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 왕초보자들을 위한 코인 매매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팝콘 대문.jpg


안녕하세요 cine입니다
요며칠 많은분들이 코인 하락으로 인해 힘들어하시는거 같습니다

오늘은 영화이야기는 잠시 쉬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글을 쓸까합니다
주식은 커녕 나는 투자가 코인이 처음이다 하시는 왕초보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1 빨리 돈을 벌고 싶을수록 빨리 잃게 됩니다

인터넷보면 백만원으로 몇억을 벌었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도 나왔죠
이런거 볼때마다 마음이 급해집니다
나 빼고 다들 돈 버는거같죠
아닙니다 걱정마세요
그들도 물려있어요
절대 서두르지 마세요

2 추격 매수하지 마세요

지금 당장 안사면 금새라도 더 급등할거같죠
내가 사면 떨어집니다
내가 사고 싶은 저~ 아래 가격에 매수 걸어놓고 그냥 잊어 버리세요
며칠이 걸리건 그냥 두세요
대부분 며칠 지나면 매수됩니다
(불과 일주일전에 비코 2800만원이었지만 현재 1200만원입니다)

3 현금을 항상 일정 금액 유지하세요

지금 투자금 전부 코인에 있는분들은 본인 투자 스타일을 바꿔야합니다
현금이 있어야지 하락장에 다른코인 세일하는거 매수해서 수익을 내거나
기존 코인을 싸게 매수해서 평단가를 낮추면서 코인 탈출이 용이합니다
상승장이건 하락장이건 현금은 대략 20% 유지하세요
현금이 있으면 하락장에도 마음이 편해집니다

4 단타 치지 마세요

당장은 단타로 수익이 생기면 많이 버는거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장기투자에 비하면 수익률도 떨어지고 직장인들 폐인됩니다
단타 칠수록 원금이 줄어드는 신기한 경험을 하시게 됩니다
덕분에 거래소는 매일 떼돈을 벌고 있죠

4_2 어설프게 손절하지 마세요

내가 팔면 올라갑니다
30%가 넘어가서 손절하다보면 원금 다 까먹습니다
물론 급등주 맨 꼭대기에서 매수한건 제외합니다
손절하실거면 10% 내외에서 칼같이 하세요

5 몰빵하지 마세요

몰빵으로 돈벌면 자기가 잘하는줄 압니다
그냥 운이 좋았을뿐입니다
몰빵으로 돈 번 사람은 몰빵으로 망합니다

6 분산 투자하세요

나는 금액이 작아서 몰빵 투자한다(?)
잘못 생각하는겁니다
금액이 크건 작건 총 투자금을 10등분으로 나눕니다
100만원이면 10만원씩 / 1000만원이면 100만원씩
10개의 종목에 투자합니다
이러면 어느 종목이 내려도 어느 종목은 올라갑니다
몰빵했는데 내것만 안올라서 열받는일이 사라집니다

7 너무 저점 잡는거에 목숨 걸지 마세요

우리가 무슨 전문 트레이너도 아니고 저점 못잡습니다
저점 잡으려다가 급등하는거 놓치고
저점 잡았다고 생각하는 순간 지하 굴파고 아래로 갑니다
(이건 추격매수하라는 말이 아님을 아시겠죠)

8 급등하는 펌핑 코인을 멀리하세요

급등하면 급락 옵니다
펌핑 코인만 찾다보면 추격 매수도 하게 되죠
급등하는 코인말고 횡보하는 코인 찾으세요
그럼 자연스럽게 추격 매수 할일도 없어집니다

9 시세 확인을 너무 자주 하지마세요

몰빵하게 되면 전재산이 들어있기에 수시로 확인하게 됩니다
하지만 분산 투자하면 서로 햇지 기능이 있기때문에 마음이 편안합니다
저는 매수한 코인 가격 확인 거의 안하고 지냅니다
오늘 50% 내리건 내일 50% 오르건 관심 없습니다
지금 내렸다고 팔것도 아니고 올랐다고 익절한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10 정부 & 정책 욕하지 마세요

요즘 인터넷에 정부 욕하는 말을 많이 하더군요
돈 벌면 내가 잘한거고 돈 잃으면 남의 탓만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투자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수익률도 높은겁니다
운좋게 돈을 벌어도 이런 마인드로는 그 수익은 오래 가지 못합니다
정부때문에 손해본게 아니고 내 투자법이 잘못된겁니다


얼마간 더 힘든 시간이 올지 모르겠지만
조만간 이 또한 지나가지 않겠습니까
하루빨리 상승장이 되어 모두 웃는날이 왔으면 하네요😊

U5dsVbJpZXjyHVKrcaxsxBfw9kS4kzj_1680x8400.jpg

오늘 하루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여러분의 팔로우와 코멘트는 큰 힘이 됩니다^^

Thanks for reading this post
Please follow and comments!

follow me!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미 머리로는 잘 알고 있으면서도 이번 하락장 오기전에 하나도 지킨 것이 없네요...ㅠ.ㅜ 불과 3일전에 전액 매수하고 반등하길래 좋아했는데..ㅠ.ㅜ 슬픕니다.

저를 포함해서 많은분들이 알면서도 막상 실천하기가 쉽지 않죠
시간이 지나면 다시금 상승장이 오겠죠 힘내세요~

시기 적절한 글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우아... 15년도에는 이더가 7백원대였군요 ㅋㅋㅋㅋ 하긴 작년 초만해도 몇만원대였다고 들었으니 엄청난 성장률을 보여주었네요. ico에 쓰이는 코인이라 그런걸까요 ㅎㅎㅎ

그러게요 예전 가격보면 눈이 의심스러울정도죠ㅎ
내년되면 지금 가격도 아마 비슷하게 느끼지 않을까싶네요

모두가 고민하고 있을때 봐야할 "십계명" 과도 같네요 ^^ ;;

저중에 몇가지만 지켜도 좋아지지 않을까싶네요^^

특히 8번 횡보하는 코인을 찾으세요에서 격하게 공감하고갑니다
이번 하락장을 즐겨보렵니다
감사합니다

횡보하는 코인만 찾아도 고점에 물리는 일은 없겠죠
감사합니다

동의합니다.

감사합니다

3 현금을 항상 일정 금액 유지하세요

이번 기회에 정말 크게 배웠습니다 ㅎㅎㅎ 손해는 난 것이 없지만 이렇게 기본적인 것을 지켰다면 지금 어땠을까 생각해봅니다.

요즘같은때 손해만 없어도 성공하신거죠ㅎ
기본을 지키는게 무엇을 하건 중요한거같습니다

모두 해보더던 실수들이네요 ...

호구중에 호구지요...ㅜㅡㅜ

옛날 가격보니 할말이 없네요;;;

누구나 처음에는 실수하면서 배우는거니깐요
옛날 가격보면 저도 웃음만 나오네요

내가 사면 떨어집니다...
인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어플 지우고 스팀잇하는게 제일 마음 편합니다....

만고의 진리죠 내가 사면 떨어지는건ㅋㅋ
맞아요 어플 지우는게 최고중에 최고예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1839.57
ETH 3411.37
USDT 1.00
SBD 2.52