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로 스트라티스 채굴(stake)하기[Staking STRATIS on a Raspberry Pi] - ① 라즈베리파이 설치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dachshund 입니다

Stratis w/ Raspberry Pi

처음 #스트라티스 플랫폼을 접하고, #라즈베리파이 로 채굴(stake, 정확히는 채굴은 아니지만 한국어로 채굴 정도로 말합니다)하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라즈베리파이를 처음 접하는 저는 이 사이트의 도움을 주로 받았습니다. → Staking STRATIS on a Raspberry Pi

저는 이 포스팅을 통해 저처럼 기계나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라즈베이파이를 통해 스트라티스 staking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라즈베리파이를 통한 스테이킹의 장점은 아무래도 컴퓨터를 계속 틀어놓을 필요가 없으니 전력소모가 덜하다는 것이겠죠?!

참고로 저는 라즈베리파이 설치 과정 중/후의 실수로 제가 가진 스트라티스 코인 전체를 날릴 뻔했고 (약 천만원 어치 ㅜ.ㅜ), 또한 RASPBIAN 설치 및 STRATIS WALLET 설치를 3번이나 했습니다. 이제는 명령어도 다 외우겠씁니다.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먼저, 인터넷으로 라즈베리파이 키트를 주문합니다.
제가 주문한 기본 키트이구요, 추가로 HDMI선,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가 필요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SD카드에 raspberry pi 구동을 위해 이미지를 입히는 작업으로, 컴퓨터와 SD카드만 있으시면 됩니다.

1.RASPBIAN 설치 - SD카드를 SD카드 리더기에 넣어 컴퓨터에 꽂은 다음 포맷해 주세요.

포맷은 (E:) 폴더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포맷으로 하셔도 되고, SD Formatter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2.Raspbian Jessie Lite 를 다운받으세요.

3.Win32 Disk Imager 를 통해 SD카드에 2번에 다운받은 이미지를 입혀줍니다

Image File에 2번에서 다운받은 Raspbian Jessie Lite를 불러오고, Write 버튼을 눌러 입혀주세요.

잘 하고 계신가요? 다음번 포스팅부터 본격적으로 라즈베리파이를 실행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이 유익하다면 Follow & Vote 부탁드립니다 ↓↓↓

Sort:  

응원할게요 ㅎㅎ 저도 스테이킹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처음이고 모르는게 많아서 물어볼 게 있으면 @sanghkaang 님께 여쭤볼게요. Follow 했씁니다~!

@sanghkaang 님 저 여쭤볼게 있는데요~!!! 어디다 여쭤봐야 할 지 몰라서 댓글로 문의드립니다. 혹시 라즈베리파이 3 발열이 저처럼 많이 심하신지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우와~ 기대 됩니다~ 집에 놀고 있는 라즈와, 비글본보드가 있는데~,, 두구두구, 따라해 봐야 겠습니다~ ^^

우와 저는 비글본보드는 처음 듣고, 놀고있는 라즈라녀.. 우와.. 컴터 잘하시나봐여.. 저는 컴맹 문돌이라 신기하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383.45
ETH 3525.45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