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 초보자의 ICO 참가 후기

in #kr7 years ago

오늘 방금전 22:00에 Mysterium ICO가 시작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지만, 대략 아래와 같은 이유로 참가하기로 마음먹었던것 같다.

  1. ICO가 어떤것인지도 궁금(호기심)
  2. 이더리움 지갑으로는 Mist를 쓰고 있는데, 아직 Mist를 이용해서 송금해본적이 없음
  3. 좋든 나쁘든 경험을 쌓는것은 좋은일이다!!!

개미라 투자할 eth도 얼마 안되기 때문에, 2이더 소액으로 ICO에 참가해보았다.

우선 검색하여 ICO관련 포스팅을 미리보고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찾아보았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ICO 시작하기전에 address, data, gas limit값을 다 얻어놓았다.
(ICO마다 시작전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는 케바케일듯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경우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므로 미리 확인은 필수!!)
그래서 지갑에서 미리 정보를 다 넣어놓고 수강신청처럼 시간되기를 기다렸다가, 10시땡하자마자 send를 눌렀으나 한 과정이 더 남아있었다ㅠㅠ;;
지갑 비밀번호치는 칸이 있었다
지갑을 이용해서 처음 송금해보아서 전혀 생각지도 못하고 있어서, 조금 당황하였으나 무사히 송금을 끝마쳤다.
정리하자면,

  • 지갑은 같고 있다는 가정 아래
  • 10분정도 전에 홈페이지에서 address, data, gas limit을 얻어놓고
  • 지갑에서 송금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입력하여 "send"만 누르면 되도록 ready
  • ICO시간이 되면, 사뿐히 "send"를 누른다. 끝.

추가로,

  • ICO관련 찾아보다 다른 분께서 포스팅한 글을 찾아서 알게되었는데, 내일은 BAT의 ICO가 있다고 합니다.
    BAT관련해서는 이분글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https://steemit.com/coinkorea/@kanghamin/bat-ico-how-to-participate-bat-ico

  • 지났지만 기록의 의미에서 아래에 Mysterium ICO 과정 캡쳐한 것 첨부합니다.


ICO 참가과정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친절하게 안내해준다. ( 홈페이지에서 모든 정보는 제공해준다)

"Contribute In Ether"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난다.

미국인인지 물어보고 -> 약관 동의하고 -> 메일주소를 가르쳐주면, 끝난다.

저 정보대로 송금하면 된다.


Sort:  

저도 소액 참가했습니다.
잘 되면 좋겠네요.

앗! 제가 포스팅하는 동안 글이 올라왔네요..ㅎㅎ
저는 ICO도 참여 못하고 꼬였네요ㅠㅠ
찌찌뽕이니 풀보팅 날려 드리겠습니다!^^

같은 주제로 쓰고 계셨군요;;
ICO가 처음이라 정리차원에서 써봤는데,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ICO는 꼭 참가하시길 바랄께요!!!

저도 기회가 되면 유망한 코인을 찾아서 참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넵, 보통 ICO홈페이지에서 백서(whitepaper)를 얻을 수 있는데
시간이 되시면 읽어보시고 가치판단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전 시간이 없어서 다 못읽어보았....더구나 영어라서.....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첨 인사드립니다~ 팔로우 하고가요!
이제 막 코인계 입문해서 여러 코인정보들 공유하고 나누고 싶습니다.
오늘 올린 네버다이 ICO 정보이외에도, 앞으로 ICO정보들 자주 올릴테니 잘 부탁드립니다.
https://steemit.com/kr/@hybrid125/7-31-ico-neverdie-ico-ndc
네버다이 이미지.PNG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653.41
ETH 3122.86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