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을 보다가

in #kr6 years ago (edited)

무한도전.E553.180113.720p-NEXT.mp4_20180114_231245.873.jpg


위 장면을 보고 깜짝 놀랐다. 이젠 스마트폰에 집중해있는 사람에게 비트코인 시세보냐? 라고 장난쳐도 될듯하다. 그만큼 ‘비트코인’은 대중에게 익숙해진 모양이다. 아직은 비아냥과 조롱의 대상일 순 있겠지만, 적어도 낯설지는 않게 되었다.

컴퓨터가 활발히 보급되지 않은 90년대만 해도 컴퓨터-인터넷 사용자를 조금 특이한 시선으로 바라보았다. 괴짜나 중독자처럼 여기는 경향이 있었다. 컴퓨터와 인터넷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기 일쑤였다. 하지만 지금은 생활의 큰 축이 되었다. 암호화폐도 그럴 것이다. 암호화폐에 대한 논란과 논쟁들은 아직은 대중 일반에게 더 시간이 필요하다는 뜻일 테다.

이해하기엔 너무나 혼란스러운 개념이기에 아직은 기성의 가치관과 충돌이 있는 것이다. 처음엔 TV나 컴퓨터도 멍청이를 만드는 상자였던 것처럼 말이다. 암호화폐가 친숙해지고, 화폐와 돈에 대한 이해가 조금 변한다면 쉽게 생활에 녹아들 것이다. 그때엔 지금과 같은 마냥의 혐오와 비난도 사라질 것이다. 유시민 같은 지성인도 몰이해를 보여주고 있다. 그에 비하면 스티미언인 우리는 참 빠른 편이다.

저런 자막처럼 암호화폐는 조금씩 우리에게 다가올 것이다. 언젠간 ‘비트코인 시세 본다’ 의 변형으로 스팀잇 보팅 확인한다 는 표현도 생겨나길 희망해본다.

Sort:  

가상화폐가 확실히 요즘 트렌드네요!

정말 핫한것 같습니다ㅎㅎ 어딜 가나 그 얘기 뿐이네요..ㅎㅎ 반가우면서도 불안합니다.ㅜ

아~ 저도 이방송 봤습니다. ㅋㅋㅋ 또 다른 자막중에
떡 붙을것 상상하며 (떡, 상 노란글씨) 도 있어서 굉장히 웃었습니다. ㅋㅋㅋㅋ
컴퓨터와 인터넷 보급시기와 비교하신게 굉장히 와닿네요.
스팀잇 보팅 확인한다는 표현이 나오는 그날까지
가즈아~~~~~~~~

하하 저도 같은 장면에서 뿜었습니다^^ 참 하루하루 달라지고 있는걸 새삼 느낍니다. 저런 예능에서까지 비트코인을 접할줄은 몰랐거든요. 공감과 댓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팀잇 가즈아아아!!

뭐하세요? 보팅 확인하세요? ㅋ

왜 그러세요? 누가 다운보팅이라도 했나요? ㅋㅋㅋ
댓글 감사드립니다~~

ㅋㅋ 깜짝 놀랬네요. 방금 그 멘트에.... 편안한 밤 되세요~

아아 놀라셨다면 죄송합니다ㅜㅜ 실제 드린 말씀이...아니었어요ㅎㅎ 편안한밤 되세요!!!

저도 방송보다가 빵터졌어요 ㅋㅋㅋㅋ 실제로 박명수씨처럼 저런 약간 무표정으로 보거나 내가산 코인 떨어지면 인상쓰고 보거나 ㅋㅋㅋㅋ

ㅋㅋㅋ 딱 제 얘기인듯 해 뜨끔하기도 했습니다. 참 무한도전은 젊은 감각인것 같아요~~

'스팀잇 보팅 확인하듯' 합성하고 싶네요 ㅎㅎ

ㅎㅎ합성해주시면 재밌을 듯 합니다!

멤버 중 최소 한 명 이상은 들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최신 기술에 대한 수용 감수성은 열려 있을수록 좋다고 봅니다.

그렇겠네요~ 무도멤버 정도의 자산이면 포트폴리오에 소액 넣어도 괜찮을텐데.. 의외로 연예인들이 주식 많이 하던데, 코인도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런장면이 있었군요.
자막감독도 비트코인을 사놓은게 아닐까 생각됩니다ㅋㅋㅋ

그럴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ㅎㅎ 어쩌면 방영 당시 비코 가격이 급등했을수도..ㅎㅎㅎ

막 막 확인하고 싶죠. 과연 오를것인가 내릴것인가! 궁금해 미치겠습니다.

그렇습니다..ㅎㅎ 사고 팔 것도 아니면서 자꾸 시세만 보게 되네요..ㅋㅋㅋ
그래도 재밌긴 합니다^^

5년뒤 아니 당장 1년뒤가 궁금해집니다 ㅎㅎ

1년뒤엔 많은 사람이 이용중일테고, 5년후엔 너무나 당연한 일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ㅎㅎ 그날이 기다려지네요~

요새 무한도전도 못보고 사는데...이런장면이 있었군요. ㅎ

아아 바쁘신가 보군요ㅜ 가끔씩 자막센스에 깜짝깜짝 놀라곤 합니다~ㅎㅎㅎ
방문과 댓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653.41
ETH 3122.86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