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벅스? 한국형 스팀잇이라니 ㅋㅋ 이건 또 무엇

in #kr6 years ago (edited)

메이벅스라고 하네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417&aid=0000300543

이게 기사구요

http://www.maybugs.com/

이게 홈페이지입니다.
일단 녹색 화면에서부터 네X버를 연상시킵니다.
인기 검색어나 기타 배치 같은 구성도 비슷하구요.

근데 홈페이지 사진이 가관이네요.

0000300543_001_20180307150946168.jpg

이게 메이벅스 대문 (근데 가입버튼 눌러지지도 않음 ㅋㅋ)

생각의 가치.jpg

아래가 원조 스팀잇 광고 입니다.

생각의 가치가 아니라 생각의 값어치 라니..ㅋㅋㅋ
딱 봐도 따라하는게 너무 보이네요.

심지어 @asbear 님이 지어냈다는
'당신의 생각과 글은 소중합니다' 라는 표어는
아예 고대로 가져다 썼군요.

@asbear (66) · 2개월 전 근데 저 "생각의 가치" 로 시작되는 문구... 저거 제가 번역한건데, 원래 영어글하고 좀 다릅니다.. 제가 막 지어낸건데 보니까 오글거리네요. 제가 볼일이없다보니 까먹고 있었습니다. 원래 "Money Talks" 로 시작하거든요. ㅋㅋ

50자 이상 댓글에 10개의 토큰을 준다고 하는데, 어뷰징이 판을 칠 거 같기도 합니다.
더 알아봐야겠지만, 일단 블록체인 토큰으로 보이지는 않네요.
그렇다면 보상의 지급이 어떻게 투명하게 운용될지도 관건일 것 같구요.

일단 좀 더 둘러봐야겠습니다.
참.. 스팀잇이 흥하니까 별 게 다 생기네요. ㅋㅋㅋ

하지만 단순히 까고 비웃을 수 만은 없는게,
한국은 일본같은 갈라파고스와는 좀 다르게,
빠르게 현지화 시키는게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스팀잇이 욕을 먹는 UI나 기타 한국인에 최적화된 운용을 잘 하면
한국에서는 스팀잇보다 더 잘 나갈지도 모를 일이죠.
회원도 적지 않아 보이고 열심히 하는 분도 많아 보입니다.
자발적 참여자들 보다는 아무래도 영입한(?) 전문 작가들로 보이는데요,
글 올리는 분들의 완성도가 좀 있어 보이기는 합니다.

ps

수정합니다.
포스팅이 엉망입니다.
다른 게시판 대충 긁어온 것들하며
봇으로 돌려 만든 게시글들도 보입니다.
스팀잇이었으면 바로 가이드독 싸다구 쳐맞고
다운보팅 받을 것들이네요.
ㅎㄷㄷㄷ

ps2

기사 검색중인데

스팀잇같은 보상체계를 갖춘 사용자 커뮤니티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게임 회사도 있다고 김 대표는 전했다.

스팀잇 따라하려는 곳이 국내에서만 해도 한 두 곳이 아니네요 ㄷㄷㄷ
일요일 방송 타고 나면 어찌 될지 감도 안 옵니다.

Sort:  
@dakfn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joeuhw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스팀잇의 후발주자들이 많을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저건 아닌듯...ㄷㄷ

좋은게 나오면 좋겠습니다. 좀 좋은걸로요...ㄷㄷ

더 좋은건 나오기 힘들겁니다.
왜냐면 스팀잇이 최고이기 때문이죠!!!

저도 여기 봤는데, 제휴문의가 핸드폰 번호..
곧 없어질 사이트네요.. 사람 모아다가 애드센스나 광고수익 올리려는 사이트 ㅎ

그런가요?
일단 홈페이지 모양새는 좀 허술하긴 하고,
저 토큰도 별로 변화가 없는 걸로 봐서 스캠인지 아닌지
아리송하긴 합니다.
더 알아봐야겠지만, 솔직히 알아보기 귀찮네요...;;;

괜히 저런 것때문에 스팀잇까지 욕먹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ㅋㅋㅋㅋ

그러게요. 한국형 스팀잇이라니...
심지어 스타벅스도 아니고 메이벅스 ㅋㅋㅋ
너무 노골적이네요.

슬슬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하네요

슬슬 파리가 꼬이는군요.

스팀잇 흥하는 만큼 솟구쳐 올라와 주면 넘 좋겟어요 ㅎ;; 저도 한 번 둘러봐야겟어요

일단 스팀잇도 경각심을 좀 가져야 될 것 같긴 합니다.
컨셉은 좋은데 운용에서 모자란걸 보완해서 다른 것들이 치고 올라오면
어찌될지 모르니까요.

링크 타고 들어가봤다가 멀미가 나서 얼른 닫았습니다. 네이버를 싫어하는데 네이버랑 똑같이 생겼군요 @.@

그러네요. 댓글이나 기타 디자인이 완전 노골적으로 따라했네요.
오리지널리티가 없어 보입니다.

허허... 여기에 글을 올려볼 '값어치'가 있을지 없을지... ㅋㅋ
뭐 일단 스티밋이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반증이지 않을까 싶어 나름 기분 좋네요. ㅋㅋ 원조집이 제일 맛있어요. ㅋ

보니까 봇 돌린 게시글들도 많네요..
너무 속보인다능..

스팀잇이 소문이 나기 시작하니 자꾸 생기네요 ㅎㅎ
가서 구경해야겠어요 ㅎㅎ
그래도 원조 스팀잇 가즈아!!

방금 보고 왔는데 왓더...?!
ㅋㅋㅋ

메이벅스 한달기준 현재기준 네이버 월검색량 200회인데
다음달 한번더 보도록 할게요 ㅋㅋㅋ 1000건넘으면 해야되지않을까 싶네요 그냥 조회수에 따라서도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코인들로 준다는데.. ㅋㅋㅋ

음.. 모바일로 들어가봤는데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허접해보이네요.ㅋㅋㅋㅋ 네이버 기사보는 느낌ㅎㅎ

포스팅 내용들도 문제가 많습니다.
봇 돌려 만든 거랑 퍼온거 투성이네요.

스팀잇에있는 댓글봇들좀 저기로보내고싶네요.ㅋㅋ
봇들한텐 저기가 더나을듯요.ㅋ

하지만 과연 수익이 될지.. ㅋㅋ
말그대로 '가상'이 될 것 같은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1
BTC 67685.77
ETH 3856.07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