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검색량 체크, 사람들은 네이버에서 스팀잇을 얼마나 검색할까??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1.png

네이버에서 스팀잇은 얼마나 검색되고 있을까??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가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글을 쓰면서 돈을 번다'는 컨셉을 가진 스팀잇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궁금해졌고, 직접 찾아봤죠.
국내 대표 검색포털인 네이버에서 스팀잇이 얼마나 검색되고 있는지!

2.png

검색 키워드는 한글과 영어로 < 스팀잇 > , < steemit > 이렇게 설정했고, 결과는 이렇습니다.
단순한 비교는 한글 검색이 영어 검색보다 약 7배 가량 많습니다.
그럼 작년부터 월별로 검색량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3.png

4.png

2017년 11월부터 급상승?!


월별 추이를 확인해보니 2017년 11월까지는 한글, 영어 검색 모두 약 1,000~2,000 정도
엄청난 상승장을 보여주면서 뉴스에 매번 나오기 시작한 11월, 12월부터 확 올라갔습니다.
신기하게 영어 steemit에 대한 검색은 2월에 다시 감소했는데 역시 한글이 편하긴 한가 봅니다.
한글 스팀잇에 대한 검색은 2월까지 꾸준히 상승선을 그렸고,
앞으로는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5.png

단순 그래프만 보고 구체적인 수치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표로 따로 정리해봤습니다.
2017년 10월 아래로는 비슷비슷하니 시작은 10월부터로 시작하는걸로!

여기서 하나 더 알 수 있었던 것은 가장 많이 검색하는 연령대가 30대라는 것?
물론 20대는 초~중반 / 중~후반을 나눠놔서 이를 합치면 비슷하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목돈을 벌어보려는(?) 호기심에 검색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궁금해서 해본 정리,

끝!

image2

Sort:  

생각보다 성별 차이가 꽤 크네요..?
재미있는 분석 잘 보고 갑니다.^^

성별차이는 그렇게 많이나는편은 아니죠 ㅎㅎ PC/Mobile 검색량을 보신 듯 합니다!

보팅 & 리스팀하고 갑니당

리스팀 감사합니다!

좀더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가입해서 ^^
스팀잇이 흥하기를 바랍니다! ㅎㅎ

검색량이 팍팍 늘어서 유입도 많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ㅋㅋ

진짜 신선한 분석이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재미삼아 해봤습니다, 다음에도 흥미로운거 많이 올려볼게요!

보팅 다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보팅하러가야겠네용ㅋㅋ

재미있는 분석 잘 보고 갑니다. 월별로 점점 검색 수가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는군요. 특히 한글검색이 ㅎㅎ 코인 시장이 호황이었다면 검색도 급격하게 늘지 않았을까요?^^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뉴비셔서 무얼 포스팅 할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혹시 Sevenday-Blackandwhite-Challengeday 포스팅 할 의향이 있으신가요?있으시다면 https://steemit.com/kr/@kangsukin/sevenday-blackandwhite-challengeday-4 여기한번 누르셔서 포스팅 글 봐주세요. ^^ 포스팅이 어렵거나 부담스러울 경우 받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아쉽게도 아직 별도의 챌린지나 이벤트 포스팅(?) 등에는 참여할 계획이 없습니다 ㅠㅠ 평소 댓글과 보팅으로 꾸준히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시군요. 괜찮습니다^^ 포스팅 하고 싶은 주제가 있으면 거기에 집중하는 것도 좋지요.^^
또 좋은 포스팅 많이 올려주세요 잘 보고 있어요ㅎ

인지도가 나날이 상승하고있는것같아요~(๑˃̵ᴗ˂̵)و

쭈욱쭈욱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_+

Congratulations @cwo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검색이 꾸준히 늘어가는군요.
앞으로도 더 많이 늘어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팔로우랑 보팅 하고 갈게요!

제 생각에도 조금씩 늘어나지 않을까 싶어요~! 보팅감사합니다 :)

저도 그런 궁금증 갖고 있었는데
저는 한번씩 네이버에다가 대고 검색해보거든요
뉴스기사 보려고 검색하는 거지만.. 그럴때마다 다른 사람들도 검색해보나 궁금했었는데 ㅋ

검색량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4937.78
ETH 3242.80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