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를 만들어보자 3탄 영비어 병입 및 탄산화 과정

in #kr6 years ago (edited)

저번에 맥주 원액 캔으로 맥즙을 만들어서 발효조에 넣는 것 까지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비어(맥주) 병입 및 탄산화 과정입니다

우선 페트병,병뚜껑,깔데기 등을 모두 세척해야합니다
식중독은 위험해요

발효조에서 10일 동안 발효시킨 영비어를
설탕을 넣은 페트병에 부어줍니다 (페트병은 내압병을 이용해야합니다)

밑에 남는 찌꺼기는 효모, 효모사체, 효모토사물, 단백질, 지방질 등입니다

원하는 탄산 정도에 따라 설탕량이 다른데요
계산기 사이트가 있어 링크해놓습니다

http://www.craftbrewer.kr/board/free/...

이후 냉장고에 추가발효시키면 탄산이 있는 맥주가 완성됩니다

드디어 맛볼 일만 남았네요 ㅎㅎ

유튜브하시면 좋아요 구독 눌러주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링크가 깨지는것 같습니다만 ^^;;

오잉 제보감사합니다
저는 재생이 되는데 어떤 오류 메시지가 나오나요?

저는 오류없이 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크린샷 2018-06-19 오후 10.43.22.png

요런 에러가 나네요 ^^;;

유튜브 영상을 재업로드했는데 아직 적용이 안됐나봅니다 ㅠ

병속에 물기는 안말려도 되는건가용?

고온 건조가 가능하면 해주면 좋습니다
그냥 놔두면 잡균 번식의 위험이있어서
고온 건조가 불가능할때는 아예 헹구고 바로 맥주넣는 게 낫습니다

엌ㅋㅋㅋㅋ 재밌네요
유투브 이전 시리즈도 봐바야겠습니다ㅎㅎㅎㅎㅎ
크으으 기대됩니다ㅎ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탄산 없는 맥주만 먹어도 맥주풍미가 나더라구요 신기했습니다

모든 수제는 정성이라는 프리미엄 때문에
좋아요^^

정성이 많이들어갔습니다 다음엔 몰트도 직접..

헛 반갑습니다. 제가 너무 늦게 알았네요. 간혹가다 술 관련 글 올려주세요. 제가 배울게 많을거 같습니다. 몰트를 직접하실 생각까지 하시다니 정말 최고입니다.

몰트를 직접하게 되면 정말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1733.68
ETH 2481.63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