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하려면 사람을 모아야한다.

in #kr6 years ago

사람을 얻기위한 방법들은 어떤것이 있을까?

내가 가지고 있는 소재들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사람을 얻고/구하고/찾고 같이 갈 수 있을지
생각이 많은 나날이다.

당연히 사업에 관하여 어떻게 하면 큰돈을 벌 수 있을까? 궁리하는건 기본이고 같이 일 할 수
있는 같이 일하면 즐거울 거 같은 친구를 찾는 방법을 찾다보니 사람들이 종종 쓰던 방법인데,
나도 조금 내 방법을 변형 시켜서 얹어보았다.

사람을 만나고 같이 작업하고 그 결과물이 그 사람에게 득이 되는 과정

사업을 위해서 배운 것이지만, 사진을 하게 되었다. 전문적으로 강의해주시는 선생님이
계시다보니, 어느새 사진에 재미를 붙여 이 길을 같이 가고 있다. 그렇다보니 나에겐
하나 능력이 되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프로필 사진을 낮은 가격에 찍어주면서 모델이 되어주는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작업도 하고 그 작업에 대한 의견도 나누면서 같이 작업을 하면 좋은 인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프로필 사진 이후 다른 촬영들은 상업 사진에 속할 수 있다보니, 나는 확실하게 페이를
해야하며, 서로가 지켜야하는 부분도 명시한체 계속 작업을 지속하면 같이 일하는 친구도
나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한다.
이야기를 들어보면 사업 한다는 녀석이 사진 얘기만 하니 주객이 전도된 기분이 들긴하지만,
그렇지 않다. 내가 판매하고 싶은 제품들의 스냅이나 컨센 사진 혹은 영상등을 찍어 줄 수 있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함이고, 이 과정이 더 다양한 사업적 길을 보여줄 거라고 믿는다.
그리고...
사실 , 같이 사무실 근무할 사람이 필요하다.
그런데, 지금 내 매출로는 내가 줄 돈이 없으므로 패스ㅠ
좀더 크고 뽑자.

내가 한창 스타트업 강의를 (지금은 언블락의 대표) 이희우 대표님께 들을 때가 있었다.
그때도 난 사람은 어떻게 하면 모을 수 있는지에 대한 물음을 가지고 살았는데, 때마침 그분께
여쭐 기회가 있었다.
답은 들었지만 속이 시원하지 않았는데, 내안에 이해력과 비교할 만한 사례가 부족했던게
아니었나 싶다. 이부분에 대한 글을 한번더 써보는게 좋겠다.
나를 위해서, 그리고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같이 공유하기 위해서. _MG_4470.JPG

Sort:  

자기 사업을 위해서는 믿을만한 사람이 필수일텐데... 평소에 내 사람을 만들어 놓을 수 있는 태도가 필요하겠네요.

안녕하세요. daegu님 맞습니다. 시장의 변화가 빠르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마음들이 빠르게 변하는 이 시대에는 특히나 저를 믿어주고 같이 움직일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사실 제 인생 친구들을 많이 만나고 싶기도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0582.22
ETH 2368.1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