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증거다(2017-07-07) - 사람이 현재 위치인 이유

in #kr7 years ago

콘113.jpg

7월7일.png

사람이 현재에 위치인 이유

어제 후배한테서 전화가 왔습니다.
선배 요즘 글보상이 많이 줄었네요
steem가격의 하락으로 사람들이
시장에다 줄수 있는 steem power가
줄어들었고 신규로 유입되는 유저가
많이 늘어서 그렇다고 말하고서
한동안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러한 환경 변화에도 큰 영향없이
자기의 글을 써나가는 몇몇분들은
무슨 이유 일까 궁금했습니다.
steemit이 백일장이 아니라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나는 그 분들은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는 것일까?
그분들의 역사를 쫒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일일히 나열하기는 곤란하지만
그들의 역사를 찾아가 보니
과거부터 현재까지
자신의 글보상의 상당한 부분을
steemit의 발전을 위해서 쓰고 계시고
상당부분 자신을 희생하는 분들이더군요

그분들이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이
저보다 월씬 고수셨습니다.
관계를 형성한다고 여기저기
줄서기를 한 제가 살짝 부끄럽습니다.

사람이 현재 위치에 있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 그동안 상당히 소외 됬던 암호화폐가 오르고 있네요 (데쉬 .모네로. pivx)
  • 내가 포지션을 유지한 종목들에도 봄은 오려나..
Sort:  

upvoted

저는 스팀잇에 관계도 중요하고 컨텐츠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둘 다 채우고 싶은데... 가끔가다 정말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면 보상이 적고.. 이건 진짜 버리는 글이다 싶은데 보상이 꽤 괜찮으면...

도대체 어떤글을 써야하나 고민도 됩니다.. 관계 역시도 쉽지만은 않네요 ㅠㅠ

그냥 어제 갑자기 현자타임이 와서 저도 이런 비슷한 생각을 했습니다..ㅠㅠ

항상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지만 개근상 입니다.

어떤 거창한 이유가 아니더라도 스팀잇 자체가 재밌어서 하게 되는 것 같네요. ㅎㅎ 보상이 크다면 더 좋겠지만요. 제가 받는 티끌만한 보상들도 쌓이면 살림에 보탬은 좀 되겠지요. 좋은 사람들과 관계형성도 물론 될꺼구요ㅎㅎㅎ 잘 읽고 갑니다~~

관계의 척도가 보팅이다보니
고민하게 되는거죠 .... 격려 고맙습니다. 감사 합니다

역시 어딜가나 진정성이 중요한것같습니다.

네 진정성이 중요하죠

@corn113 님 감사합니다.
@corn113 님 덕분에 오늘도 스스로를 돌아 보게 하는 것 같습니다. ^^ 투자든, 스팀잇의 활동이든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

고맙습니다.항상 지지해주시는 님의 격려가 제게는 많은 에너지가 됩니다.

원인 없는 결과는 없는 법이죠..
원인이 무엇이던지 간에

원인은 찾앗는데 대책이 보이질 않네요
어찌해야 하는지...

저보다는 훨씬 더 많은 경험을 하셨고 연륜이 많으신 콘님 이시겠지만.. 대책이 없을땐 그저 그냥 그렇게 있는 그대로 흘러가면 시간이 해결해 줄 수도 있지 않을까요 ㅎㅎ

예전에 투자안하신 분들 보니까
대다수 보상이 0. x 단위였다고 하더라구요 ㄷㄷㄷ

kr-pick에도 선정된 글고수께서 이러시면 ,,,

좋은글 감사합니다. 관계형성이 중요한듯해요 스팀잇은 보팅시스템이니 잘쓴글이 있어도 팔로워가 없다면 금방 묻혀 버릴테니까요

요즘 좋은글 잘보고 잇습니다.

좋은 글이네요..형님.. 진심이겠조..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알아가는거...

하드포크 직전이었다면 별로 생각 하지 못했을 고민들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이유인가? 그때보다 게이지가 반정도로 작아진 지금이니 당연하다고 생각 하면서도....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017.48
ETH 3454.80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