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O 사건 1주년에 즈음하여

in #kr7 years ago

생각해보니 이틀 전이 The DAO 사태가 난지 일주년이 되는 날이었군요. 어제 어떤 분하고 대화하다가 예전에 다오에 관한 글 링크를 땡글에 올렸던 것이 생각나서 다시 찾아봤습니다. 글이 올라왔던 날은 작년 5월 17일.. 다오사건이 있기 한 달 전입니다.

땡글 글 링크 (댓글 중에 저희가 잘 아는 스티미안도 계십니다 ㅎㅎ)

다오사건이 댄 라리머 글의 내용(보팅 무관심, 예산사용 거부 등)과는 좀 다르게 흘러갔지만, 댓글 중에 코드에 대한 문제를 제시하신 분도 계신 것을 보면 완전히 무관한 내용은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글에 있는 토론내용을 복기해보면 참 재밌기도 하고 뭔가 신선한 느낌이 들기까지 합니다.

지금은 다행히 이더도 다오를 딛고 일어나서 무럭무럭 자랐지만, 이제는 ICO 버블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다오를 타산지석 삼아 이더가 난관을 계속 잘 헤쳐나갔으면 좋겠습니다.

Sort:  

다오가 기회였단걸 지나고 알게 되네요^^

또 한번 그때 생각해보네요 ㅎㅎ
다오사태의 보약으로 이더가 성장했다면, 또한번 성장통은 ICO일까요?
근데, 채굴붐때문에 이제 떙글은 옛날 땡글이 아니고 좀 어색해진 느낌입니다 ㅎ

별것 아닌 글인데 버니 힘좀 빼놓으려고 디클라인 안했습니다. 받은 보상들은 커뮤니티 지원을 위해 열심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

하하 잘하셧어요 :) 조제리님은 그당시에도 뛰어난 활동을 하셧네요. ㅎㅎ

봇들 보팅덕에 보상이 무럭무럭... 제가 기부할 수 있는 돈도 무럭무럭 ㅋㅋㅋ

요새 ico 과열을 보고 있으면 슬슬 불안해집니다. 제2의 다오사태가 안생겨야 할텐데요

Check Out my blog on korea's drink proble
https://steemit.com/kr/@newmarket65/korea-drink-problem
Follow me and I will Follow You

다오라는게 있는지도 몰랐는데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링크 감사합니다~ ^^

The ICO bubble is an issue, thanks for this post, translated and you raise some very interesting points :-P

다오 때문에 울고 웃었던 시간이 벌써 1년이 지났군요. ㅎㅎㅎ

1년 만에 회복을 넘어서 엄청나게 성장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523.63
ETH 3260.51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