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끄적여봅니다 + BCH 해시전쟁 얘기 조금

in #kr6 years ago

요즘 굉장히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물론 이곳저곳에서 스팀 얘기도 계속 하고 있고요. 얼마 전에는 국회 이석현 의원실 토론회에 참석해서 블록체인 일자리 얘기를 하면서 스팀을 분권화된 일자리의 표본으로 소개해봤습니다 ^^ (@leesol 작가님을 예로 들었습니다 ㅎㅎ) 지난번에는 @armdown 님도 자문회의에 모셨는데 제가 다음 일정 때문에 먼저 가는 바람에 배웅도 제대로 못 해드렸습니다 ㅠㅠ

연말이 지나면 정신을 좀 차리지 않을까 싶네요. 스팀도 개발은 계속 잘 하고 있습니다. 강한 자가 살아남는게 아니라 살아남는게 강한 곳이기 때문에 도기를 모범삼아 열심히 살아남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스팀은 도무지 죽을 것 같지가 않네요.

아무튼... 정신 드는대로 종종 소식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BCH 얘기를 제목에 넣긴 했는데 하고 싶은 말은 딱 하나입니다. 이번 하드포크 전쟁은 작년 세그윗2X랑 아주 비슷한 형국인데요... 그 때 다행히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쪽이 승리를 해서 비트코인을 가져갔죠. 근데 만약 우지한측이 Segwit2X를 BTC로 가져갔다면... 지금쯤 비캐ABC냐 비캐SV냐로 싸우는게 아니라 비트코인 ABC냐 비트코인 SV냐로 싸우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작년에 중국 채굴자측이 비캐로 갈라져 나간게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다시 일하러 가보겠습니다. 모두 홧팅입니다 ^^

Sort:  

이정도가 천만 다행이라 생각해야 하는건가요 ㅎㅎ

와 생각해보면 끔직하네요...

클레옵님 오랫만이에요!! 클레옵께서 스팀에 대해 긍정적으로 말씀해주시니 위안이 됩니다 :D 많이 바쁘신것 같은데 화이팅 해주세용~~!

와...진짜 비트코인ABC냐 SV냐로 싸웠으면 지금 난리는 난리도 아니였을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수고가 많으십니다. 충성!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스팀은 도무지 죽을 것 같지가 않네요.

저랑 같은 생각이네요

물론 '생각해도'에 들어가있는 내용에는
큰 차이가 있겠지만 말이죠

그건 그렇고
갈려 나가서 이정도면
갈려나가지 않았더라면;;;

님도 화이팅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스팀은 도무지 죽을 것 같지가 않네요.

저도 믿고 가겠습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스팀 ♨ 가즈앙~!\n행복한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지금쯤 비캐ABC냐 비캐SV냐로 싸우는게 아니라 비트코인 ABC냐 비트코인 SV냐로 싸우고 있었을 것입니다.

.... ;; 상상만 해도...

하드포크전쟁(힘싸움) 마무리 후, ETF승인 등 다른이슈와 맞물려서 스팀의 SMT런칭과 퓨-전-하여 스팀떡상하는 날을 기다려봅니다.
(요즘 드래곤볼 다시 봐서 ㅋㅋㅋ 퓨-전-)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479.71
ETH 3174.48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