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 영화리뷰 50 - 인사이드 르윈 (Inside Llewyn Davis)

in #kr6 years ago (edited)


design - wabangcute님

인사이드 르윈 Inside Llewyn Davis, 2013

감독 조엘 코엔, 에단 코엔
출연 오스카 아이삭(르윈 데이비스), 캐리 멀리건(진 버키), 저스틴 팀버레이크(짐 버키)

movie_image_(1).jpg



이 영화의 반응은 크게 2가지로 나눠볼수 있을거같습니다

우선 [원스 once]같은 음악영화를
기대해던 사람에게는 기대와 달라서 아쉬웠을거고
기존 코엔감독 스타일 영화를 보려고 한 사람에게는
음악 영화를 이렇게도 만들수 있구나하는 생각이죠

코엔 감독은 조금은 비극적이라 할수 있는 스토리에
위트와 풍자를 더함으로 통찰력이 돋보이는 블랙코미디로 유명합니다

movie_image (2).jpg

일단 영화 시대 자체가 워낙에 예전이라
기존 다른 음악영화를 생각했다면 다소 생소하기도 할거같네요

1960년대 당시 미국의 시대배경이나
히피문화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좀더 멀게 느껴질수도 있을거같구요

이 영화의 주인공은 포크음악의 전설 밥 딜런에게 선배가수이며
존경했던 실존인물인 데이브 반 롱크를 소재로 만든 영화입니다

movie_image (3).jpg

미국 포크음악은 밥 딜런 전과 후로 나눈다고 할정도로
그냥 히피문화 그 자체이며 상징이었죠

포크음악의 비틀즈라고 하면 비교가 대충 될까요..
아무튼 미국 포크음악 그 자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주인공이 무대에서 내려오는 장면에서
하모니카와 기타를 메고 노래는 부르는 사람이 바로 밥 딜런입니다

물론 어린 시절 밥 딜런을 맡은 배우죠
흐릿하게 나오지만 어찌 그리 비슷하고 목소리도 비슷한지..

movie_image (4).jpg

영화를 보다보면
뭔가 부드러우면서도 뽀샤시한 화면이 내내 나오는데요

이는 35미리 카메라로 촬영되었다네요
흔히 말하는 dslr을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렇다고 우리가 쓰는 흔한 dslr은 아니고
시네마 전용 35미리 dslr 카메라입니다

가격은 수천만을 호가하는 엄청난 고가의 카메라죠
요즘엔 메이저영화에서도 이걸로 작업을 많이 하는거같더군요

음악영화다보니 조금더 부연하자면..

정말 수많은곡이 곡이 있는데요
그중 몇곡을 얘기하자면..

밥 딜런

  • knocking on heaven's door
  • blowing in the wind


    피터 폴 앤 메리
  • 500miles (캐리 멀리건과 저스틴 팀버레이크이 부르던곡)
  • blowing in the wind (이곡은 여러 가수가 불러서 각각 느낌도 조금씩 다릅니다)

관심있는분들은 유투브에서 한번 찾아들어보세요


음악영화도 코엔이 만들면 다르다는걸 느끼게 됩니다

영화에 나오는 어느 장면하나 대사 하나를 곱씹어 보다보면
우산 없이 나갔다가 비에 홀딱 젖은듯한 그런 영화입니다


여러분의 보팅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Sort:  

Amazing...

@cine

I reblog @cine

Upvote me

thanks:)

이 영화를 영화관에서 보고는 정말 장봤다고 생각했어요! 이게 사실이고 이게 히피다! 싶었네요. 하고싶은 걸 하는 삶에 대해서도 한 번 더 생각하구요.

맞아요~ 그때 그 시절을 제대로 보여준 몇안되는 영화중에 하나죠
내가 살고 있는 현재의 모습까지 다시 생각하게 만들어주기도 하구말이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5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영화 리뷰 잘봤습니다.
링크의 유투브음악을 들어보니 영화 보고싶네요

좋은 음악도 들을수 있는 일석이조의 영화예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네 즐건하루보내세요^^

!!! 힘찬 하루 보내요!

감사합니다

왠지 ost 가 끝내줄것 같은데요..?!!ㅎㅎ
넷플릭스에 제발 있어라..!!

한동안 OST만 듣고 다닌 기억이 있네요ㅎ
아마도 넷플에 있지않을까 싶네요:)

음악영화를 좋아하는 저에게 정말 구미가 당기는 영화네요!! 이번 주말은 이 영화로!

음악영화를 좋아하시면 충분히 만족하실지 않을까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8557.01
ETH 2992.97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