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으로 부터 온 메시지] 코드는 법이 될수 없어 ! (이더 ERC 스마트 컨트랙트 이슈 / EOS TPS 이슈)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EOS 서포터 팀 [크리머 DAO]의 크리머 입니다 :)

오늘은 오랫만에 댄에게 메시지가 왔는데요 !

(사실 댄한테 온 메시지가 많았지만 다른 컨텐츠 때문에 읽씹 하고 있었습니다.. Sorry, Dan :)

[댄으로 부터 온 메시지. 18.04.26]

메시지프롬댄.png

복사 게이트 : ERC20 스마트 컨트랙트 버그 이슈


댄 : 코드는 법이 될 수 없어 :)


  • 몇일 전 이더리움 ERC20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버그가 발생 했습니다.

스크린샷 2018-04-26 15.20.55.png

의심스럽게 보이는 상당한 양의 BEC토큰 전송

스크린샷 2018-04-26 15.17.53.png

batchTransfer의 취약기능


요약 : BEC(BeautyChain) , SMT(smart mesh) 2개의 코인의 복사 게이트라 불리는 이더리움 ERC20 스마트 컨트랙트 상의 치명적 문제가 발생

블록체인, 이더리움,ERC20의 문제가 아닌 몇몇 특정 코인들의 스마트 컨트랙트 상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스크린샷 2018-04-26 16.49.52.png

댄 :


  • 이더 컨트랙트의 새로운 버그전체 토큰 공급량을 해킹할 수 있어 :(

  • 이렇게 된다면 토큰 홀더(투자자)들이 가지고 있는 토큰은 가치가 없어져 버리는거지.

  • 이것이 코드가 법이 될 수 없는 이유고 또 컨트랙트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이유야 !

  • 내가 알기론 EOS 토큰 컨트랙트는 이러한 공격에 취약하지 않아 :)


EOS TPS(초당 트랜잭션 량) 이슈

스크린샷 2018-04-26 17.29.39.png

[BMT] EOSIO TPS results by EOSeoul

  • 18년 4월 25일 EOSEOUL이 EOS.IO Dawn 3.0의 TPS 측정 결과를 발표 하였습니다.

  • 최대 지속 가능한(Max sustainable) TPS : 500 미만(최고 속도가 아닌)

자세한 사항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 합니다.


댄 :

스크린샷 2018-04-26 15.55.07.png

  • 우리의 측정은 Celos를 통해서가 아닌 트랜잭션 생성 플러그인(transaction generator plugin)을 사용 했어요.

  • 재현 가능 한 TPS 벤치마크 지침을 제공 하거나 속도가 느려진 이유를 진단해 볼게요 :)

EOS. 1,000TPS 데모 영상 [1000 transactions per seconds demo on EOS]


Sort:  

유용한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오서울이 잘못한건가요? 왜 결과가 저리 나오나요?

음.. 잘못했다기 보단 테스트 환경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저도 개발자가 아니라 세부적인 사항까진 모르겠네요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린천사님 :)

항상 감사드립니다~^^
보팅. 리스팀은 항상ㅎㅎ

오 리스팀과 보팅을 항상 해주시다니... :)
감사합니다 !!!!

EOS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이오스 정보 올려주셔서 잘 읽고 있습니다.
님 덕분에 이오스 홀더가 될 수 있었습니다.
계속 양질의 정보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하루 되시길...바라며..^^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

크리머님 저 이오스카페빈 3만개 비트쉐어에 있는데 비트쉐어 거래가 안되는거같은데 이거 따로 뺄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빝쉐어 내에서 거래 가능합니다 :)

비트쉐어 보면 거래소 누르면 아무것도 안떠여 ㅠ-ㅠ.. 거래소만 접속이 안됨..다른 분들은 다 거래가 가능한건가요 저만 왜이렇져 ㅠ-ㅠ ㅎㅎ 이오스 전문가 크리머님 말고는 지금 물어볼데가 없음 ㅎㅎ

음.. 가끔 그런경우가 발생하는데 저도 비트쉐어엔 익숙하지가 않아서요 ㅠㅠ
도움이 못되서 죄송해요 리바이님 ㅠ

최적화의 중요성 이려나요..?ㅎㅎ

아마 테스트환경에 따라 달라지는거라 생각합니다 :)

든든하네요 ^^

든든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740.86
ETH 3453.31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