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사용자 필독] 텔레그램/파벨 두로프에 대해 알아보자 + 텔레그램 ICO [TON] Comming soon !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크리머 입니다 :)

[Telegram, ICO 통해 8.5억 달러 투자받아 TON 블록체인 개발에 몰두]
세계적인 SNS 어플리케이션인 Telegram이 이번주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당사는 ICO를 통해 투자 받은 8.5억 달러를 TON과 Telegram messenger의 연구 개발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당사가 목표로 삼은 자금규모 20억 달러를 달성하기 위한 첫번째 걸음을 내딛은 것이다.

  •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텔레그램 ICO가 8.5억 달러 (한화 9,000억 원) 을 프라이빗 펀딩을 통해 투자 받았다고 합니다. 이제 크라우드 세일도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 크라우드 세일 일정은 3월 정도로 추측 되어 집니다.)

  • 블록체인/크립토커런시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는 텔레그램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SNS입니다. 그럼 ICO에 참여하기 앞서 텔레그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스크린샷 2018-02-17 21.53.13.png

텔레그램 ( 오픈 소스 비영리 모바일 메신저 )

오픈소스

  •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오픈 소스라는 것 입니다. 덕분에 개발자들은 각 종 들을 만들 수 있고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스크린샷 2018-02-17 22.12.31.png

( 김결정이라는 봇 입니다. 코인 투자 뭐하지? 할 때 김결정 봇을 쓰면 위험합니다.)

비영리성

  • 텔레그램이 비영리를 추구 하는 것이 가능한 이유는 파벨 두로프 덕분 입니다.

스크린샷 2018-02-17 22.23.18.png

파벨 두로프

러시아의 주커버그

  • 파벨 두로프는 언어학을 전공 하였지만 개발자인 형과 함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VK (VKontakte)를 만들었습니다. 러시아를 중심으로 동유럽 국가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 러시아의 주커버그라 불릴 정도 였습니다.

파벨 두로프 vs 푸틴 (러시아 정부)

  • 2012년 , 반푸틴 시위가 급속도로 확장되며 러시아 정부는 러시아 최대 SNS인 VK에 자료협조를 요청합니다. 하지만 파벨 두로프는 러시아 정부의 요청을 거절 하고 어떠한 정보도 제공 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 그 후, 2014년 러시아 정부는 우크라이나와의 분쟁이 터지며 다시 한번 VK에 협조를 요청 합니다. 이에 파벨 두로프는 답변을 보냅니다.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은 우리에게 우크라이나의 시위 운동가들의 개인정보를 요구해왔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를 거부했으며 러시아 사법당국은 VK의 우크라이나 사용자들에게 손을 뻗치지 못한다고 자부합니다. 우크라이나 사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정부측에 넘기는 일은 불법일뿐만 아니라 VK를 신뢰해줬던 수백만 모든 우크라이나 친구들에 대한 배신행위입니다. 이 과정에서 개인적인 피해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후회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는 그 이상의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사태 이후에도 저는 더 소중한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양심’과 제가 지키고자 하는 ‘이상’입니다.

  • 그리고 그 후, 파벨 두로프는 ‘러시아를 떠날 것이며, 다시 돌아올 생각은 없다’는 글을 VK가 아닌, 페이스북에 남깁니다.

텔레그램의 탄생

  • VK를 버리고 러시아를 떠난 파벨 두로프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러시아에서의 지독한 경험 덕분에 대화내용을 암호화시켜 제3자가 모니터링 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봉쇄 가능하고, 완벽한 보안을 위해 탄생한 새로운 모바일 메신저인 텔레그램을 만듭니다.

블록체인과 파벨 두로프

  • 파벨 두로프를 리서치 하면서 러시아의 중앙화된 권력의 영향을 벗어나기 위해 러시아를 버린 파벨 두로프를 보면서 블록체인의 탈중앙화가 떠올랐습니다. 어찌보면 텔레그램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당연한 수순 인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스팀잇 사용자 / 이오스 투자자 필독] 댄은 왜 오스트리아 학파가 되었을까 ?
https://steemit.com/kr/@creamer7/3113vm

  • 윗글에서 댄에 대해 글을 썻던 것처럼, 저에게는 기술적인 측면도 중요하지만 개발자가 어떤 이상과 신념을 가지고 있을까?라는 부분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 파벨 두로프경험을 통해 만들어진 신념과 이상이 기술에 녹아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기술적인 측면에서 접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념과 이상이라는 측면에서 접근하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참고 자료 :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22165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22166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리스팀/팔로우/보팅/댓글 부탁드립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좋은 글입니다. ^^
텔레그램을 사용하면서 이런 비하인드가 있는줄은 몰랐네요.
이번 텔레그램 ICO 정말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저는 시드가 없어서 그저 관전이나 해야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게되면 더 정이 가는 경우가 있죠 ㅎㅎ 텔레그램은 그런 경우네요 !
저 역시 시드가 별로 없어 소액 참여해볼까 고민중인데 너무 치열할것같아 참여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김결정봇의 이오스 선택을 지지합니다.
개발자가 봇을 잘 만드셨네요! ㅋㅋㅋ

ㅎㅎㅎ텔레그램에 대해 썻지만 결론은 이오스 짱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텔레그램으로 많은 정보를 얻는데.. 그 프로그램이 어떻게 탄생됐는지는 몰랐네요.

텔레그램의 파벨두로프도 블록체인과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

상디_jussang_큰사이즈-2.gif
응원합니다.
좋은글많이부탁드려요!
DQmQrqNMz9cLirZxomVk5V3dmMgN6Hh3K92S979ZvStUv2d.gif

정말 공감하는 글입니다. 사람 속을 다 알 수는 없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신념을 가진 사람과 진취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에게는 매료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또 한 사람의 인물을 보고 갑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요.

맞습니다 ! 댄에 이어 파벨 두로프에게도 매료된것같습니다 ㅎㅎ 지안님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텔레그램 개발자가 저런 사람이였군요 이런 신념과 마인드면 굉장히 기대되는 블록체인이 될거같네요 ico가 굉장히 치열할듯 합니다ㅎㅎ 좋은 정보와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꼭 참여하고싶은데 너무 치열할것같아 걱정됩니다 ㅠㅠ

흠..그러면 ton은 대쉬나 피벡스 머 이런 종류의 코인일가요?

아직 백서가 공개되지 않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다크코인으로 예상 되지는 않습니다 :)

텔레그램의 배경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알게되었네요.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세계인들이 왜 쓰는지 이해하였습니다. TON 정말 참여하고 싶은 ICO 입니다.

텔레그램은 암호화폐에 가장 잘 어울리는 메신저인것 같습니다 :) 저도 ico에 참여 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

Nice post thanks for sharing...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1123.08
ETH 2628.55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