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의 추억, 친구들과 즐기던 패미컴 게임을 macOS에서 하는 방법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You've got to love the banana-yellow cartridge
(https://flic.kr/p/8ZTafj - Bryan Ochalla)


macOS에서 간단하게 추억의 고전게임을 즐기는 방법



Windows 사용자를 위한 비디오 게임 에뮬레이터는 다양합니다.
반면에 macOS 에뮬레이터는 Mac의 점유율이 적은 이유로
많은 관심을 못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맥용 에뮬레이터의 끝판왕을 하나 소개합니다.

1.에뮬레이터 OpenEmu를 다운받습니다.

OpenEmu는 macOS에서 구동이 가능한 오픈소스 비디오 게임 에뮬레이터 입니다.


OpenEmu.org


2. 구동할 롬파일을 찾아서 다운받습니다.



저는 롬파일을 찾기위해 emuparadise를 이용한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이곳 이외에도 롬파일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여러 콘솔 게임 기종 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SNES(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계열 게임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SNES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슈퍼 패미컴!
대부분 그냥 닌텐도라고 하면 아실듯 합니다.



TIP! emuparadise 이용방법








3.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압축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파일을 끌어서 OpenEmu에 넣으면 라이브러리에 등록이 되고 실행이 가능합니다.

(최초 구동시에는 롬파일이 없으므로 등록된 게임이 없습니다)




이 밖에도 롬파일만 가지고 있다면 아타리 시리즈, 게임보이, 닌텐도DS, 세가, 원더스완 등 다양한 기종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Sort:  

맥유저로써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ㅎㅎ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좋은정보네요 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Congratulations @cr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If you want to support the SteemitBoard project, your upvote for this notification is welcome!

zsnes, snex9x 같은 에뮬레이터가 아니네요 신기하베요 ㅎㅎ

아재 게임이군요 ㅋㅋ좋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38.80
ETH 3565.34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