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s post #17 폴로닉스 와 빗썸 거래 간 꿀~팁 과 프리미엄을 이용한 차익거래(스압주의)@cvb7434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9 입니다. 많이 덥네요.. 허허허허허 다들 더위 조심하시면서

제가 가져온 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시면 표만 보셔도 무방합니다!!)

우리 스티머 회원님들도 아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거래 수수료는 무시 못하시죠?ㅎㅎ

그래서 제가 준비해봤습니다!!

어떻게 하면 수수료를 아낄까?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이득을 볼까?

이 두가지에 대하여 다뤄보겠습니다.

일단 수수료 아끼는 방법!!

비트코인

빗코.png

이더리움

이더.png

대쉬

대쉬.png

라이트코인

라코.png

이클

이클.png

리플

리플.png

이렇게 tax fee 가 주어지는데요

빗썸의 시세 순서대로 위에서부터 빗코 이더 대쉬 라코 이클 리플 순 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수수료를 아끼란 말일까요??

비트코인 시세 3,350,000 기준으로 0.001의 비용 이 발생하면 비용은 3350 원입니다.

이더리움 시세 400,000 기준으로 0.0005의 비용이 발생하면 비용은 2000원입니다.

대쉬 시세 230,000 기준으로 0.002 의 비용이 발생한다면 비용은 460원입니다.

라코 시세 55,000 기준으로 0.002 의 비용이 발생한다면 비용은 110원입니다.

이클 시세 24,000 기준으로 0.01의 비용이 발생하면 240원입니다.

리플 시세 350원 기준으로 0.02의 비용이 발생하면 7 원입니다.

표로 간략하게 만든다면

한눈정리.png

이렇게 되는 것이죠. 만일 1 BTC 를 빗썸으로 보내야 된다고 할때 어떤걸로 보내야할까요?
(김치프리미엄이 0라는 가정하에) 당연히 리플로 바꿔서 보내는게 이득이라는거죠!! (다만 트레이딩 커미션 0.25%) 를 생각하셔야됩니다)

트레이딩 커미션 적용 예시

트레이딩피 적용.png

1BTC 기준으로 하였을때는 비트코인으로 보내는게 이득이지만
0.1BTC 기준으로 하였을떄는 기타 코인이 이득이겠죠? 그러나 여기서 한가지 더 단점이있다면
스팀을 BTC 화를 시켰으니 커미션을 한번더 붙여줘야 된다는거에요!!! 이렇게요!!

스팀에서BTC로.png

수수료가 어마어마하죠잉 ?

그래서 소액을 보내실 땐 리플이나 적은 수수료가 나가는걸 택하셔셔 보내시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실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이득을 볼까요??

일단 얼마 전까지만해도 김치프리미엄 이라는 말이 많았었죠?

해외 시세대비 국내시세가 높은 것을 말했는데요.

이 프리미엄에 대한 차익을 가지고 수익을 볼 수 있는 구조였어요!!

예를 들면 수수료가 0라는 가정하에

한국시세 1BTC : 30ETH

외국 시세 1BTC : 35 ETH

라고 할때 순환을 시키는거죠 .

그림으로 쉽게 풀자면

차익거래.png

그렇지만 여기서 단점은 뭘까요? 바로 전송 속도 와 수수료 라는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리플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수수료율을 따져보고 거기다 프리미엄 까지 따져서 전송한다면

훨씬 더 이득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에게는 수수료율도 민감하고 프리미엄도 민감할테니까요..)

되도록이면 적은 손실또는 더큰 금액으로써 KRW 로 찾길 바라는 마음에
공익(공공의 이익을 위한)글을 써봤습니다 :)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이면 월요일인데 한주 힘차게 아자!아자! 되세요~^^


p.s. 현재 게시글에서 나온 스팀달러의 10%는 기부 계정인 @cvb7434로 들어갈 예정입니다.

눈팅보다 보팅&리플&RT 좋아융.. 소통도 좋아융..

기부계정의 투명성을 위해 송금내역은 스팀에 개재할겁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Sort:  

김치 프리미엄이 달러 대비해 붙어있긴 한데 비트로 계산했을시에는 거의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1비트가 30 ETH 정도면 해외에서도 1:30 정도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어요. 이 방법은 폴로에서는 달러 계좌가 있어야 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ㅠ

제가 계산한건 달러대비가아니라 BTC 대비여서 프리미엄 차익이 크다면 가능한 거였죠 :) 코인 돌리기로도 프리미엄 계산을 정확히 한다면 가능한 방법입니다 ㅎㅎ 달러 계좌가 있다면 더 수익이 잘나겠죠? ㅎㅎ

아 제가 잘못이해했네요. 근데 비트 대비로는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아서 아쉽네요 ㅠㅠ

잘만 계산한다면 역으로 김프 먹었을때도 활용 가능할거라 생각됩니다 ㅎㅎㅎ

고생하셨네요!!
팔로우와 보팅하고갈게요
소통해요 :D

감사합니다^^ 차익거래는 변수 없이 쓴거라서 변수를 잘따져서 하셔야합니다^^

좋은 시도인것 같아요~ 사실 저도 스팀을 스팀파워로 바꾸는데에 수수료가 어떻게 해야 줄까 싶었거든요

보유 금액과 전송시간 대비 효율적인 것을 골라서 보내세융~^^

그게 정말 어려운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일단 베이스는 제가 써놓은 대로고 상세한건 차익거래 환전비율과 현금으로 바꾸는 스팀 크기에따라서 수수료가 달라지겠죠~?ㅎㅎ

그러게요 ㅎㅎ 잘 생각해보고 해야겠어요!!

프리미엄이좀 많이붙었을때 도전해봐야겠네요ㅎㅎ

프리미엄도 좋지만 정확한 개념은 BTC ETH 간 차이가 얼마나 벌어져있냐는거에요 ㅎㅎ 만일 한국시세가 높다고해서 BTC 와 ETH 비율이 외국 거래소와 동일하게 1:30 으로 적용되면 아무의미없는거죠 :)

계산 하고 하다보니 30분 넘게썻네요 허허허허...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1110.82
ETH 3368.39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