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콕 예방을 위한 팁을 알아보아요^^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돈은 없지만...차를 좋아하는 코너밍그리거 입니다 ㅋㅋㅋㅋ

여러분 들은 주차 할때 습관이 있으신가요? ㅋ

전....항상 강조하다 시피....돈이 없기때문에....주차할때 매우 조심해서 한답니다.....

왜냐......바로....

문콕.....악!!! 사진만 봐도 깊은 빡침이.....

문콕을 당하면...수리비와....저같은 직장인은...시간도 잘 안나구요............

사실 돈도 돈이지만....차를 사랑하는 사람이면...대부분 문콕을 시러하죠....예들들면....

우리 호날두 동생도...문콕을 시러하죠.....돈이 많아도 시러한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주차를 할때면....출입구와 멀더라도...안전한 자리를 찾곤 하죠....

이거 때문에 욕도 먹고(동승자가 항상 잔소리를.....).......ㅋㅋㅋ 시간도 오래걸린다는.....

하지만 굴하지 않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멀더라도 안전한데 주차 할거에요!!!

왜냐!! 제 차는 소중하니까요!!!!ㅋㅋㅋ

자 중요한건 ㅋㅋㅋ 우리가 어떻게 문콕을 피할 수 있는거냐?? 이거죠^^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모두 제 경험과 실전에서 나온 방법이므로.....ㅋㅋㅋㅋㅋㅋ

틀린게 있더라도..너그러이 양해 부탁을 드려요!!

독립주차 공간을 찾아라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주위에 위험요소가 없으니까요....

저렇게 혼자있는 공간 있죠? 저런 곳에 주차를 한다면 문콕은 100% 피할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저런 자리를 찾으려고 돌고...또 돌죠 ㅋㅋㅋㅋㅋㅋㅋ

일단 가장 좋은 팁은 독립공간을 찾아라 입니다^^

꼭 저런 모양 아니라도 혼자 따로 떨어져 있는 곳 강추입니다!!

일반 주차칸 이용 시

자.....몇바퀴 돌았는데도........독립 공간이 없고...그냥 세칸 짜리 주차장 밖에 없다...

그럼 어떡하죠? ㅋㅋㅋㅋㅋ

보통 이런 주차 공간이 제일 많죠....

여기서는 빨간부분...즉...중간에는 절대 주차를 하면 안됩니다....

위험 요소가..왼/오른 두개나 존재 하기 때문이죠...

저는 절대 저기 주차 안해요 ㅋㅋㅋㅋ

먼저 파란 1번......기둥이 오른쪽에 있는....저 자리가 첫번째 추천이에요^^

왜 저기다가 하느냐.......

우선 보통 차들은 운전자 혼자 타고 있는 경우가 제일 많아요^^

즉, 조수석 문은 안열 확률이 높다는거죠.....

그래서 저 자리가 최우선 추천자리가 된답니다^^ 기둥쪽에 아주 바짝 붙여준다면 더더욱 좋답니다!!

단점은.....주차가 좀 어렵고(바짝붙이기가 어렵죠), 조수석에 아이나...여성분들이 있는 경우...(아이나 여성분들은 문콕을 인지 하지 않고..확 열어버리죠) 재수 없으면.....테러를 당한다는 거에요.....그래도 저 자리는 괜찮아요^^

두번째는 파란 2번 자리 입니다^^

기둥쪽으로 바짝 붙여서 주차를 하면 좋아요^^

옆 차의 운전석이 걸리지만...아무래도 운전자들은 조심해서 문을 여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문콕 확률이 낮답니다!!!

특히 옆 차 뒤를 살펴보니....아이가 타고 있어요...스티커가 있다??

바로 파란 2번에 주차 해야져!!!

저도 보통 파란 2번 자리에다가 주차를 많이 해요^^

단점은.......개념 없으신(?)운전자분이 문콕 생각 안하고 확 열어버리는....분들이 계시긴 해요.....

나쁜 사람들..........ㅋㅋㅋ

평행주차를 하라

사실 이건 복불복이긴 합니다^^

이 방법의 추천 사유는!!!

보통 제 경험으로 보면 운전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평행주차를 잘 안합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은 운전 감각이 있으신 분들이 하기 때문에 안심해도 된답니다^^

단점은 문콕은 절대 없지만....진짜 정말...가끔....초보분들이 번호판을..퍽!!!...

