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전남 광양 홍쌍리 매실마을 다녀왔어요~

in #kr8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나니 @creator-nani 입니다~

4월 초에 다녀온 광양 홍쌍리 매실마을 소개해 드리려구 해요 :)

마을 자체가 작아서 한바퀴 쭉 훑고 오기 좋더라구요

부산에서 출발하여 2시간 좀 넘게 걸렸어요. 지도에 “광양 매화마을”로 검색해서 다녀왔습니다~

광양 매화축제가 3/17~25일 동안 열렸었는데, 저는 4월에 가서 축제를 구경하진 못했어요 ㅠㅠ

널찍한 주차장에 차를 세웠더니 탁 트인 하늘과, 앞에 흐르는 섬진강이 잘 보이네요

F5D87F7D-991B-482D-99AA-0B76BF59D2D0.jpeg
0DBD56F5-1465-45BD-B26C-2A4198AC5F47.jpeg

크으으 보정이 필요없는 하늘이 너무 멋지지 않나요!

9B3E9BD1-823E-4AF5-998E-87A0A81D0E28.jpeg
지도를 확인하고, 한바퀴 산책하러 올라갑니다~

저 너머에 있는 산을 보니.. 매화꽃은 이미 다 지고 ㅠㅠ 중간중간 있는 벚꽃이라도 있어서 다행이었어요ㅎㅎ

13FFF32E-4743-4270-B69C-D2A024EAFFC5.jpeg
여기가 매화축제때 오면 매화꽃으로 가득 차있었겠어요 ㅠ_ㅠ

60B3F0B3-F1CF-4910-AE92-DD82A2CBD8A9.jpeg
아쉬운김에 벚꽃이라도 ㅎㅎㅎ..

B9769509-F0DB-45DD-9D36-4C66340347DD.jpeg
이 매실마을이 처음 시작된게 ‘홍쌍리’라는 분께서 처음 매실나무를 심고 하셨다고 하네요~
저는 홍쌍리가 이 지역이름인줄 알았다는...ㅎㅎ

934FC8FB-815F-4F75-9000-BA1141A51290.jpeg

올라가다 보니 엄청~ 큰 나무가 있었는데 이 매실농원의 보호수 라고 하네요 ㅎㅎ
무려 1917년도에 심어진 나무라고 합니다
519D9C5A-20F2-4D33-82DA-384C9FE39C0A.jpeg
나무 크기가 짐작이 가시나요 ㅎㅎㅎ

4CFD4249-9904-498C-8D98-14610648C152.jpeg
매실밭으로 올라가는 길목에 중간중간 상인들이 묘목 등등을 팔고 있었어요~

E391B840-8301-43F2-B95B-2616BF814488.jpeg
매실밭으로 올라가볼까요~ 저기 너머에 있는게 다 매실나무들인데
매화축제때는 꽃이 예쁘게 올라왔었겠죠?
늦게 온게 너무 아쉬웠어요~~
7E0B1396-D9E0-4519-9329-24A6A0D703C1.jpeg

21A5C6BD-D2C9-4986-A9A0-ED47448F79CC.jpeg

슬쩍 구경하고 내려오니
매실 관련 상품을 파는 매장이 있었어요, 옆에는 매실 아이스크림과 음료수 파는 매점 ? 같은곳도 있었어요 ㅎㅎ

매장에서는 매실 고추장, 매실 유과, 매실 엑기스 등등을 팔고 있었구요
저는 살건 따로 없어서 구경만 하고 나왔어요

37010CE4-13E9-49F8-B05C-D91D8C779EE4.jpeg
그러고 상큼한 매실 아이스크림 한입~
가격은 3천원 이었어요, 새콤한게 딱 제스타일이라 몇개 더 먹고 싶었네요 ㅋㅋ

1A9C6090-CEB8-4E61-8674-9C6BC8A4A8EC.jpeg
내려오면서 사진 찰칵찰칵 더 찍어보고~

7F2C97A2-34AE-4DEC-905C-452DC7E720BE.jpeg
매화꽃은 못보고 벚꽃구경만 조금 하네요 ㅎㅎ

그러고 내려와서 점심을 먹으러 갔어요
차 타고 내려오는 길에 음식점이 몇군데 있는데 배도 고프고 .. 그냥 오시라며 호객행위 하는 음식점 아무데나 갔어요

36DD0D40-58EB-4328-87A4-4F81B4351C6F.jpeg

‘벚굴’이라는 굴인데, 바다에서 나는 굴보다 크기가 훨~씬 크더라구요
듣기로 강변에서 자라는 굴이라고 하네요

진짜 손바닥 만해서 엄청 신기했어요ㅋㅋ 생으로 드시거나 쪄서 보통 드시는데
저는 임신중이지만 ..익힌굴은 안좋아해서 ㅠ_ㅠ 과감하게 생으로 먹어봅니다 ㅎㅎ

(나중에 알아보니, 섬진강 벚굴 드시고 노로바이러스로 고생하신 분도 계시다고 하네요
저는 별탈 없었긴한데, 드실분들은 주의해서 드세요 ㅠㅠ!!)

535F8D2B-3A4B-4132-908F-DF39DCD3C912.jpeg
벚굴과 함께, 정말정말 오랜만에 먹고싶었던 재첩국!
어렸을적에 먹어보고 먹을일이 딱히 없었던거 같아요

재첩국은 약간 떫떠름한 재첩의 맛이 매력인거 같아요 ㅎㅎ 밥말아서 함께 호로록 했습니다 ㅎㅎ
음식은 그냥 그랬어요 ㅎㅎ 가까워서 간 정도...?ㅎㅎ

매화축제가 끝난 뒤에 가서 꽃을 못봐서 너무 아쉬웠는데,
진해 벚꽃축제 기간이어서 아쉬운 마음을 달래려 진해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ㅎㅎ
사진 정리해서 다시 올게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Sort:  

어머
강변에서 굴이 난다구요????+?!?!?!
전라도 만의 매력이 있는것 같아요
전주 목포 광양까지 모두 가보고 싶네요 ㅠ

저도 몰랐는데, 이번에 알게 됐어요..! 크기에 또 어마어마하게 놀라구요 ㅎㅎ
정말 전라도 쪽 만의 매력이 있는거 같아요! 저도 담에 다양하게 놀러가보려구요 ㅎ_ㅎ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8
BTC 59790.59
ETH 1577.54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