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 가즈아! To the moon!

in #kr6 years ago (edited)

작년 비트코인 광풍이 불 때에도 저건 다른 세상 이야기라 애써 무시하며 지내오다 친구 놈의 권유와 동생이 지원해준 이더로 올해 초에 갓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이 무엇인지 이해(?) 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렸고 아직까지도 완벽히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적어도 이 기술 자체가 코인 놀음으로만 치부하고 있는 대다수의 판단은 틀릴수도 있다고 제 개인적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워낙에 여기 계신 고수분들 노티스크님 힐링스님같은 분들이 그러한 이유들을 잘 말씀을 해주셔서 저 같은 사람이 굳이 강조할 이유는 없을 것 같아 패스합니다.

작년부터 구글링, Reddit, 유튜브 등 제가 알고 있는 모든 소스를 활용하여 이리저리 둘러보았고 이제는 잘 이해했다는 엄청난 오판을 내리게 됩니다. 그리고 나는 잘 될 거라는 착각 속에 여러 유망한(?) Alt coin에 지난 1월 투자를 하였고 현재 -50%인 지갑을 쳐다보면서 허탈해 하고 있습니다.
banistas_wuhan.jpg
(네, 한강이 얼어 있어 가지 않았습니다.)

Alt coin에 투자하게 된 계기는 가즈아! To the moon보다는 현재 3년째 마이너스 재정을 겪고 있는 가정에 평화를 단 시간에 가져올 거라는 저의 욕심 때문이었습니다. (이것도 가즈아!네요 ㅋ) 기껏해야 3개월도 지나지 않은 상황에 너무 낙담만 하고 있을 수 없어서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steemit에 입문하게 되었고 @noctisk @healings @haejin 님과 같은 분들의 글과 분석을 보면서 마음을 다 잡을 수 있었습니다.

차디찬 겨울이 가고 이제 봄의 앞자락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개구리가 전혀 나올 것 같지 않은 날씨지만 차가운 땅을 뚫고 개구리들이 활기차게 울어될 그 계절이 오면 또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저도 같이 웃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첫 뻘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From 가상화폐견습생

Sort:  

저도 처음 시작할때 반토막 내고 시작했습니다... ㅜ.ㅜ;
조만간 개구리처럼 튀어오르길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

그리고 태그에 kr-join, kr-gazua 를 추가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abdullar님 첫 댓글 매우 감사드립니다. ㅎㅎ 언젠가 튀어 오르리라 기대해 봅니다! 의견 주신대로 태그 추가 하겠습니다!!!

반가워요. 저도 조금만 더 일찍 가상화폐를 접했으면... 하는 후회를 합니다. ㅜㅜ 보팅, 팔로하고 가니 자주 만나길 바래요 ^^

@laviedor님 솔직히 그런 상상 저도 자주했습니다 ㅎㅎ 보팅 팔로 감사드리고 저도 맞팔 했습니다!

가즈아는 반말태그인데? 버티면 이긴다구 ~ 센세.
제가 작년에 비트코인을 3백에 사서 괜히 다른거 넣다 뺏다 하다가 다 말아먹은 놈이라 보증함 ㄹㅇㄹ

@dj8님 ㅋㅋ 안그래도 방금 들어가 보니 반말 장려네 ㅋ 앞으로 형식에 맞게 올리겠음! ㅋㅋ 그리고 희망을 주는 댓글 감사 열심히 버티겠음!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pilton님 환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링크 들어가서 구경하고 오겠습니다 :)

스팀잇에 가입하신 대부분의 분들은 이미 대다수 가상화폐를 접한 분들이 많으시니, 이곳에서 많은 정보와 좋은 교류를 얻어가시면서, 원하시는 것을 삶의 경험으로 선물받기를 기원합니다^^ 저도 조금 전 가입해서 많은 동감을 불러 일으키네요. 저도............. 물렸습니다. ㅎ;;;

@kerolraise님 ㅎㅎ 정말 스티밋쪽에는 가상화폐 접하신 분들이 많아서 여러 정보 많이 얻고 있습니다. 저희 모두에게 경제적 봄이 얼른 왔으면 합니다!

네 조만간 우리에게도 햇살이 뜰날이 반드시 올것입니다~ 해뜨기전 새벽이 가장 춥다고들 하지요. 결국 우리는 아침햇살을 맞이 할 것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49.70
ETH 3164.37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