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달러 환전 및 환전 할때 팁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공맹이 입니다.

오늘은 스팀 달러 환전 방법 과 제가 알아낸 한가지 팁에 대해서 이야기 해드리려고 합니다.

전 환전 할때 스팀잇에서 자체적으로 운영중인(?) blocktrades 을 통해서 환전을 합니다.

우선 환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스팀잇의 지갑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캡처.PNG

여기에서 1번을 눌러 주시게 되면 메뉴 버튼이 나오게 되며 메뉴에서 2번을 누르시면

캡처.PNG

위와 같은 사이트가 뜨게 되며 Send 부분은 가지고 있는 화폐를 적으시면 됩니다.

지금은 스팀 달라러를 비트 코인이나 다른 가상 화폐로 바꿀것이기 때문에 스팀 달라로 변경 시켜 줍니다.

그리고 Receive 부분에는 원하는 화폐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우선 테스트로 스팀 달러 10 달러를 비트 코인으로 변경 시켜 보는 것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캡처.PNG

위 그림 에서 1번에 스팀 달라로 변경 후 10 달라로 지정을 해주게 되면 Receive 부분에 비트 코인으로 변경 시 자동적으로 얼마의 비트 코인을 받을수 있는지 금액이 나옵니다.

또한 3번 부분에 자신의 비트 코인 계좌 주소를 적고 밑에 있는 버튼을 눌러 주시게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캡처.PNG

Account name 과 Memo 부분이 나오게 되는데 이 부분을 아까 지갑 부분에서 송금 버튼을 눌러 송금을 해주시면 됩니다.

캡처.PNG

환전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나오게 되는데

캡처.PNG

이 부분에서 to 부분에 아까 얻은 account name 을 넣고 양 부분에는 10 그리고 메모 부분에도 방금 얻은 Memo 부분을 누른 후 Submit 눌러 주시게 되면 됩니다.

대략 20 분에서 30 분 정도 후 해당 가상 화폐 계좌로 가상 화폐가 들어 오게 됩니다.

여기서 팁 입니다.

제가 파악 한 바로는 각각의 가상 화폐의 가격이 다르게 측정이 됩니다.

즉 스팀 달러를 비트 코인 바꾼 가격과 이더리움으로 바꾼 가격 라이트 코인으로 바꾼 가격이 각각 조금씩 차이가 나게 됩니다.

우선 비트 코인의 가격 입니다.

캡처.PNG

비트 코인으로 환전 시 얻을 수 있는 비트 코인의 양은 0.004243 입니다.

여기서 비트 코인을 환전 시켜 보면 (코인원 사이트에서 ^^ 매도 부분에서 가지고 있는 양을 넣어 주면 됩니다.)

캡처.PNG

79,867 입니다.

이제 이더리움을 살펴 보겠습니다.

캡처.PNG

이더리움의 경우 0.14132222 양 만큼 지갑에 들어 오게 되며 이 것을 현금으로 환전시에는

캡처.PNG

135,328 원이 들어오게 됩니다.

또 라이트 코인의 경우

캡처.PNG

0.34919923 이고 환전시에는

캡처.PNG

133,069 만큼 들어오게 됩니다.

스팀 달러환전 가상 화폐 및 양현금화
10비트 코인 / 0.00424379,883
10이더리움 / 0.14132222135,328
10라이트코인 /0.34919923133,069

이런식으로 가격이 비트코인과 대략 5만원 가량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더리움과 라이트 코인간에는 가격이 얼마 차이가 나진 않지만 매번 체크를 해보시고 좀더 높은 가상 화폐를 통해 환전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또한 현재 비트코인은 송금이 매우 느린 편입니다. 제가 확인 한 바로는 이더리움과 라이트 코인의 경우 빠른 시간내에 송금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스팀 달러 환전 방법 및 환전 할떄 팁 이었습니다. ^^

Sort:  

첫 응원 왔습니다~유용한 팁 잘 보고 갑니다^^
/ [Curating #8] kr-newbie 지원 프로젝트(12월 4주)

감사합니다 ^^

뉴비의 질문 입니다. "여기서 비트 코인을 환전 시켜 보면"
여기가 어디 임니까?

저 경우 코인원 사이트에서 확인 한 것 입니다 ^^

Mostvweelcome

뉴비 분들을 위해 자세히 설명해주셨네요. @감사해

감사합니다 ^^ ㅎㅎㅎ 뉴비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러블리한 @d7795님 안녕하세요! 별이 입니다. 잊지못할 @joeuhw님이 너무너무 고마워 하셔서 저도 같이 감사드리려고 이렇게 왔어요!! 짱재밌는 하루 보내시라고 0.3 SBD를 보내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ㅎㅎ

오 너무 유용한 글이에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I just found out you're in Steemit. I'm a fan since reading your book The Game. More Star writer here, means more potential for the platform.

와우 제가 지금까지 본 환전방법 글 중 제일 잘쓰신 것 같아요! 정성이 대단하십니다!!ㅎㅎ 뉴비분들이 바로 알 수 있겠어요!!ㅎㅎ 감사합니다~

뉴비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적어 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ㅎㅎ

와. 이렇게 큰 차이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해봤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 ㅎㅎㅎ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네 잘보고 갑니당.. ㅎㅎ

종종 뵙겠습니다 ^^ ㅎㅎㅎ

너무 유익한 정보에요! 일주일 차 되서 오늘 처음으로 보상 받아보는 날이라 넘 궁금했거든요~ 아직도 배울게 많네요^^

혹시나 좀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7
TRX 0.12
JST 0.040
BTC 70162.45
ETH 3540.43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