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스톤님께 사과의 말씀드리며, 보팅풀 분들께도 말씀 전합니다

in #kr6 years ago

starjuno님 포스팅을 읽고, 올드스톤님께서 많이 불쾌하셨을 것이라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제 의도가 어쨌든지 전달하는 방법에서 미숙한 점이 많았고, 그로 인해 기분을 상하게 해드린점 죄송하는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스타주노님께서 중재해주시는 것에 대해 올드스톤님께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듣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보팅풀 분들께 말씀을 드립니다. 우님 포스팅에서는 두 분만 언급이 되었지만 제가 파악한 바로는 관련된 고래급 계정만 10여개이며, 그분들의 전폭적인 보팅을 받는 지인분들도 여럿 계십니다. 이들 중 몇몇 분은 개인적인 채널을 통해 중단해주시겠다고 말씀을 해주셨고, 실제로 변화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물론 아직 확실히 말씀드리기는 조금 이른 시기겠지만 이런 분들은 이전 일은 잊고 조금 더 지켜볼만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스타주노님과의 대화에서도 얘기했듯이, kr 태그를 달지 않고 조용히 상호보팅을 하고 계신 분들도 계십니다. 굳이 이런 부분까지 건드려야하나 싶기도 하지만, 가장 최근 포스팅들의 보팅내역을 보면 그냥 두기에는 너무 연관이 큰 문제 같습니다.

이번 논란중에 청평님께서 정말 와닿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비록 아들이더라도 포스팅이 시원찮으면 보팅을 안해준다는 것이었습니다. 팔이 안으로 굽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리고 청평님도 식사는 드셔야 하기에 사모님께는 풀보팅을 해주셔야 하지만요...), 지나치게 과한 것은 경계해야 하지 않나 조심스레 말씀드려봅니다. 사실 “보팅풀”이라고만 하면 뭔가 소규모 단체같지만 제가 대략 조사한 바로는 전체 kr 스팀파워의 1/3 에서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최대주주이기도 합니다. 한국 커뮤니티를 지원해주시고 이끌어가주셔야 할 분들이신거죠. 전폭적인 헌신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히지만 조금 더 꿈과 열정만 있고 돈은 없는 사람들을 신경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능하시다면 과하다고 생각되는 보팅은 취소해주시거나 줄여주시고, 조금이나마 한국 커뮤니티에 힘을 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보는 데이터는 퍼센티지가 다 반영되서 나오는 것이라 지인분만 높은 비율로 하시고 다른 분은 낮은 비율로 하시면 제가 변화를 감지하기 힘듭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충분한 변화가 보이면 저도 당연히 추가로 이의를 제기하거나 보상조정을 하지 않겠습니다. 혹여나 제가 변화를 감지하지 못해서 실수할 수도 있는데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해주시고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나은 한국 커뮤니티를 소망하며, 지지해주시고 행동해주시는 모든분께도 이 글을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Sort:  

저는 개인적으로 기존의 클옵님 의견 전적으로 동의 합니다. 물러서서는 안된다고 생각하였지만, 이런식으로 원만한 대화로 해결하신다니 더 훌륭한 결과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훌륭하신 활동 감사드리며, '꿈과 열정만 있고 돈은 없는' 사람중 한명으로써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어찌보면 당연하겠지만 실제로 나타나는 변화가 없다면 진행하던 계획은 그대로 합니다 ^^;

아래댓글보니 잘 해결된것으로 이해하신분들이 많으시네요...

전 변화없어서 조만간 변동없이 그냥 진행될것이라는데 남은 한쪽 알을걸겠습니다.

아니, @woo7739 님.... ;ㅁ;

요즘은 달걀값이 좀 안정적이죠.

우님 그 알만은..ㅋ

우님의 남은 한쪽 알을 떼어버리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다면 저는 기꺼이 포기할 용의가 있습니다. 두구두구~

그리해주신다면 더욱 감사드립니다.

멋지십니다~^^

클레욥님 글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올바른 스티밋 문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힘쓰고 계시군요~그런데 나중에 스티밋 규모가 엄청나게 커지고 가입자수가 폭증해도 이런 좋은 문화가 번져나갈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지지합니다. 제가 임대드린 스파 전액은 제가 동일한 금액을 사모으고 나서 회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클래이님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1

수고가 많으십니다. 메리 크리스리마스! ㅎㅎ

감사합니다
스팀잇을 위해 애쓰시는 @clayop님 홧팅입니다

서로 "좋게 좋게" 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면 당장은 편하고 신경을 안써도 되겠지만 .. 결국에 모두를 해칠 수 있으니까요 ^^ ;;

수고하셨습니다.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 해 봅니다.^^

제리님 고생많으십니다,
눈팅족이지만 항상 응원하고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1249.51
ETH 3815.45
USDT 1.00
SBD 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