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 기준을 뭘로 하는게 좋을까

in #kr6 years ago

누굴 보면 월봉을 보고
누굴 보면 주봉을 보고

누구는 일봉보고 누구는 분봉보고
하아 모르겠다.

애매~하셨죠?
애매한 것 정해줍니다.

내가 거래할 수 있는 시간과 같은 기준의 봉을 보되, 바로 윗단계를 한번 보고 들어가심 돼요

무슨 소린고 하니,
나는 하루에 MTS(HTS)를 1번 본다. -> 주봉 확인 후, 일봉 보세요
나는 하루에 10번본다 -> 9~15시까지가 대충 9시간 -> 일봉 확인 후, 60분봉 보세요
나는 며칠에 한번 거래를 할까 말까 한다 -> 월봉 확인 후, 주봉 보세요
나는 그냥 앉아서 수시로 보고 있다 -> 15분봉 확인 후, 3분봉 보세요
나는 하루에 1번 보는데, 가끔은 잊어버리고 못볼때도 있다 -> 주봉에서 안전한 놈만 골라서 일봉에서 거래

코인도 같습니다. 아셨죠잉
(단, 주식에서는 1분봉은 좀 왜곡됩니다. 코인은 변동클때는 틱으로 봐도 되긴 해요)

그 안에서 갖고 계신 기법이나 거래방법들로
알아서 해먹으면 돼요. 자기 기준에 맞는 봉에서 놀면 됩니다. 일봉만 해야된다는 편견을 버리세요

이건 스키장의 고급코스 초보코스 그런 개념은 아니에요
난 덩치가 크니 XL를 입어야겠어. 난 작으니 S를 입어야겠어. 이런 차원입니다. 자기한테 맞는 옷으로 입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9731.54
ETH 3810.82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