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그림 동화] 요정이 그랬어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코코네네입니다. ^^

어제 가입인사를 올리고, 많은 환영과 응원 댓글을 받았어요.
'이런게 스팀잇이구나~'를 느끼며...
훈훈한 칭찬에 없던 자신감도 불끈 솟더라구요. ^^
그래서 큰 용기를 얻고,
그동안 꽁꽁 숨겨두었던 그림들과 이야기들을 하나씩 풀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그림 이야기는...바로 제 딸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예요.

혹시 어렸을 적에 단순한 호기심으로 스스로 머리카락을 잘라보신 적 있으세요?
조금만 잘라야지 했는데, 후두두둑 떨어지는 머리카락을 보며 놀라신 적은 없으셨나요?
제 기억속에 저는 한창 외모에 관심이 생겼던 초딩 6학년 때,
앞머리를 내리고 싶어서 셀프 컷을 했다가 크게 후회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아끼던 바비인형의 머리카락도 '예쁘게 해줄게~' 하면서 싹뚝 단발로 잘라줬던 기억이 나는 걸 보면...
그보다 한참 더 어렸을 때도 그런 경험 있었을 것 같아요.( 제 기억속에만 없는거죠. ㅎㅎ)

이 그림 이야기는 제 딸이 5살 때 이야기예요. ^^

요정0.jpg

요정1.jpg

요정2.jpg

요정3.jpg

요정4.jpg

요정5.jpg

요정6.jpg

요정7.jpg

싹뚝 잘라진 앞머리를 보고 놀란 엄마에게...
딸아이는 잠시 머뭇거리더니, 씨익~ 웃으며 “요정이 그랬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그 당시 딸아이 마음에는 '요정'이 있었어요.
빠진 이를 베개 밑에 놓고 자면 새 이를 가져다 준다는 '이 요정' 이야기도 들었구요,
피터팬에서 나오는 팅커벨 처럼 작고 예쁜 모습의 날개도 달린 요정이 있었던 것 같아요.
엄마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딸아이에겐 친구같은 그런 요정이 있었죠.

청소를 하다가 거울 앞 서랍장 밑에 떨어져 있는 머리카락을 보고 알게 되었어요.
요녀석! 거울을 보며 얼마나 재미나게 표정 놀이를 했을까요?
조금만 티 안나게 살짝 가위질을 하려고 했을텐데,
후두두둑 떨어진 머리카락을 보며 또 얼마나 놀랐을까요?

미장원에 데리고 가서 잘라진 길이에 맞춰 앞머리를 다듬어 주었더니,
눈썹 한참 위로 깡뚱해졌어요. ㅎㅎ
보고만 있어도 웃음이 나오는 딸에게 말해주었죠.
"요정이 다음에 또 머리카락 잘라준다고 하면~ 아니야~ 괜찮아~ 하고 얘기 하자.
가위는 위험하니깐 요정한테도 조심해서 사용해야한다고 알려주고~ 알았지? ^^ "
" 응~ 엄마~ 이젠 요정도 안그럴거야. 걱정 마."
그 모습이 너무나도 재미나고 사랑스러워서 꼬~옥 안아주었네요.
오래오래 기억하고 싶었고,
그림으로 담고 싶었답니다.

지금도 딸하고 저에겐 둘 만의 비밀같은 이야기예요.
"요정이 그랬어~" 라고 하면...
더 이야기 안해도 마주보며 씨익~ 웃어요. ^^

프로필.jpg

Sort:  

저는 지금도 제 머리카락을 직접 자르고 있어요.ㅎㅎ
수년간의 시행착오 끝에 뒷 머리까지 혼자서 자릅니다!

뒷머리까지 혼자서요??? ㅎㅎㅎ 대단한 기술을 가지셨네요!!! 큰 맘 먹고 미장원 가서 컷트했는데, 맘에 안들면 넘 속상하잖아요...그런 걱정은 안하실 것 같아요. ^^

미소짓게 되는 글이네요.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Just do! 라는 소개글 공감하며 읽었어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구요~ 팔로우 합니다. ^^

그림 넘 귀여워요^-^ 순수한 아이의
마음이 느껴지는것같아용

ㅎㅎ 감사합니다~~말도 제법하고, 호기심도 폭발해서 예쁜 추억이 가장 많았던 때가 4~5살즈음이였던 것 같아요. ^^

이렇게 또 금손이 한 분 스팀잇에 오셨습니다.
환영합니다^^

금손이란 표현은 쑥스럽지만,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욕이 생기네요. 감사합니다. ^^

와... 추억이 어린 포근한 이야기도 이야기지만....
직접 쓰시고 그리셨다니 정말... 대단하세요!!!
혹시 출판도 하신 건가요?

출판까지는 생각 못했구요, 그냥 오랫동안 기억하고 싶고, 이 다음에 딸이 크면 선물처럼 전해주고 싶어서, 습작으로 그렸던 것입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딸아이와의 추억을 이렇게 아름다운 동화로 남겨 놓으셨네요
부럽네요
전 재주가 없어 사진과 동영상만으로 남기고 있어요
고맙습니다

차곡차곡 모아둔 사진과 동영상도 값진 보물이죠~
저는 오히려 아기때 동영상을 많이 못 남긴 게 아쉬운 걸요. ㅎ goldhead님만의 사랑법으로 예쁜 추억 많이 남기시길 응원합니다. ^^

처음 뵙겠습니다 번역 기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서투른 문장으로 죄송합니다.

나는 한국의 일러스트 레이터의 그림을 좋아합니다 여기에서 볼 수있는 것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감사

관심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센스있으시네요..
보통은
이런저런 푸념을 늘어놓으면서
왜 머리를 그렇게 했냐고 훈육에 들어갈텐데...

님의 글을 보니
훈훈하고 굉장히 아이와 눈높이에서 대화하려는 노력이
엿보였네요...

잘 보고 갑니다.

아이들 그림을 많이 그리다보니 아이들 눈높이에서 많이 바라보고 관찰하고 생각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물론 가끔은 버럭 화를 내기도 하지만요. ^^;;;;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

그림이 참 예쁘고 감상하기 편안하네요 ^-^!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대박 ㅠㅠㅠㅠ 전 이걸 지금 봤네요 !! +_+

ㅎㅎ반갑습니다~~thecminus님~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900.39
ETH 3357.78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