근데 초보는 평행주차를 잘 안하기 때문에 추천할 수 있는 주차입니다ㅋㅋ

관리 잘 된 차 옆에 주차하라

이건 매우 간단한 상식이에요^^

보통 사람은 새 차를 아끼죠^^ 그래서 그 옆에 대면 그 사람도 방어문콕주차를 하기 때문에 안전해요!!

오래 되었더라도 관리 잘된차....세차도...병이거든요... ㅋㅋ 그런 차 옆에 주차하면 안전해요!!

비싼 외제차나 슈퍼카 옆에 주차해도 안전하겠죠^^

그분들은 다들 차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본인 차를 위해 다들 조심한답니다 ㅋㅋㅋㅋ

그러나.............

이런 차....옆에 주차 한다면.....

열에 아홉은......차를 별로 신경 쓰지 않는 분이므로..문콕을 당할 확률이 높죠....

관리안된 오래된 차 옆은 피하라!!

이런..트럭 옆도 피하는게 좋아요...

보통은 영업용 차라 운전을 막...하시고.....

문 열리는 위치가 본넷에 문콕을 만들 가능성도..

저도 트럭에 2번 정도 당했답니다...ㅜㅜ

아 한가지 팁으로

도어가드가 장착된 차 옆에 주차하면.....아마 문콕 확률은 낮아집니다..

보통 저런 차주분들은 차를 소중히 생각하기때문에..

혹시 문을 확!! 열더라도...저 도어가드가....우리 차를 보호해주죠 ㅋㅋㅋ

차가 여러대인 경우....한대를....방어용으로

ㅋㅋㅋㅋㅋ 이것은 좀 어려운 방법입니다....

적어도 차가 두대가 있어야 하거든요....

예를 들어 R8차주인 경우....나머지 저렴한 세컨카로....막아준다면...문콕 방지가 되겠죠 ㅋㅋㅋㅋ

이건 단점은...돈이 많이 든다....하지만 차 두대 이상 있으신 분은 적극 추천 방법입니다 ㅋㅋㅋㅋㅋ

도어가드 장착

개인적으로 추천은 안드리고 싶지만......아주 막강한 방법.......

차에 도어가드를 장착하는거죠.....

저 위에 나왔던 파란 깍두기 말구요.....

이런 식으로 원천 봉쇄를 해버리는거죠 ㅋㅋㅋㅋㅋ

안전하겠죠? 도어 가드가 막아주니까요 ㅋㅋㅋㅋ

단점은........

싸이코 같은 분들이...저거 보고 X되보라고 확...열쇠로 그어버리는.......

또라이들 입니다...ㅋㅋㅋㅋㅋ

몇가지 추가 팁

-CCTV활용
문콕을 당하더라도...CCTV가 있으면....보상 가능하므로 주차장의 CCTV 위치 근처에 주차하면 좋아요

-출입문, 통로 조심

이런자리 피하는게 낫죠......사람들이 왔다갔다 하면서..핸드백으로...집으로....다 긁습니다....

-자전거, 오토바이 옆자리 조심
넘어지면서.....제 차에 상처를......

-문콕방지 운전을 하는 차 옆에 주차
2자리밖에 없을때 한쪽으로 바짝 되어서 문콕을 피하는 차들이 있어요 ㅋㅋ 그런차 옆이 좋아요^^

저런 스포티지 옆에 주차하면 매우 안전하겠죠^^

지금 까지 문콕 방지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이 외에도 더 있지만!!!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안전한 주차를 한다면!!

내 차를 사랑한다면!!

문콕은 피할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좋은 자리를 찾아 빙글빙글 돌겠습니다!!!

Sort:  

안녕하세요, @badasori입니다.
[4차] 댓글&보팅 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화요일이 되시기 바랍니다!

ㅋㅋㅋ 차를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네요 ㅎㅎ 많이 배워가겠습니당 ㅎㅎ

감사합니다 ㅋㅋ 항상 차를 사랑해야죠 ㅋㅋㅋ

저도 문콕 때문에 엄청 난감했던 적이 ㅠㅠ
좋은 정보 인 거 같아요~^-^

맞아요....항상 스트레스 받는 일이죠 ㅋㅋㅋㅋ

아직 운전을 안하지만, 좋은 팁이에요~올해는 꼭 배울 예정이거든요^^

꼭 운전 배우시길 바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657.99
ETH 3153.39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