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RaspberryPi 3로 채굴을 해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RaspberryPi 3에서 채굴 도전


채굴은 Minergate을 이용하여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RaspberryPi 3로 채굴하는 동영상이나 블로그들이 많아서 저도 이번에 구입한 RaspberryPi 3로 한번 실험해보고 싶어져서 도전하게 되었네요.



1. 터미널에서 설치 명령어


sudo apt-get update -y

sudo apt-get install autoconf libcurl4-openssl-dev libjansson-dev openssl libssl-dev gcc gawk

git clone https://github.com/lucasjones/cpuminer-multi.git

cd cpuminer-multi
./autogen.sh
./configure
make

./minerd --help


라즈비안OS에서 터미널 창(콘솔창)을 띄우고 나서 순차적으로 터미널에서 한줄씩 명령어를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이것만 설치하면 mining은 아래 한줄의 명령어로 채굴이 시작된다.


2. mining 실행 명령어


./minerd -a cryptonight -o stratum+tcp://xmr.pool.minergate.com:45550 -u [email protected] -p x -t 4

  • -a cryptonight : 암호 타입
  • -o stratum+tcp://xmr.pool.minergate.com:45550 : 작업장 주소(BCN)
  • -u [email protected] : 작업장 계정(Minergate계정)
  • -p x : 풀장 패스워드
  • -t 4 : 사용할 cpu 코어 숫자(라즈베리3 4코어임으로 3정도가 적당 약 75% cpu 사용)

풀장 주소는 https://minergate.com/faq/what-pool-address


3. 다음에 다시 실행할때(BCN 채굴시)


cd cpuminer-multi
./minerd -a cryptonight -o stratum+tcp://xmr.pool.minergate.com:45550 -u [email protected] -p x -t 4

cputminer-multi 디렉토리로 이동하여 ./minerd 실행한다.


4. 설치 된 Raspberrypi3에서 CPU 채굴 실행 결과

한시간 후 체크

한시간 동안 어려움 500에 약 51개 해쉬 발견했고 0.027BCN정도 코인이 채굴이 된것 같아요.
사실상 채굴양은 좋지 못하고 재미로 채굴하는 정도의 효과정도만 나왔네요.
하루종일 채굴 해봤자 1BCN도 채굴 못하고 하루종일 채굴해봤자 10원어치도 안될 듯 싶네요.


5. 채굴 H/S 성능 체크

최대 16.33 H/s 속도가 나왔고 최저 6.546 H/s 속도가 나와서 채굴력은 좋지 못하네요!


마무리



호기심으로 RaspberryPi 3에서 채굴하는 동영상과 글을 읽으면서 나도 채굴을 한번 실험해보고 싶어서 찾아다니다가 암것도 몰랐지만 아주 간단한 설치도 맨땅에 모른상태에서 혼자 찾아서 하다보니 시간이 꽤 걸렸지만 설치하고 채굴을 한번 해보니 이렇게 간단한걸 하는데도 꽤 시간이 걸렸네요.
설치는 좋은 블러그 글을 발견해서 찾는데 오래 걸렸고 설치랑 채굴은 쉽게 해결했네요
일반 컴퓨터에서 채굴하는 정도의 채굴력을 갖출려면 RaspberryPi 3를 10대 정도 해서 공동 채굴해야지 비슷해질 듯 그냥 오늘은 남들도 한번쯤 해보는 RaspberryPi 3 채굴을 저도 도전하여 성공했네요



 다음엔 그냥 스크립트로 채굴하는 설치 프로그램 없는 JSEcoin 채굴을 실험해야지!
 어떤분 글을 읽어보니깐 **RaspberryPi 3**로 채굴해보셨는데 저도 해봐야겠어요

RaspberryPi3 B모델 채굴 실험3
RaspberryPi3 B모델 채굴 실험2
나도 RaspberryPi 3로 채굴을 해보자

Sort:  

라즈베리파이로도 채굴이 가능하네요~! 하루종일 채굴해도 십원어치라니... 그래도 신기합니다. ^^

WIFI에 몸체만 전원 공급해놓고 1시간동안 채굴해 봤네요.
보조밧데리 내일쯤 도착하면은 선에서 해방되고 한번 얼마나 버티는지 나중에 실험 해볼려고요
보조밧데리만 오면 선에서 완전 해방되네요
Raspberrypi를 손으로 들고 다니면서 채굴이 될듯요
한번 실험 해봐야 겠어요. ^^

이렇게도 채굴하시는군요... 효율이 좋지않긴 하네요..... 그래도 흥미롭게 잘 읽었습니다.

RaspberryPi 3에서 한번 자바스크립트 기간 JSEcoin을 실험을 해볼려고 하다가 실험이 실패했네요.
오늘은 결과가 1시간동안 잘 측정되었는지 모르겠네요
RaspberryPi 3이 노니 구글 서핑하면서 실험한 재료를 찾고 다니네요!

그래서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해서 storj 같은 걸 채굴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쪽은 HDD 용량만 크면 CPU 성능은 아무래도 덜 잡아먹거든요...

스토리지도 실험해볼까 생각중이긴 해요!
장시간 켜놓을려면 cpu 팬도 달아야하고 전력계산도 해야하고요.
우선 이것저것 실험해볼려고요
채굴이 목적은 아니니깐요.
태양광 구상중 !
하고 싶은게 참 많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3907.47
ETH 2753.31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