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를 만들어 봤습니다
오늘은 미리 말씀드린 도마를 만드는것에 대해서 설명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도마라는 것은 아시다시피 요리를 하기위해서 사용하는 것이 도마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도마를 깨끗하고 청결하게 사용해야 되겠지요. 그렇다면 우리는 도마를 어떠한 소재로 사용해야 할까요?
올리브나무, 살균작용을 하는 편백나무, 탄성이 좋은 단풍나무, 습기나 빛에 강한 호두나무를 사용한 도마들이 많이 사용하는데요 ^^ 저는 이번에는 올리브나무를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헉.. 올리브 나무를 사용하려 했으나 올리브나무가 없어 어쩔수 없이 보유하고 있는 다른 재질의 나무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난 사진이라 이게 어떤 나무인지 전문가가 아니라 ^^ 잊어 버렸네요. 그래도 제가 직접 만든 작품을 보시면 아.... 쫌 만드시는군아.. 하실거에요. ^^
나무에 대해서도 공부를 많이 해야해요.. 그것이 너무 힘들지만 그래도 어쩔수 없죠 ^^ 제 취미를 위해서는 나무 공부도 필수라는점... 어렵게 뚝딱.. 자르고 닦고 바르고 칠하고 ㅠㅠ 정말 힘들더군요..
비록... 사이즈는 작지만, 각고의 노력 끝에 제작이 완료된 작품입니다. 만드는 과정까지 다~~~~ 설명을 드리려니 너무 힘들어요. ㅠㅠ 저도 공방에서 배우는 학생 신분이다보니 어쩔수가 없는점 ^^ 여러분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는 제가 만든 작품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고 해요. 여러분.. 너무 부족한 작품이라고 뭐라고 이야기 하기 없기에요~~~
배우는 것 치고는 많이 만들었네요.
설마요 ^^ 저희 공방식구들이 만든거 찍은겁니다 ^^
제작품은 중간에서 3번째것이 제 작품입니다 ^^ 감사합니다.
와......... 깔끔하십니다.. 나중에는 스팀으로 도마를 팔게 되는날이 오기를~~ (머지 않았습니다 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아직 실력이 미천하지만 언젠간 두비님 말처럼 그런날이 올 수 있도록 스팀잇도 취목도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
:D 얼마나 배워야 저정도를 배울수 있을가요?
도마 만들기 1day class 로 참여가능한 공방들이 많습니다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시다면 가까운 공방에 들리셔서 한번 참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평상시 생각 없이 쓰던 도마지만 원목으로 예술적으로 깎아낸 걸 보면 쓰기 아까울 지경입니다..ㅎㅎ
요즘 빵 도마가 유행이라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아,
손으로 저런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손재주가 전~혀 없는 사람이 보기에
부러울뿐 뭐라 평가를 할 수 없네요^^
올리브나무로 만들면 뭔가 좋은 일이 있나요?
칭찬 감사합니다
올리브의 특유 무늬와 도마로 사용하기에 캄포와
더불어 위생적인 도마재로 인기가 많습니다^^
아..무늬가 특별한 것이군요?
저는 열매만 먹어봤지 나무는 못봤거든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나무 마다 자기만의 특색의 무늬가 다 다릅니다^^
생각해보니 그렇군요..
각자가 겪은 사건들이 다를테니까요.
무심했네요.
감사합니다.
관심 가져 주셔서 제가 더 감사한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네..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