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투자원칙 세우기 - #3. 숲을 먼저 보고 나무를 보라 (with Ethereum Analysis)

in #kr7 years ago

스캘핑은 맨탈 뭉게는데 최고라는 말씀 깊은 공감입니다 ㅎㅎㅎ
저는 아무것도 모를때(사실 지금도 잘 모릅니다 ㅎㅎㅎ) 거래량이랑
매수매도 잔량만 보고 스캘핑을 해봤는데, 이거 참...ㅠ
손해가 훨씬 크고 일주일 만에 자금 절반을 날리고 접었습니다 ㅎㅎㅎ

Sort:  

저도 스캘핑을 할 생각은 없었는데, 주식공부를 시작하고 본격적으로 전업투자자로 전향한 3년 만에 재산 다 날리게 되면서, 살길이 막막해지자 정말 소액으로 스캘핑에 전념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 땐 생활비가 절실해서인지 반 년 정도 스캘핑으로 밥먹고 살았던 적은 있었는데... 하루종일 모니터만 보다가 시력은 나빠지고, 온 몸은 쑤시고, 안아픈데 없이 골병들더라구요^^; 거기다 대인기피증까지...ㅠ
스캘핑은 사람이 할 짓이 못되는구나...란 생각에 접었습니다ㅎㅎㅎ
지금은 데이트레이딩도 하지않고 스윙 트레이딩과 보다 긴 기간의 장투를 겸하고 있답니다.

그나저나 쿠보님 포스팅에 긴 댓글 달고나서 오랜만에 뵙는 군요^^

들러 주시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858.36
ETH 3493.88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