실 삽 + 화장실모래
고양이는 용변을 보고 자신의 흔적을 지우기 위해 모래나 흙으로 자신의 대소변을 파묻는다. 어릴때부터 어미가 가르치기도 하고 어미가 가르치지않더라도 어느정도 본능적으로 이러한 행동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고양이를 위한 화장실과 모래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화장실은 개방형. 돔형. 등등 여러 모양과 재질 종류가 있다 ㅎㅎ
또 고양이는 깔끔떠는 동물이라서 화장실이 더럽거나 맘에 안들면 화장실에 용변을 보지 않기 때문에 하루에 두번. 적어도 한번은 화장실 삽으로 정리를 해줘야한다.(안그럼 바닥에 똥 테러를 맞이할 것이다.)
화장실 모래또한 소모품이므로 비는 만큼 채워주고 한달에 한번은 전체를 갈아주고 화장실을 세척하는 것을 추천한다.

images.jpeg

2.고양이 사료 +간식

고양이는 육식으로 사냥감을 사냥하여 먹이를 얻는다. 하지만 실내에서 키우는 고양이는 사냥이 어렵기 때문에 적절한 사료를 준비해야한다.
사료의 종류는 건식과 습식이 있는데(생식도 있지만 이번글에서는 제외한다.)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경제력과 고양이 취향에 맞춰주는 것이 좋다. 보통 많이 먹이는 건식사료는 위의 그림과 같은 사료이다. 고양이 나이별(아기묘와 성묘)과 가격별, 영양소별로 다양한 사료가 존재하니 사료에 관한글도 나중에 포스팅할 것이다.
간식 또한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차오츄르를 선호한다. 물론 달리와 코코 도한 차오츄르를 압도적으로 선호한다. 처음보는 길고양이를 꼬실 수 있을 정도로 고양이들이 선호하는 간식이다.

3.기본적인 검진과 접종비용 +병원비용
고양이도 살아있는 생물인지라 아플 수 있다. 따라서 고양이도 예방접종이 필요하며. 여름마다 구충약 등을 먹일 필요가 있다.
동물들은 병원비가 비싸기때문에 어느정도 경제적 여유가 있어야 한다.

CYMERA_20180201_111423.jpg

4.고양이 장난감
고양이도 강아지처럼 같이 놀아주어야 한다.
어린 고양이들은 활동성이 왕성하여 이러한 활동성을 해소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는다면 고양이의 '우다다'를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 장난감은 보통 낚시대형 장난감을 많이 사용한다. 고양이의 활동성을 해소하고 사냥본능도 잃지 않게 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아주 환장하는 걸 볼 수 있다.

CYMERA_20180201_111440.jpg

하루에 20~30분 정도면 고양이가 지쳐서 숙면을 취하는 것을 볼 수있다. 허허

20150120_041127-1.jpg

5.고양이 미용도구(빗. 발톱깎이. 고양이 샴푸. 칫솔 등)
고양이는 털이 계속 자라고 빠지고 하기 때문에 관리해주지 않으면 털이 엉킬 수 있다. 발톱도 빨리자라는 편이기 때문에 길어지면 발톱정리를 해줘야한다. (그렇지 않는 다면 모든 옷이 올풀린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고양이는 항상 자신의 털을 정돈하므로 목욕은 아주 가끔 해주는 것이 좋다. 목욕을 할 때는 고양이 전용 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고양이의 치아또한 관리를 잘해야하기 때문에 고양이 칫솔치약이 필요하다. 물론 얌전히 칫솔질을 당해주는 냥이들이 아니기 때문에 힘들지만. 요즘엔 세상이 좋아져서 뽑아쓰는 1회용 티슈 칫솔이 있다 ㅎㅎ.
필자는 추가로 고양이 미용을 위한 이발기를 구입하여 1년에 한번 털을 정리해준다.

