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인보고서] steemd 노드 업데이트

in #kr6 years ago

엊그제 DoS 공격이 있었습니다. notahotdog 라는 공격자가 custom_json에 대용량의 텍스트(약 60kb)를 붙여넣어서 증인노드가 거래를 처리하는 시간을 지연시켰고, 그 결과 대다수 증인들이 블록생성 실패를 겪었습니다. 저도 20블록을 놓쳤는데요, 다행히도 스팀 전체 네트워크는 큰 이상이 없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긴급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는 0.19.3버전으로 태그가 붙을텐데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ustom_json은 한 계정이 한 블록에 1회만 가능
  2. custom_json 트랜잭션 사이즈는 8kb 미만

저도 현재 두번째 노드를 업데이트하였고, 이 노드로 블록생성을 하면서 이상은 없는지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주말까지 문제가 없으면 다른 노드들도 다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이 글에서 발생되는 스팀달러 보상은 전부 @steemmano 후원에 쓰입니다.

Sort:  

안녕하세요 저는 스팀잇 세상에 들어온지 10일 정도 되었고
파리에서
스팀잇 하는 뉴비 @parisfoodhunter 라고 합니다.
유투브 동영상을 통해서 클레옵 님 뵌적이 있슴니다.
전 세계 스티미언을 위해 좋은 일 많이 하시는 거 알고 있고
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해 주시는 분이라 느껴져서 존경합니다.
적지만 보팅하고 팔로우 하고 갑니다.
많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일단 잘 막아내서 다행이네요.ㅎ

수고 많으셨네요

저도 그제 스팀 증인 중 한명인 @sircork 에게서 rpc 노드에 대한 스팸 공격이 있었다는 소식을 들었네요. 아래는 24일날 캡처한 missing block 화면인데 많은 증인들이 블록생성을 놓쳤었죠.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스크린샷_2018-04-24_오후_10_54_40.png

잘 막아내서 다행이죠 ^^ 공격자는 지금 계정을 여러 개 만들어서 공격을 또 시도하려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될지 계속 지켜봐야겠네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

안녕하세요 예전에 글쓰신 재정거래 프로그램을 올리신적이 있어서 궁금한점이 있어서 여쭤봐도 될런지요
가능하시면 연락 부탁 드립니다[email protected]

이런일이 있었군요;;;
블록을 놓친거 참 유감입니다.;;
업데이트가 잘 되기를....

수백 블록 놓친 사람들도 있어서...ㅎ 어쨌든 네트워크만 잘 유지되면 관계없습니다 ^^

수고 많으셨습니다.
전체 네트워크에는 큰 문제가 없었기에 다행이네요.
빠르게 의견이 모아지고 조치가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보니 든든하네요~ ㅎㅎ
이제 계정 쪼개서 시도하겠군요. -ㅅ-;;

2차전에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역시 증인을 잘 뽑아야해요~

보조 증인분들이 힘좀 쓰셨겠군요. 어제 그러지 않아도 처음으로 대역폭 제한도 걸려고보고 심상치가 않았네요.

공격에도 불구하고 네트워크가 무사한걸 보면 역시 방어력은 수수료가 아닌 제한폭인 듯 합니다.

시간들여 보고 해주시니 반갑고 감사합니다.

스팀에도 도스공격이 들어오는군요..유명세를 타고있긴 한가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773.53
ETH 2617.28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