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분석 #4 Civic

in #kr7 years ago

elen baker2.PNG

이번에 소개하게 될 코인은 Civic 입니다.

티리온 소식 ico 알아본다고 본 백서랑 조금 헤깔리긴 하는데... 사실과 다른 부분은 리플로 알려주시면 수정하거나 글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Civic는 조금 자신없거든요 하핳...;

우선 Civic는 무엇인가?

CIVIC1.PNG

한마디로 "ID 확인 제품" 입니다.

이걸 IDV라고 하는데요 Identity verification 의 약자입니다.

CVC의 목적은 분권화 된 신원조회체계를 만드는데 있고 그를 위해서 CVC라는 토큰으로 보상을 하는 구조로 보입니다.

백서에 따르면...

블록 체인 기술을 이용해 Background 와 개인정보 확인 검사를 수행하지 않음으로서 신원확인서비스(IDV)의 단가를 낮춘다고 나와있네요.

제가 봤을 때 이 체계는 마치 블록체인을 운용할 때 필요한 마이닝처럼 여러 채굴자(여기선 civic를 기반으로 신원 인증을 하는 플랫폼을 돌리는 개발자가 되겠네요)가 블록체인을 통해 전송되는 코인을 증명하는 것처럼 신원을 증명하고 그 대가로 CVC를 받는다?

신원 증명비용으로 CVC를 내니까 내가 소유하던 CVC를 결제(전송)한다 > 채굴자의 확인, 증명 > 결제=증명

전 그렇게 이해가 되네요.

그러니까 기존에는 저희가 결제나 인터넷 뱅킹을 할 때, 핸드폰 인증번호나 OTP 등을 이용하는 것을 줄이는 방법을 만들었으니 이거 써라~ 이정도가 되겠네요.

예로 회원가입을 할 때 핸드폰인증을 들어보죠

CIVIC2.png

우리는 평소에 신경도 쓰지 않는 신원조회비용이 있죠. 얼마 안드니까 이 아저씨들도 무료로 푸는 것 같긴한데 그 범위가 전 세계가 되면... 자금 유통량이 굉장하겠네요.

즉 CIVIC에 가입만 되어있고 CVC만 내면 초고속의 신원조회를 해주겠다는 건데... 이래서 프로그래밍 공부를 해야했나...?

K (NO) W Identity Conference 2017에서 Best New Startup 상을 수상받을만 하네요.

하지만 여기에는 큰 맹점이 있는데 이 플랫폼이 절.대.로. 뚫려선 안된다는 것이겠죠?

물론 그런 자신감이 있으니 그렇겠지만... 더 발전하면 어떻게 될지 모를 일이긴 하네요.

이 기술은 블록체인의 액세스 가능성과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결합하는데 강력한 해결책을 내놓았다고 자신하네요. 이는 현대의 암호화 기술, 블록체인의 기술, 스마트 계약이 합쳐지면서 가능해졌지만 더 높은 기술력이 그것을 뚫게 된다면..?

아무래도 보안 쪽 기술발전 때마다 눈여겨봐야 할 아이가 될 것 같습니다.

이거랑 티리온이 왜 헤깔린다고 했냐면 티리온 같은 경우도 티리온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증명 프로그램을 통해 TNT라는 통화를 받는다. 그리고 이 증명이 탈중앙화를 만들 수 있다? 그런식이었거든요

결론적으론 둘다 비슷하다는 건데... 어떻게 될지는 예측이 가질 않네요.

CIVIC3.PNG

왼쪽 아저씨는 First Data 출신이네요 오른쪽 아저씨는 모르는 얼굴입니다.

CIVIC4.PNG

여기에 보면 JAXX가 연결되어있네요 그 지갑 편하다던데 전 지갑을 쓸 정도로 자본이 많진 않아서 경험담은 들려드릴수가 없네요.

Bloq가 뭐하는 데인가 찾아봤더니

CIVIC5.PNG

자기들의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고 마이크로소프트와 비트페이가 보이네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Civic 홈페이지에서 백서를 읽어보세요.

https://www.civic.com/

CIVIC.PNG

비트렉스 차트입니다.

오픈 한 때 펌핑 이후 계속 떨어졌었죠. ico는 굉장히 인기가 있었다고 들었는데 계속된 하락세에 실망하기는 했습니다만 U자 패던을 그리면서 올라왔었죠.

우지한만 없었으면....

BTC-E 만 없었으면....

(바들바들)

아무튼 이번 하락장에서 BTC 반등이 있을때마다 같이 반응이 오던걸 확인했습니다.

아직까지 사람들의 기대를 잃지 않았다고 생각되고 하락폭에 비해 던지는 양은 많이 보이지 않네요 다시 5000sat 대를 볼 줄 알았는데...

Hold 하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6300 sat 근처에서 3번이나 지지했네요.

비트가 상승탈 때 가장 빠르게 움직이는 몇몇개들보단 느리지만 상승장에서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번 하락장에 볼륨자체는 많지 않지만 앞페이지를 차지하고 있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는 상승장 때마다 담는 아이긴 합니다.

물론... 이번 하락장에는 큰 이득은 못봤지만....

그래도 상승장으로 완전히 바뀌는...! 골드만삭스형이 말한 3600 달러를 향하는 상승장에서 다시 U자 패던을 그리며 달까지 갈 수 있지 않을지 기대가 됩니다.

요즘 ICO 이야기가 나오면 기술력이나 비젼보다는 개발한 사람과 관련된 주변 배경을 본다고 하더라구요

하긴 자기 토큰이야기에 나쁜 이야기가 나올리는 없고 전문적인 용어가 많으니 기술자가 아니면 큰 소용이 없을거라 생각되긴 합니다.

그런면에서 전 좋은 분석가는 아닌 것 같네요. 전 차트가 좋아보이는 것들이나 카더라 통신의 종합체라.... 개발자들 얼굴과 히스토리를 잘 알지 못하네요.

관련정보에 빈약함을 죄송하게 생각하면서 글은 짧게 마무리하겠습니다.

하락장은 가슴아프지만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모두 상승장에 알트코인을 잘 주워 부자됩시다!

루팅.PNG

Sort:  

글 잘봤습니다. 시빅도 유료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명확한 기능을 제공하고 수수료를 받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하는 좋은 예시가 될 수 있을까해서 저도 지켜보고 있습니다.

저도 이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굉장히 기대가 되겠더라구요. 세상이 빨리 변해간다는 게 느껴집니다

좋은 글 잘봤습니다.(사실은 썸네일에 낚여서 들어왔습니다. 그래도 보팅은 하고 갑니다. 글이 읽을만 했거든요)

제가 가장 공들인 부분에 걸리셨군요 후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글 감사합니다.
팔로우 하고 앞으로의 소식도 잘 받아볼게요 ㅎㅎ !

팔로우 감사드립니다! 맞팔할게요!

내용은 이해는 가는데, 아직 기대감이 크게 생기지는 않네요~

글 잘읽었습니다~! 인증분야는 블록체인 기술이 쓰이기에 최적의 분야가 아닐까 합니다. ico 참여방식부터 맘에 들어서 관심이 많네요(ico참여는 안했지만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478.46
ETH 2384.5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