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18.05.19 혜화역

in #kr6 years ago

#10 혜화역 시위

(굉장히 개인적인 의견,생각이 뚜렷한 글임을 알립니다)

.
.
.
안녕하세요 @cjsho95입니다. 오늘은 조금 진지한글을 써볼까 하고 노트북을 켰네요!
오늘 강남에서 스터디하고 집에오는길에 차가 유난히 막히더라구요
무슨일인가 봤더니 대학로에서 시위가 한창이였어요. 개인적으로 시위하는것을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시위야말로 국민들의 목소리라는 생각때문이죠.
그래서 어떤 일로 시위를하는지 인터넷을 켜보니
KakaoTalk_20180519_235911502.jpg
혜화역 시위가 실시간 검색어까지 올라왔더라구요! 꽤 큰일인가? 하고 찾아보니 요즘 꽤나 핫했던 홍대 미술사건때문에 시위를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미대생들이 이번 누드모델 유출사건으로 들고 일어났구나 하고 별생각없었는데 버스를 다시 갈아타고 인터넷으로 글을 보다보니 조금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여기서부터 굉장히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있습니다.

처음에 누드모델 유출사고에 대하여 강력처벌의 내용이나 관련 법안 강화등의 문제인지 알았는데 주제가 조금 이상하게 보였습니다. '수사당국이 편파수사를 하고 있다' 라는 주제입니다.
이게 무슨소리지? 하고 관련 기사내용과 여러 글을보니 입장은 이렇습니다.

지금까지 여성피해자들의 수사 내용이나 속도면을 보면 굉장히 수사속도가 느리고 결과적인 내용이 가벼운 벌금형이나 집행유예가 선고된게 많았는데 왜 이번사건은 이렇게 수사속도가 빠르고 피의자도 굉장히 빨리잡았나, 왜 남성이 피해자일경우 이렇게 빠른 수사가 이루어지나, 피해자가 남성이라 그런것 아니냐 라는 입장입니다.


관련기사입니다.
이 기사는 유튜브 아시아투데이 기사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9yvCIJTxKc

음 글쎄요 개인적으로는 쉽게 와닿는 의견은 아닌것 같습니다. 수사속도가 빠르다는것이 피해자가 남성이여서 그렇다? 이번 홍대사건이 똑같은 방식의 피해를 여성이 받았다고 수사방식과 속도가 달랐을까요...?
처음에는 가볍게 생각했기때문에 내가 놓친부분이 있을것이라는 생각으로 뉴스기사말고 많은 의견을 찾아봤습니다.
위에서 제가 쓴 글처럼 그동안 여성피해자의 몰카사건은 사건처리가 미숙하면서 남성피해자의 몰카사건은 이렇게 빠르고 강력하게 처벌되었나 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였습니다. (물론 이 말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래서 이번 사건처럼 이슈화된 몰래카매라 사건을 검색해보니 예전에 한창 이슈가 되었던 수영 국가대표 몰래카메라 사건이 나오더라구요
결과적인 내용으로는 무죄판결이 나왔습니다. 범행을 자백까지 했지만 진술의 내용말고는 결정적 증거가 없다는것입니다.
이 기사를 접하고 어느정도 오늘 시위의 내용이 조금 와닿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조금 다르게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생각

여전히 피해자가 남성이기에 수사가 빠르고 확실하게 이루어졌다라고 보기는 힘들다는 생각입니다.
제가 말한 수영 국가대표 몰래카매라 사건은 법이 문제이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자백까지 했는데 무죄판결을 내렸다는것을 남자여서 무죄판결이다 라는 시선으로 바라보기는 어려운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한가요??
다시한번 이글은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반영되었다는것을 알려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3313.23
ETH 3079.99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