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6일 이더리움 및 알트코인 하락 원인 분석

in #kr7 years ago

아침에 일어났는데 코인들에게 파란 피가 줄줄 나고 있더라고요..

스팀0.png

최근 강세를 보였던 비트코인부터 이더리움, 이더클래식, 리플 대쉬 라이트코인 전부 빠지고 있었습니다.

코리아 프리미엄이 빠지는 것인지 확인해봤는데 해외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스팀1.png

스팀2.png

전부하락중인게 마음아프면서도 인상 깊습니다.스팀3.png

이번 하락 원인 분석을 해외 전문가들은 크게 2가지로 보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기술력에 한계점이 드러난 것이 아니냐고 생각하는 보유자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status ICO과정에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부하가 오고 마비된 것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이더리움의 거래량이 비트코인정도 되더라도 비트코인의 대체는 커녕 비트코인의 문제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는 것이 들어났기에 투자자들이 회의적인 반응을 나타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개선될 수 있는 부분이기에 성장통정도라고 생각되며, 조만간 빠른 시일내로 반등이 나오면서 0.12부근을 회복할 것으로 봅니다.

두 번째는 중국정부에서 7월1일 전자화폐 규제 강화 관련 이슈인데요.
이 부분은 6월초에 발표된 부분이기에 시장에서 어느정도 선반영된감이 있습니다.
규제 내용에 따라 시장의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기에 관망해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디ㅏ.

최근 텔레그램 펌핑으로 인해 거래량이 작은 종목으로 수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트볼의 경우 조만간 배당이 들어오기에 계속 우상향하고 있군요. 관심을 가져볼만 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주의깊게 보는 종목은

https://www.bittrex.com/Market/Index?MarketName=BTC-INFX 입니다.

적은 거래량, 적은 유통물량, 챠트의 위치등 한 번 해먹기 정말 좋은 자리라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스팀4.png

조만간 2주내로 크게 갈 놈처럼 보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보팅과 팔로우시 반사가겠습니다.

Sort:  

오랫동안 코인거래를 하지않았고 실제 이슈때문에 떨어지는거나 오르는걸 많이 봐왔지만 요 몇주처럼 전체적으로 떨어질때는 단하나의 이유 비트가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실제 빗파 비트 차트와 폴로 이더 차트를 비교하면 거의 일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측할수없는 시장이네요. 와이프가 쌈짓돈 정말 조금 줬는데 아무것도 못사것네요 ^^ ㅋ

오늘밤 eos ico를 무사히 넘기길 바래봅니다 업봇 팔로 합니다ㅎ

진짜 어렵네요 ㅜㅜ 무지한 상태에서 뛰어드는게 아니었는데 말이죠 ㅜㅜ 업봇 팔로하고 갑니다!

이글을 보고 챠트를 보니 진짜 이 글 이후에 펌핑한번 왔었네요 ㅎㅎ 대단하십니다 혹시 펌핑 예상 코인 더 포스팅 해주실 생각 없으신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107.21
ETH 3073.8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