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보드가 그래픽 카드의 무게를 못견뎌요ㅠㅠ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공맹이 입니다.

오늘은 그래픽 카드의 무게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최신형 그래픽 카드의 무게는 생각 하시는것 보다 무겁습니다 ( 1070 이상...)

캡처.PNG

이 제품은 e 사의 슈퍼 제트 스트림 제품 입니다. 보기만 해도 무거워 보이지 않으신가요...?

코어의 열을 없애 주기 위해 쿨러를 달고 방열판을 달다 보니 그래픽 카드의 무게가 무거워 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래픽 카드의 무게를 메인보드의 슬롯에서 지탱을 하지 못해 메인보드에는 슬롯 아머 기능이 나와습니다.

캡처.PNG

M 사의 m 메인보드 제품 입니다. 보시게 되면 번호 4번에 보시면 스틸 아머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의 무게를 감당 하고 메인보드 슬롯이 휘지 않도록 방지하도록 만들어진 제품 입니다.

요즘 메인보드의 경우 거의 대부분 한개의 아머는 거의 들어가 있습니다. 고사양 메인보드로 갈수록 모든 슬롯들이 아머 처리가 되어 있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또한 그래픽 카드의 무게를 감당 하기 위해 지지대를 세우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 980ti 제품을 쓰고 있는데 그래픽 카드의 무게를 감당 못하는거 같아 직접 거치대를 만들었습니다.

KakaoTalk_20171220_164801190.jpg

보시게 되면 다이소에서 판매 하는 지지대 제품을 이용하여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지지대 봉과 줄톱을 사고 길이를 잰 후 짜르고 다시 고무 마킹 부분을 붙여서 만들었습니다

꽤 탄탄한 편이며 지지대 잘 해줍니다. 올해 4월 쯤 만들어서 쓰고 있는데 별 지장없이 잘 되고 있습니다

또다른 한가지는 그래픽 카드 지지대 제품 입니다.

이 제품은 소철님 컴퓨터를 조립 해드릴때 들어간 제품 이며 이 제품의 경우 그래픽 카드를 여러개 지지 할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그래픽 카드의 무게도 동시에 증가 하게 되었고 그 무게를 지탱 하지 못할수도 있기 때문에 지지대 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지대를 하지 않는다고 해서 바로 고장 나진 않을껍니다. 그러나 고성능의 그래픽 카드를 쓰신다면 예방 차원에서 지지대를 하나 만들어 주시는건 어떨까요?

사진 출처
그래픽 카드 사진 : http://prod.danawa.com/info/?pcode=4157969&cate=1131480
메인보드 : http://prod.danawa.com/info/?pcode=4815479&cate=11422212
그래픽 카드 지지대 사진 : @sochul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호옹이....! 저런 일이 있군요. 저도 1080ti인데.. 흠..

1080ti 면 무게가.. 엄청 날텐데...

혹시나 모르니 지지대를 하나 구매 하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

유튜브에서 허수아비라는 분 영상을 봤는데 그 분은 나무젓가락으로 지지대를 만드시더라고요.ㅋㅋ d7795님이 만드신 지지대가 더 좋아 보입니다.

네 유튜브 허수아비 님의 경우 나무 젓가락으로 만드는 영상은 저도 봤습니다 ^^ ㅎㅎ

나무 젓가락도 괜찮긴 뭔가 부실 한거 같아서 전 다이소에서 지지봉을 사서 만들었습니다 ㅋㅋ

저 지지대를 만들기 위해 엄청 나게 노력 했습니다 ㅠㅠ... 줄톱으로 막 짜르고 지지대가 꽃무늬라 검은색 테이프를 바르고 난리도 아니였죠 ㅋㅋㅋㅋ

좋아 보인다니 감사합니다 ^^

내 그래픽 카드는 소중하니까
몇 푼 아낀다고 다치게 할 수는 없죠 ^^

당연합니다 소철님... 비싼 제품들인데 다치면.. 마음이 너무 아프죠 ㅠㅠㅠㅠ

우와,뭔가 굉장히 어려워요 @_@

ㅋㅋㅋㅋ 그래픽 카드의 무게가 있다 보니 그 무게를 지탱 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 하여 지지대를 세우는겁니다 ^^

요즘 배틀그라운드 때문에 컴퓨터 맞추시는 분들이 그래픽카드는 1060 ~ 1080 달고 지지대가 없어서 보드가 망가지는 사례가 꾀 되더라고요
그리고 그런분들 대부분이 컴퓨터 내부 미적인 면은 신경을 안쓰시기 때문에 나무젓가락을 살포시 ^^

메인보드의 슬롯이 망가져 버리면... 골치가 좀 아프긴 하죠 ^^ ㅎㅎㅎ

나무 젓가락도 있었네요 ㅋㅋ 나무 젓가락도 괜찮긴 하지만 너무 부실해 보여서.. 너무 젓가락은 패스 했습니다 ^^

Well done brother, I wish you a happy day

:D 저거 저도 쓰고 있어요 ㅋㅋㅋ
쇠톱으로 자르는데 완전 개고생했습니다 ㅋ

ㅋㅋㅋㅋ 직접 만들어 쓰고 계시는 군요 ^^ ㅎㅎ 전 줄톱으로 짜르느라 암청 고생 했습니다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5838.64
ETH 2285.93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