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분석 #3 Metal

in #kr7 years ago

elen baker.png

안녕하세요

오늘은 Metal 이라는 코인에 대해서 말해볼까 합니다.

갑작스러운 비트하락에 마음고생 심하시죠?? 힘내세요! 비트는 다시 돌아오고 자리를 되찾을 겁니다. 단지 지금은 거대 세력의 물흐리기... 란 생각 밖에 안드네요

양아치 같은 주식판 People 들이 이쪽으로 오셨나봄... 허허

저번 글에 이어 비트코인 추세에 관해 써보려다가... 너무 암울한 것 같아서... 스스로가 쳐버릴까 싶어 쓰질 못하겠네요 ㅎㅎ

그래서 이번에 장이 풀리면 어떤 것을 진입하는 것이 좋을지!

당분간 그런 유망한 코인들 위주로 써볼까 합니다.

우선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코인은 Metal 입니다.

일단 Metal에 대해서 말하자면 간단하게 결제용 코인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결제용 코인들이 있는데 왜 굳이 Metal을 소개해드리는지 궁금하신 분이 많으시겠죠?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이유를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Metal의 홈페이지는 아래 사이트입니다.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기술백서를 참조하세요. 저도 한 번 읽어보기는 했는데... 이게 왜 유망한건지... 시야가 좁아서 몇가지를 빼면 잘 모르겠네요

https://www.metalpay.com/

우선 제가 생각하는 강점을 말씀드리자면

MTL3.png

이런 사람들이 관련되어 있다고 하네요. 일단 전 안면인식장애가 있기 때문에 누가 누군진 모르겠지만

우리가 자주 보는 몇몇 이름들이 보이네요

MTL2.png

다음으로 지원하는 종목? 이라고 할까요?

다른 건 잘 모르겠지만 전 게임계통을 지원하는 코인은 무척 높게 쳐주는 편입니다.

사람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엄청난 돈이 움직이는 게임을 지원하는 코인이니 매력적이긴 하네요.

하지만 제가 가장 매력적이라 느끼는 부분은 다음입니다.

MTL1.png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네이버 페이 같은? 그런 시스템 같네요

내가 쓰는 만큼 MTL을 받을 수 있고 >> 네이버 페이는 사면 마일리지를 주죠? 그걸로 또 다른 걸 살 수도 있고

MTL Discount >> 따로 추가적인 할인혜택

이 부분이 어째서 매력적일까요?

우리가 만약 개인이 사용하는 돈이라면 큰지출도 수입도 없으니 매력적으로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사용하는 대상이 자영업자나 기업이라면?

많이 사용하는 만큼 이득을 볼 수 있는 구조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애이 그런 코인 많아~

백서만 좋은 코인 많지~

이런 말씀 저도 동감합니다. 물론 많은 코인들 중 우리가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표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코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인정하느냐죠

제가 이 코인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다음 차트입니다.

MTL4.PNG

이것은 비트렉스 MTL 1Day 차트입니다

MTL이 처음 상장 때 굉장히 핫했죠. 상장당일 최저가 35000 sat >> 200000 sat 까지 몇일 동안 계속된 상승세로 뚫어버렸으니 말입니다.

이것이 거품일까? 펌핑 세력이 아닌가? 많은 의심이 되긴 했습니다.

사실 저도 그렇긴 했는데... 7월 17일 이후 L자 패턴으로 버텨내는 걸 보고 굉장히 놀랐습니다.

저 L자 패턴이 어디서 나왔었냐면

ETC L.png

최근에는 좀 무너지긴 했지만 강력한 세력들 중에서도 고집있는 운전자가 보여주는 패턴입니다.

이것은 MTL을 지지하는 강력한 세력이 있다고 할 정도로? 매집하는 세력이 있다고 생각될 정도네요

무엇보다...

대체 어제 하락장을 버텨내고 양봉을 찍은 저력은...?

그리고 상장 이후로 비트렉스 첫번째 페이지를 지키는 볼륨...

전 그래서 개인적으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카드결제 코인으로 끝날지는 정확히 유추할 순 없지만 개인적으로 추세가 상향으로 꺾인 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하락장 잘 버티시고 확실한 분위기 반등이 올 때 다같이 유망한 코인들 잡아서 크게 먹읍시다!

지금은... 저는 대피 ㅠㅠ

Sort:  

좋은 정보 잘 정리해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팔로우와 보팅하고 갑니다.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메탈코인 들어는 봤는데 정리 해놓은 글은 처음 접하네요 :-)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메탈도 주시하고 있어야겠어요
팔로우하고 코인 소식 받아 보겠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투자하고 싶은 코인들이 많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478.46
ETH 2384.5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