6.스크래쳐
고양이는 자주 발톱을 긁는다. 이러한 행동으로 인해 옷. 가구 등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스크래쳐를 두는 것이 좋다. 박스형 스크래쳐, 노끈을 감아서 만드는 노끈스크래쳐 등이 있다.
물론 고양이를 위해 자신의 가구와 옷을 휘생하고 싶다면 사지 않아도 된다.

7.기타
이외에도 높은 곳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이 눕고 올라가서 놀 수 있는 캣타워. 고양이의 마약인 캣닢(냥이별로 호불호가 갈린다). ㅎㅎ
(못다 쓴 물품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고양이를 키우기위해서는 많은 것들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물건을 준비하기 위한 비용보다 고양이를 키울 때의 행복이 훨씬 크기 때문에 많은 집사들이 이를 기꺼이 지불한다 .

두서없이 써내려간 글읽어쥬셔서 감사합니다 ; )

VOTE/COMMENT/FOLLOW for @daleecoco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고양이 .. 저도 참 키우고 싶은데 여건이 안되네요 ..ㅠㅠ

고양이를 키울때 필요한 여러가지 것들을
정말 잘 설명해 주신 듯 합니다.

뽑아쓰는 1회용 티슈 칫솔에는 빵 터지네요 ^.^;;
캣타워, 캣닢 ... 참 여러가지가 많네요.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
뽑아쓰는 티슈칫솔 저도 엄청 신기했어요
칫솔질 싫어하는 냥이들한테 딱좋은 것같아요 ㅋㅋ
방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글 잘 봤어요!! 고양이 저도 정말 좋아하는데

부모님께서 반대하셔서 지금까지 못 키웠다는..

나중에 독립하면 키워볼려구요 ㅎㅎㅎ

냥이는 언제나 사랑입니다^^

오 제가 다음번에 쓸 글 주제 중에 하나를 집어주셨네요 ㅎㅎ 고양이를 기르기위해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가족구성원간의 합의가 필요한 것이죠 ㅎㅎ!! 저도 부모님은 절대반대하셔서 독립해서 혼자키우고있어요 ㅎㅎ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There are up to 60 million feral cats in the United States alone.

There are many feral cats in the South Korea too. they are feral or abandoned. it's so sad to meet a abandoned cat. So when i meet a feral cat, i give them some feed.

Not every cat gets \high\" from catnip. Whether or not a cat responds to it depends upon a recessive gene: no gene"

Cats eat grass to aid their digestion and to help them get rid of any fur in their stomachs.

oh. I know cats eat grass. it called 'cat grass' in Korea. Nowdays, many cat feed have a nutrient for rid of fur in stonachs.

In the 1750s, Europeans introduced cats into the Americas to control pests.

이렇게 기꺼이 많은것을 내려놓는 집사님들이 대단하다고 느끼면서도
이런 글을 보면 기꺼이 저도 집사가 되고픈 마음이 솟아오릅니다...!!

야생고양이는 평균수명 5년 집고양이들은 10ㅡ15년정도라 한 번 키우려면 막대한 결심이 필요하죠 ㅠㅠ이 아이는 끝까지 데리고가야겠다 이런 결심이 필요한 것 같아요!

이야 귀엽네요.... 역시나 준비물들이 많네요... 자신이 사랑하는 동물을 제대로 케어할려면 많은 준비가 필요할거 같아요... 그래서 제가 물고기 키우는 걸지도요... ^^ 전 저렇게 신경을 쓸정도가 못되기 때문에 ㅠㅠ

강아지보다는 덜하다고는 하지만 고양이도 외로움을 느끼는 동물이라 시간적여유가 있으신 분들이 키우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그래도 확실히 강아지보다는 덜하지만요 고양이는 잠을 워낙 많이자서 !

너무 예쁘고 매력적인 고양이 입니다~ ^^
프로필 만들어줍니다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쁘게 작업해서 대댓글로 올려드렸습니다 . 확인해주세요~ :-)

잘확인했습니다 !!! : ) 앞으로 글쓸때마다 사용해야겟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글많이올려주세요 ^ .^

불금이 기다립니다!
짱짱한 불금!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1766.85
ETH 3081.60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