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점매수를 준비중이신 분들께

in #kr7 years ago (edited)

현재 비트코인의 조정장이 오면서
대부분의 분들이 알트코인들의 저점매수를 준비하고 있을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 팔아라"

라는 말을 대부분 들어 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맞는말이죠

하지만 지금 같은 장에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절대 바닥에서 사려 하지 마세요


바닥은 저희는 모르고 세력들만 아는 가격입니다.

고점에서 매수하신분들은 최대한 바닥에서 추가매매를 하여 평균 단가를 낮추시거나
손해를 메꾸려고 생각하십니다.
이에 딸려오는게 있습니다

압박감


입니다.
전 글에서 언급했던 추격매수패턴이 여기서도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4000원에 리플을 산 A씨가 3000원에 리플을 추가 매수하려할 때
현재 리플 호가창이 2800원이라면 A씨는 매수를 할까요?
하지 않습니다.

하락장인것을 유념하고 기다리는게 코인 초보자들의 특징입니다. 물론 저도 그랬구요

그때, 데드캣의 반등으로 인해 갑자기 리플이 3300원을 갔다칩시다.
이 때 A씨의 반응은 어떨까요?

3100원 혹은 3200원대에 매수를 합니다.

이유를 들자면 이렇습니다

'저점을 잡으려 했지만 3300원까지 올랐을때 회복장으로 바뀌었다는 오산'

현재 추세는 하락장입니다.
이런 하락장의 바닥은 위에 언급했듯이 세력들만이 알 수 있죠.
3100~3200원대에 매수를 했지만 다시 하락장추세로 돌입하면서 -가 납니다
2800원에 매수를 했다면 어쩔까요?
물론 하락장이라 가격이 더 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손해면에서 본다면 10%가 넘는 기회비용적 손해가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면서 매수를 하시면 전보다 훨씬 좋은 투자를 하실수 있으실겁니다.

'어제의 고점이 오늘의 저점'
이 말을 유의하시면 이 투자법에 마인드컨트롤링을 훨씬 잘 하시게 되실겁니다.


관련 추천글

비트코인 폭락사태에 관한 의견 / 멘탈 흔들리시는 분들 꼭 보세요!

💰글이 도움이 되셧다면 팔로우&보팅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Sort:  

저도 저점 매수 준비중인데..... 이 글보고 조심해야 될거 같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팔로우 하고가요ㅎㅎㅎ

항상 조심하시고 성투하시길바랍니다 ㅎ 팔로우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팀잇도 뉴비 코인도 뉴이입니다~
정말 제가 하는 행동이랑 똑같네요~
한수 배워 갑니다~^^

저도 초반에는 많이 당했었죠.. 제가 현재로써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차트를 보시는 시간을 줄이시고 일상생활을 챙기시는겁니다

역시 krw채굴을 열심히 해야겠어요

좋은글입니다!

저점에 사려는 욕심
고점에 팔려는 욕심

경계해야되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48.34
ETH 2646.78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