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흘리지 말아야 할것은 눈물만이 아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콘113.jpg

남자가 흘리지 말아야 할것은 눈물만이 아니다.

화장실 변기 앞에 붙어있는
이 문구를 보고
한 발짝 앞으로 다가가
조준에 신경 쓰다가
문뜩 이런 생각을 했다.

남자는 왜 눈물을
흘리지 말아야 할까?
이런 터무니없는 말은
누가 시작을 했으며
왜 이런 화장실에 까지
이런 문구를 붙여서
남자는 눈물을 흘려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는 걸까?

과거에는 대부분의 여자가
남자의 소유물 이었다.
여자는 남자에 복종을 해야 했고
남자에게 일을 시키는 것을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다.
이런 사회에서는
남자가 울 필요가 없었다.

시대는 변했다.
목소리가 커진 여자는
사랑이란 이름으로
매일 잔소리를 해대고
휴일에도 이것저것
일거리를 만들어내
남자를 괴롭힌다.
거친 들판을 달리며
사냥해야 하는
남자들의 사정 따윈
안중에도 없는듯하다.
이제 남자는 여자의 소유물이다.

남자도 드러내놓고
울어야 한다.
울고 있는 남자가
솔직한 남자다.
눈물을 흘려선 안 된다고
강요하지마라.
눈물을 보이지 말고
앞만 보고 가라고 말하지 마라
남자도 뒤돌아보고 싶고
가고 싶지 않은 길을
쫓기듯 가고 싶지는 않다.

남자가 흘리지
말아야 할 것은
눈물이 아니다.
남자가 울어야
세상이 솔직해 진다.

Sort:  

출장다녀 오시자 마자..공감의 글을..^^
올려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울고싶우시면..우셔야조..형님..

우시는 형님 모습이 상상이 가네요.. ㅋㅋ

그런데 저도 글에 공감이 가는건 왜 일까요.. ㅜㅜ

아 출장 다녀오셨군요 ^^

진정한 그러나 그는 또한 슬픔, 연민과 소속감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것은 그의 파트너에서 숨겨진 사람 좋은 슬픔의 ...

저... 엄청 잘 울어요..
이제는 남녀가 아니라 하나의 사람으로 봐야할 때죠.

감사합니다

거친 들판을 달리는 남자들을 위하여... ㅎㅎ

감사합니다. 출장 다녀왔어요

수고하셨습니다....^_^

위하여^^힘내싶시요~~

어렸을적부터 들었던 소리 때문이었을까요. 소리없이 우는일이 잦아지네요. 그리고 우는법을 까먹어버렸어요. 하하

공감합니다!

출장 다녀오셨군요.
남자는 울어선 안된다고 하는데
자주 울었습니다.
부끄러웠지요.
지금도 자랑스럽지는 않습니다만..
위안이 되는 글
감사합니다.
평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세상살다보면 ... 울고싶을 때가 많죠
그래도 힘내야겠죠? :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463.70
ETH 2889.42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