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는 아빠] 간편요리 - 건강 쌈장 쉽게 만들기

in #kr7 years ago (edited)

20170813_133606.jpg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아빠 @cookingpapa 입니다.

즐거운 연휴 잘 즐기고 계시나요?

쌈장은 "쌈"을 먹기위한 "장"이죠.
견과류들을 넣는 방법들도 있지만..
오늘은 사무실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건강 쌈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사무실에서 식사를 할 때
이 쌈장을 만들어서 상추쌈을 즐겨 먹는데요.

20170813_132201.jpg

저의 건강 쌈장 만드는 재료들입니다.

  1. 마트에서 산 쌈장 : 듬뿍 1티스푼
  2. 들기름 : 2티스푼
  3. 매실청 : 1티스푼
  4. 참깨 : 적당히(제일 어려운 단어...ㅋ)

몇번 만들어 먹다보면.. 본인 입맛에 맞도록
들기름과 매실청의 양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20170813_145833.jpg

브랜드는 어느 것이든 상관 없습니다.
들기름과 매실청이 들어가는 순간
건강 쌈장으로 환생하거든요~^^

쌈장.jpg

소스그릇에 모든 재료를 다 넣고 쉑쉑 섞으면..
사무실 건강 쌈장 완성~^^

오메가3가 풍부한 들기름과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준다는 매실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들기름은 산소와 접촉하면
산패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이 쌈장은 만들어 놓지 마시고..
그때그때 필요할 때 만들어서 드세요~^^

매실병.jpg

딱 하나 신경 써야 하는 것은..
매실청을 따른 후에 저 병입구에 묻어있는
잔재를 잘 닦아주어야 합니다.

저게 남아 있는 상태에서
병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넣으면
다음에 사용하고자 할 때,
뚜껑 여느라 병과 씨름하게 됩니다.

이처럼 키친타올이나 깨끗한 행주로
깔끔히 닦아내주면..
다음에 열 때 뚜껑이
슬라이드문처럼 스르르 열립니다. ㅎㅎ

쌈케일.jpg

요즘 장마철에 상추가 금값이라
오늘은 쌈케일을 사와서 먹습니다.

케일에 쌈장만 얹어 먹어도 맛있구요..

두부와오이피클.jpg

두부나 오이피클과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총각무우와참치.jpg

자른 총각김치나 참치를
얹어 먹어도 좋습니다.

쌈장만 만들면..
상추나 쌈채소에 무엇을 얹어 먹어도 좋은 맛..
여러분도 밥맛 없으실 때.. 즐겨 보세요~~~

남은 연휴..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세요~^^

posting_end_300.png

Sort:  

보기만해도 군침돌아요ㅎㅎㅎ 한번 만들어봐야겟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재료만 있으면.. 식은 죽 먹기입니다~^^

오호~ 매실청을 넣어줘야 맛이 나는거군요.
감사합니다

매실청이 신의 한수입니다~^^

간단하면서도 군침돌게 하는군요
잘보고
보팅과 팔로우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 저도 맞팔했습니다~^^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프로그래머, 개발자 관련글은 kr-dev태그를 보통 쓰더라구요.
20.83%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0.81 / 3개 / 합계 : 2.44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네~ 감사합니다~^^

저는 참기름을 주로 넣는데, 포인트는 들기름이군요! 시도해봐야 겠어요 ㅎㅎ 생활 꿀팁 감사해요!

네~ dayoung님~ 참기름은 꼬소하고.. 들기름은 구수하지요...^^
취향이니까.. 참기름 넣으셔도 되고..
저는 워낙 들기름을 좋아해서요...
들깨칼국수도 엄청 좋아합니다~^^
들깨칼국수도 다음에 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저도 들깨 엄청좋아하는데! 다음 포스팅도 기대하겠습니다 ^-^

네~ 나중에 들깨칼국수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와우 쌈장에는 쌈이죠 저도 한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네~ 재료만 있으면 너무 쉽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맞팔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394.55
ETH 3894.24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