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 스포츠는 1차로 주행이 안된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돈은 없지만 차를 좋아하는 코너밍그리거입니다^^

렉스턴 스포츠를 소개시켜드리면서 화물차라고 말씀 드렸었죠^^

맞습니다 세금이 1년에 28,500원 이기 때문에 화물차가 맞죠.....

여기서 맹점....

화물차는 1차선 주행이 안되나요??

답을 드릴께요..

도로교통법 제60조를 살펴보면

① 자동차의 운전자는 고속도로등에서 자동차의 고장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차로에 따라 통행하여야 하며, 갓길(「도로법」에 따른 길어깨를 말한다)로 통행하여서는 아니 된다. 다만, 긴급자동차와 고속도로등의 보수·유지 등의 작업을 하는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3.3.23., 2014.11.19.>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39조(고속도로에서의 차로에 따른 통행구분)

① 법 제60조에 따른 고속도로에서의 차로(전용차로가 설치되어 운용되고 있는 경우 그 전용차로를 제외한다)에 따른 통행차의 기준은 별표 9와 같다.

차로에 따른 통행구분을 확인해 보면 적재중량 1.5톤 이하의 화물차는 편도4차로 고속도로에서 3차로가 주행차선이며 2차로는 추월차선이 됩니다. 그러므로 1차선 주행은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범칙금 4만원에 벌점10점이 부과 됩니다.

네.....1차로 주행이 안됩니다^^

다만 고속도로에 사고가 나서 통제에 의한 1차로 우회는 가능합니다.

아 그리고..화물차기 때문에...보험료도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요..참고하시길..

Sort:  

얼마전에 아무것도 모르고 1차로 주행을 하다가 벌금을 물은적이 있었지요.. 도로교통법을 잘 알고 있어야 되는데 그렇지 못해 참 아쉬웠는데 보다 읽찍 이글을 봤더면 어땟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

아 진짜요....누가 블랙박스로 신고를 한듯.....제가 좀 더 빨리 올려드려야했었네요...

화물차는 1차선주행안되는걸 처음알았네요 ㅎㅎ

저도 사실..그전에는 잘몰랐었답니다^^렉스턴 스포츠 알아보다가 알게되었어요^^

아, 그렇군요. 화물차는 절대로 1차로로 달릴수가 없는 것이었군요. 전혀 몰랐던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네^^ 화물차는 1차로로 달리면 안되고 3차로로 주행하다가 2차로로 추월하고...이래야하는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