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면초가에 놓인 한진그룹

in #kr6 years ago

한진 그룹이 갑질논란으로 시작해 정말 여론이 말도 안되게 나빠졌어요.

더 나빠질 것이 뭐가 있냐고 볼 수도 있지만 이젠 공개된 것에 대해 비난이 아닌 잘못을 찾으려 사람들이 샅샅이 찾고 있다는 점이 바뀐거 같아요.

너도나도 그간 당했던 갑질에 호소를 하고 있고, 많은 제보와 의혹들이 쏟아지고 있어요.

재밌는 점은 한진그룹도 이에 대해 대응을 하고 있다는 점으로 보여요. 겸허히 수용하기보단 "폭언이 아니라 조언이다" 라고 말을 하고 있죠.

http://www.opinio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31

내용이 길어 관련 기사를 하나 첨부 할게요.
전체적으로 읽어보면 법적인 문제가 없었고, 조언or제언을 했다는 얘기들로 가득하네요.

반성하고 나아지길 바라는 기대를 한 건 아니지만 직접 이렇게 보게 되니 착잡하기만 하네요.

압수수색이 이루어지고, 비자금 조성한 정황, 밀수 의혹 등을 샅샅이 파헤쳐 좋은 선례로 남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직원들과 언론에서 얘기하는 경영권을 내려 놓는 일이 생길까요?

비단 이런 얘기들이 한진그룹에만 국한된 문제는 아닐거라고 생각해요. 다른 기업들, 우리 사회가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Sort:  

미 투 운동으로 가지 않을까요?

이참에 갑질 미투 운동 한번 해서 사회가 좋은 방향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저도 팔로우 하고 가요 ㅎㅎ
영상과 녹취파일들과 함께 보면 정말 잘못을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 나는 떳떳하다 라고 말하는 느낌밖에 안 들더라구요.

그렇죠. 한진만 이렇게 탈탈 털게 아니라
모든 기업을 싹 다 탈탈 털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ㅎㅎ

재밌는 부분은 논란이 된 건 갑질인데, 다른 부분까지 다 털리고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어떤 계기가 있어야 불법이 되는게 아닌데 말이예요.
왜 그간 문제들에 대해선 조사받고 처벌 받지 않았는지 참.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1904.26
ETH 2409.59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