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매매기법 - 추격 매수를 하지 말라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주식화가입니다
오랜만에 녹십자랩셀의 상승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녹십자랩셀.JPG

상승을 기다리느라 늦은 것은 아니구요 ㅠ ㅋㅋ (개인적인 사정이 있었습니다)
바이오가 상승하니 주도주는 연일 신나는 장세가 펼쳐지고 있네요
앞으로 부지런히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해서는 안될 것과 '공포에 사고 탐욕에 파는 ' 고급 스킬을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안트로젠이 주도주임에도 불구하고 바로 매수해서는 안 된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바로 '추격' 매매에 해당하는 일인데요

옛 병법의 기본서에도 이런 글귀를 흔히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궁지에 몰린 달아나는 적을 추격하지 말라'

(이거 자료화면 올리고 싶은데 좀 찾기 어렵네요 여러분이 대충 적당히 전쟁 드라마 상상해주면서 읽어주세요^^)

주식도 마찬가지 입니다

돈을 벌고 싶어 탐욕에 눈이 멀면 바로 본진인 내 계좌가 급습을 당하는 것입니다

물론 좋은 종목이라면 그나마 다행이겠지만요

바로 거래량이 크게 터지면서 올라간 상황을 과열구간이자 탐욕이라고 부릅니다

탐욕의 교과서 패턴은 바로 이 종목에서 나왔는데요
'신라젠'을 한 번 살펴볼까요?

신라젠.JPG

이렇게 신라젠은 15만원으로 가는 길에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며 너도 나도 앞다투어 사는 형국이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매수한 투자자는 엄청난 탐욕이 있었다고 볼 수 있겠죠
(ex 신라젠 1000만원 간다! 삼성전자를 능가할 주식이다! 영차영차... 무수히 많은 탐욕 시그널이 나타났습니다)

상대적으로 이성적인 매도 세력은 단기간에 급등한 신라젠을 '아싸 좋구나' 라고 외치며 판 모습이구요

오늘의 녹십자랩셀도 강하진 않지만 탐욕을 부리기 시작한 셈이라 추격매수를 하면 안되겠지요

투자의 절대 원칙은 안전제일이니까요

그렇다면 무엇을 공포라고 할까요?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바로 아실 듯 합니다

거래량이 터지면서 밑으로 투매가 일어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하지만 이 공포에 매수를 하는 것은 주식의 가치, 즉 펀더멘탈에 대한 훼손이 아니라 지극히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서 떨어지는 진정한 '공포' 그 자체 국면에서만 매수해야 한다는 점을 꼭 유념하셔야 합니다

만약 투자 경험이 없다면 공포에 매수를 하는 방법은 절대 네버 결코 추천 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마침 삼성증권 사태로 우리의 좋은 교과서가 또 생겼습니다

삼성증권.JPG

저는 참 복이 많은 것 같아요

어떻습니까? 삼성증권 직원의 실수로 벌어진 매도와 뒤이어진 투매로 인해 공포 시그널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때 매수를 하는 용자는 공포매매에 능한 투자자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다만, 추격매수는 꼭 하지 않는 것을 당부드립니다
건강과 가족과 계좌의 안녕을 위해서 말이죠

이만 글을 마치며 다음은 왜 녹십자랩셀이 신고가가 아님에도 매수를 했는지에 대한 '신고가 등가 교환 법칙' 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 법칙에 대한 용어는 신경쓰지 마세요
그냥 제가 이과라서 벌어진 참극이니까요 ㅋㅋ

저는 주식 시장 민주화에 앞장서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안녕!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4821.33
ETH 3466.0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