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화폐 채굴 어떻게 하는것일까?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공맹이 입니다.

오늘은 가상 화폐 채굴을 위해 어떤 컴퓨터 구성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0-15.jpg

채굴을 위해서는 cpu 의 성능 보다는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더 중요 합니다.

컴퓨터 견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ItemValue
cpug3930 or g3950 or g4560
메인보드BTC 전용 보드
ddr4 4g 기가
ssd64 기가 나 120 기가의 ssd
케이스마이닝 케이스 6way
케이스전원 파워 스위치
파워BTC 전용 파워
컨트롤러라이져카드
케이블듀얼 파워 케이블

위의 부품들이 필요 합니다.

아 또한 그래픽 카드여러개가 필요 합니다 ~~~

이제 각각의 상품들이 왜 필요 한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cpu 의 경우는 가장 저렴한 cpu 로 고르시면 됩니다. cpu 의 성능은 마이닝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 입니다.

캡처.PNG
이 메인보드의 경우 총 6개의 그래픽 카드를 장착 할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의 경우는 그래픽 카드를 여러개 꼽을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픽 카드를 많이 꼽으면 많이 꼽을수록 가상 화폐 채굴을 많이 할수 있기 때문 입니다.

또한 램도 4기가면 충분 합니다. ssd 도 윈도우와 마이닝 프로그램이돌아갈 정도의 ssd 면 충분 합니다.

캡처.PNG

케이스는 일반 케이스를 사용 하진 못합니다. 방금도 이야기 했듯이 그래픽 카드를 여러개 꼽아야 하며 발열 문제가 존재 하기 때문에 마이닝 할때는 위 사진과 같이 그래픽 카드를 여러개 꼽을 수 있는 케이스를 씁니다.

그다음으로 필요 한것은 전원 스위치 입니다. 이것은 필요 없을수도 있으나 손 쉽게 전원을 끄고 켤때 필요한 제품 입니다.

캡처.PNG

파워는 그래픽 보조파워선이 여러개 있는 BTC 전용 파워가 좋습니다. 그리고그래픽 카드의 갯수에 따라 파워의 수도 높아 져야 하며 혹시 안될시에는 파워를 두개 장착 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컨트롤러로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를 연결 시켜 주는 라이져카드가 필요 합니다.

듀얼 파워를 쓰기 위해서 파워 듀얼 케이블이 필요 합니다.

이제 가성비 좋은 그래픽 카드를 구비 하여 채굴을 실시 하면 됩니다. 그래픽 카드의 경우 1060 에서 1070 이 가성비가 좋은것으론 알고 있습니다 사실 채굴을 하면 할수록 난이도가 높아 지긴 하지만 말이죠 ^^

이러한 부품들로 구성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가상화폐채굴.jpg

이제여기서 문제점은 전기세 입니다 ㅎㅎㅎ

지인으로 부터 들은 이야기 인데 1070 5개 정도로... 40만원 정도의 전기세가 나온다고 합니다.

요즘 가상화폐의 가격이 많이 올라 괜찮을순 있지만 좀 부담 되는 가격 이긴 합니다.

여기 까지 채굴 컴퓨터는 어떻게 맞출까 였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Sort:  

이걸 또 운영해야하고
임대료에 발열에 따른 에어컨 비용까지..
저는 그냥 트레이닝만 하는 것으로 해야할듯 싶네요 ^^

일반인(?)은 트레이닝이 짱인듯 합니다 ^^

나같은 일반인이 도전하기엔 무리일듯하네요 ㅠㅠ

초기 자본금이 좀 들어가는 편이긴 하죠 그리고 전기세도 무시를 못하구요 ^^ ㅎㅎ

또 다른 문제 하나는... 납치된 그래픽카드들이죠 ^^ 한때 유명한 일이었는데 그 때 잡혀간 그래픽카드들이 언제 풀려나올지 개인적으로 흥미롭게 관망하고 있습니다 ㅎㅎ

아 납치된 그래픽 카드 ㅎㅎㅎㅎㅎ 그 일 때문에 컴퓨터를 사셔야 하는 분들이 컴퓨터 구매 하기가 좀 꺼려 지긴 했었죠....

전기세가 이정도 나오는군요...ㅎㅎㅎ
처음 알게된 사실이네요. 잘보고갑니다.

뭐 다른 것도 있다고 하긴 하는데 대충 이야기를 한거라 100% 신뢰는 어렵긴 합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ㅎㅎ

전기세 40만원은 가정용으로 돌린듯하네요.

일반용 전기로 돌리면 10만원 안쪽으로 나옵니다

물론 여름엔 더 비싸구요

그렇군요 ㅎㅎㅎ 지인도 집에서 돌리나 봅니다

물론 여름에는 좀 더 비싸지겠죠??? ㅎㅎㅎ

정보 감사합니다.

채굴 컴퓨터에 대해 평소에 궁금했는데 궁금증이 해소되었네요. 잘 읽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다음에도 좋은 정보 가지고 오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7
BTC 60678.52
ETH 2339.38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